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너때매 ?니 동기들이 ?욕먹는다.

너 위로 ?내 (고참) 밑으로 ?다 ?집합하라고 ?전해라


이것을 ?뭐라고 ?합니까? ? ? 연좌제 ?라고 ?합니다 ?북조선애들이 ?좋아하는거죠 ?그걸 ?남조선 ?기득권 들도 ?참 ?좋아합니디 ?통제하기 ?쉽거든요 ?


그런데 ?연좌제라는게 말이죠 ?본래는 ?가족에 ?한한 ?것입니다 ?부모 형제 ?사촌 ?뭐 이런식인데 ?현대에 들어 ?대가족이 ?붕괴되고 ?핵가족화 ?되고 ? 친척간에도 서로 ?멀어져서 ? 원래의 ?연좌제의 ? 의미는 ?약해졌습니다 ? 대신에 ? 비 ?혈족에 ?관한 ?연좌제를 ?많이 ?만들어 ?냈죠 ?


학벌 ?고향 ?같은 과 ?같은 ?부서 ?같은 ?동아리?

같은 ?학년 ? 같은 ?모임 ? ?이런식으로 ?많이 ?만들어 ?냅니다 ? 그래야 ? 통제가 ?쉽거든요?

위에서 ?나열한 ? 개념들 ?밖에서 ?살수가 ?있습니까? ? 살 수는 있겠지만 ?매일매일 ?만나고 ?접해야 ?하기에 ?저 ?틀에서 ?벗어나면 ? 왕따가..된 ?상황에서 ?생활을 ?하게 ?되죠 ?


지배하는 ?자 ?입장에서는 ?매우 ?관리하기 ?쉽죠 말 ?안듣는자가 ?나오면 ? 그 ?사람을 쏙 빼놓고 ?주위사람을 ?조집니다 ? ?그러면 ?그 ?말 ?안듣는 ?자는 주위 ?사람의 ?원성을. 사고 ?왕따가 ?되죠 ?

결국 ?어느 ?사회에서라도 ?그것을 ?이겨내고 ?버틴다는 것은 ? 힘들어요 ?

이것이 .한국식 .공동체문화 ?전체주의 문화의 ?폐해 ?이고 ?모두가 ?이 시스템에 ?의해 ?통제를 ?받기 ?때문에 ?피지배.당하는 ?자는 ?대다수의 ?한국인 ?입니다.


이것을 ?극복하는 ?방법은 . 개인주의 ?밖에 ?없어요 ?이기주의기 ?아닌 ?개인주의요 ?그런데 ?그 ?개인주의가 성장하며 ?사람들이 ?개인주의에 ?눈을 ?뜨려고 ?하면 ? 지배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 난처해 ?지겠죠? ?

그래서 ?이기주의라는 개념으로 .개인주의를 ?묻어버리는 것입니다 ?한국인들 ?대다수가 ? 둔해서 ? 이기주의와 ?개인주의를 ?분별 ?못해요 ?


언론이나 ?드라마나 ?각종 ?매스컴을 ?통해 ?이기주의의 폐해를 ? 부각시킵니다 ? 그것을 ?듣는 ?사람들 ?대다수의 ?한국인들은 ?이기주의와 ?개인주의를 ?분별하지 ?못하기에 ? ? ?개인주의 = 이기주의라는 ?생각을 ?하게 ?되고 ? ?


그러니 ?개인주의화 ?운동은 ?묻혀버리고 ? ? 공동체주의를 ?찬양하는 .풍토가 ?조성이 ?되는데 한국의 ?공동체주의는 ?전체주의에 ?가깝습니다


그리고 ?공동체 ?주의라 .할지라도 ?개인주의를바탕에 .깔고 ?그 틀 안에서 ?공동체 ?주의가 ?있어야지 ? 공동체주의를 ?개인주의 ?보다 ? 우선 해버리면 ? ?폐단이 ?발생하죠 ?한국인들 ?대다수가 ?사상적으로 ?깨어있지를 ?못해요?


한국사회의 가장 ?큰 문제점은 제도가 ?아닌 ?인간의 ?감정에 ?의존 ?하려한다는 ?점 입니다

학교에서 싸움이 일어나고 ?폭행사건이 ?생기면 ?경찰을 불러서 ?정식 ?고소하고 ?현행범은 체포하면 ?되죠 ?

그런데 ?선생들은 ?경찰의 ?개입을 ?원치 ?않죠

왜냐? ? 그 학교라는 공간내에서는 ?자신들이 한국의 ?법치보다 ?더 ?위에 ?있고 ?싶은거에요 ?그래야 학생들에게 ?갑질도 ?하고 ? 때로는 ?비리도 ?저지를수 ?있죠?

