헬조선


이거레알
15.12.17
조회 수 1127
추천 수 1
댓글 3








?이말을 들어보신분들 많으실겁니다.

저도 들었구요... 그런데... 군대는 한국사회랑 전혀달라요. 왜냐구요? 사회에 없던 통제와 감금 하는거죠. 군인들에게 하루동안 개인자유 시간이 얼마나 될까요? 기껏해봐야 두시간정도? 물론 조금더 가질수 있죠... 현역 복무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하루종일 부대내에 감금합니다. 완전 교도소 수준이죠. 외국군대처럼 출퇴근 개념이 없죠... 단, 상근예비역은 자택에서 출퇴근 합니다.

사회는 어떨까요? 자신이 회사나 직장을 다니다가 그만두고 싶으면 그만두고 자유롭잖아요. 군대는 안그렇죠... 군대 전역해야만 사회로 나갈수 있죠. 물론 중간에 의병제대나 그런걸로 일찍 전역할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하루종일 감금 당하고 통제된 생활 스트레스증가등 말이 장난이 아니죠...

제가 복무했던 부대에 부소대장이 항상 저에게 이런말 하더군요. 군대생활이 사회생활 축소판이라고.... 군대에 같이 있기도 싫은 고참하고 같이 생활하는게 고통이죠. 싫은데도 억지로 참아가면서 생활하는데 얼마나 좆같을까요? 심지어 취침중에 코을 골았다고 때리고 잠을 못재우고 괴롭힌 기억이 납니다. 사회에서는 싫은사람 있으면 무시하거나 아니면 안만나면 되잖아요 안그래요?

그리고 사회에서는 자신이 일한만큼 월급은 주는데 군대에서는 월급도 노가다 하루일당 밖에 안되잖아요 그러면서 왜 사회축소판이라고 개소리를 합니까? 개똥같은 개인장비에 24시간 감금생활 좆같은 내무반... 그렇다고 자유가 있나? 출퇴근하나? 밥은 개밥수준인데? 복지도 개똥수준...

군대생활이 사회생활 축소판요? 저는 이렇게ㅜ말하고 싶네요... 군대생활은 교도소 수감자 생활이라고...?







  • 군대가 한국사회의 축소판이라고하는이유는 그런데있는것이아니라 상명하복의 수직적 조직문화와 갑질문화, 쓸데없는 똥군기등군대에서 겪는 일들이 사회에서도 그대로 녹아있기때문이죠 자유의 문제가 아닙니다.
    게다가 직장생활을 하게되면 만약 자기가 언제 짤려도 아쉬울게없는사람이아니고서는 이사람 저사람 눈치도봐야하고 싫어하는
    야근도 억지로해야하는등 자유시간이없기는 군대와 마찬가지입니다
  • ㅇㅇ
    15.12.17
    아니.. 군대생활이 사회축소판 맞다.. 사회 나가서 자유롭게 관둘거라고? 다른 일자리가 쉽게 구해지나? ㅋㅋㅋㅋ
    한번 나가면 끝이여 지금 안그래도 취업난에 취업하려고 피눈물 흘리는 대기자가 수두룩한데 회사 나가겠다는놈 굳이 붙잡아줄줄 아나 그리고 다른 회사는 받아주겠나 이제 나이도 들었는데
    그리고 사회나가서 군대해서 행했던것보다 더 심하게 당해보면 이제야 군대가 사회 축소판이고 이 사회는 전체가 군대스럽구나 라는걸 느끼게 될겁니다
    심지어 일본에서도 한국사회는 군대사회라고 알고 있을 정도고 일반 시민들 그 중에 여자시민들도 한국남자=군인 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는 마당에
    또 그게 잘못되었다는걸 스스로 깨달아야할판에 사회 나가서 군대부심이나 부리고 앉았고 나 때는 말이야 이러면서 목에 힘줄 주면서 말하고 ㅋㅋ 그냥 개그콘서트가 따로 없습니다
  • 오히려 헬조선 사회가 군대의 확장판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니 뭐, 복잡하게 갈거 없이 주위에 전역자 아무나 잡고 물어봐도 아무것도 모르고 SS! KK! (시키면 시키는대로 까라면 깐다) 하던
    이등병 시절이 더 나았다고 말하는 사람들 꽤 있지 않습니까?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854 0 2015.09.21
4050 일본과 서구 국가, 제 3세계 국가 노인들 중 가난한 사람이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new 노인 631 0 2023.07.10
4049 한국산 기레기들이 아무리 청년 문제를 말해도 new 노인 643 0 2023.07.10
4048 한국 일자리의 문제점 new 노인 735 0 2023.07.10
4047 한국에서 구인난 기사 나오는 것 보면 new 노인 921 0 2023.07.10
4046 아시아 경제위기 전만 해도 서울만큼 아니어도 지방에도 일자리 잘 구해졌다고 하지만 new 노인 893 0 2023.07.10
4045 지방 사람들은 외부로 가서 외부 문물도 보고 재미난거 창조해봐 new 노인 1090 0 2023.07.10
4044 헬조선의 좌파라고 불리는애들이 대부분 신자유주의자들이지 . 1 new 킹석열 1140 0 2023.07.10
4043 윤석열정권은 문재앙의연장선상이지 2 new 킹석열 676 0 2023.07.10
4042 요지랄하지만 실제로는 죄다 컴퓨터 그래픽으로 쳐 만든 엉터리 이미지들. new John 891 0 2023.07.10
4041 지방정책도 모순인게 1 new 킹석열 787 0 2023.07.10
4040 런던 시티의 금융권이나 맨하튼에서 면접 보자고 해오는데 너 같으면 서울 가겠냐? 그건 이미 한국 정부 버... 1 new John 880 1 2023.07.10
4039 일본 새끼덜의 사회의 불합리함이 미국의 불안요소지. 오염수 수틀리면 전쟁으로 조지면 그만. 2 new John 1142 1 2023.07.11
4038 일본과 미국은 멸망하는게 더 빠름. 왜 그 엄청난 돈을 갚으려고 하는가. new John 923 1 2023.07.11
4037 씨발 현정은 보지년 개새끼 때문이지. 금리 안 올려서 좀비 기업 유지시켜주는 것 말이다. 1 newfile John 1223 1 2023.07.11
4036 보지가 더 타락한게 맞다. newfile John 824 1 2023.07.11
4035 박정희의 참업적은 화폐제를 갈아엎은 것이지. new John 1066 1 2023.07.11
4034 일본 개자슥들은 버르장머리를 고쳐줘야 한다는 김영삼이 옳을지도. newfile John 880 1 2023.07.11
4033 네이버에 어느 개독새끼가 게시 못하도록 쳐 지랄을 해놨네. 개독의 참진실, 역사하심이다 이 버러지들아. ... new John 1093 1 2023.07.11
4032 양평 알박기를 통해 서로간의 치부를 드러내는군. new John 909 0 2023.07.11
4031 미국은 짱개대포위망을 구상중이고, 캄보디아에서는 보지를 죽여가면서까지 공작중인 것이다. new John 538 0 2023.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