군대도 ?마찬가지입니다 . ?무슨 ?일이 ?일어나면 ?헌병대 ? 기무사 ?이런데 ?신고하고 ?그것도 ?안되면 ?언론사에 제보하고 ?인권위에 ?제보해야죠

그런데 ?군대에 ?사건 ?생기면 ?간부들은 ?다들 ?그래요 ?떠벌리지 ?말고 ?내부적으로 ?해결하자고요 ?물론 ?자신들에게 ?불이익이 ?생길까봐 ?그런것도 ?있지만 ?애초에 ?외부 기관의 ?통제를 ?받기 ?싫다는 ?거죠 ?그래야 ?무소불위의 ?권력을 ?누리며 ?비리를 ?저지를수 ?있으니까요 ?


기업도 ?마찬가지입니다. ?일 생기면 ?내부적으로 ?해결하려고만 ?합니다 ? ?그래야 ?비리를 ?저질러도 ?밖에 ?노출되는 경우가 ?적으니 ?맘껏 ?해쳐먹을수 ?있죠 ?그렇게 ?해서 ?사실상의 치외법권을 ?누리고 ?기업내부에서는 ? 고위직들이 ?봉건영주 처럼 ?군림할수 ?있는거죠?



어릴때 ?싸우고 ?돌아오면 ?원래 ?애들은 ?서로 ?싸우면서 큰다면서 ?뭐 ?그런거 ?가지고 ?신고하냐 ?그러죠? ?기업가도 ?똑같습니다 ? 서로 ?다툼이 ?생기면 ?제도적으로 ?해결해야 ?하는데 ?그게 ?아니라 ?밤에 ?술이나 ?한잔 ?하며 ?풀자고 ?합니다?

좋은게 ?좋은거다 ? ?왜 ?일을 크게 ?만드려 ?하느냐? ? 사람사는데 ?그렇게 야박하게 ?하면 안된다


이런 썩어빠진 ? 정신은 ?버려야 합니다

그게 다 ?우리를 ?노예로 ?가둬놓는 ?족쇄에요









  • 레알 웃긴게 군대 끌려가서 고생하는 애들도 대다수가 서민인데 저런방식으로 애들을 통제합니다
    군대에서 한번쯤을 보셨을 거에요 한명이 무슨 일이 있을때 부당해서 못하겠다 하면
    그 한명은 편하게 해주고 그 주변인들을 .괴롭힙니다 그러면 그 한명이 고립되는 것이죠 왕따가 되는 것이죠 그런식으로 통제하는데

    사회나오면 그런식으로 통제 받는다는것 ㅎㅎ
    웃기죠 ?
    개인주의가 답입니다
  • ghjjbv
    15.11.08

    그렇게 공동체주의 분위기를 만들어 내면서 기득권자인 자신을 은근슬쩍 그 윗자리에 끼워넣습니다. 그리고 노예들은 그에 아무도 의문시 하질 않습니다. ?저런?공동체, 저런 방식의, 저 사람들이 다스리는 공동체일 필요가 없는데도 그냥 순응하고 받아들입니다.?공동체도 그냥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공동체가 아니라 자발적인 것으로 위장해서?기득권자인 자신이 주도하는 자신의 자신을 위한 공동체 문화로 하는 것입니다. 진짜 공동체는 톱에 맟춰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모두의 모두를 위한 것이어야 함에도 말입니다.

  • 네 그렇죠 공동체의 긍정적 목적은 시너지 효과입니다 그런데 기득권층은 공동체를 만들어 놓고 시너지 효과가 아니라 그냥 그들의 재력 노동력 등을 모아 놓고 은근슬쩍 꼭대기에 자기 이름을 올려 놓죠
    그리고 자기가 쓰고 싶을때 갖가지 미사어구로 명분을 채워넣고 자신을 위한 친위대로 부려먹습니다
  • 정이 아닌 제도에 의한 통제를 얘기 했는데요
    사사로운 감정을 빼놓고 제도에 의한 통제를 우선시해야 개인의. 권리를 찾을수 있고 소수 기득권 집단에 의한 착취를 막을 수 있어요

    개인적인 감정은 같이 술마실때나 가지고 공적인 문제 법적인 문제 는 정이 아닌 제도로서 해결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 오렌지
    15.11.08
    님이 말씀하신 군대뿐 아니라 학교에 있어도 어린 꼰대들이 그만큼 많다는것을 알 수 있을겁니다.
  • 네 맞아요 애들이 늙어서 중년 장년이 되면 또 꼰대 소리 듣죠 관습이라는게 쉽게 바뀌지가 않아요
  • 소위 '작은 사회' 의 병폐죠, 어느 나라나 다 존재하지만, 전체주의 성향이 강한 헬조선에서는 특히 더 심각하게 드러나는 문제죠....
  • 미개한인들 정신차려야 하는.
  • 임병화
    15.11.10
    이맛~헬!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205 0 2015.09.21
2882 그래도 트럼프 재집권하면 고금리에서 저금리로 전환될것같긴하다 2 new 킹석열 816 0 2023.10.06
2881 이창명 씹버러지 병신새끼 때문에 한국의 부채 급등중. 1 new John 929 0 2023.10.06
2880 태국 창녀새끼가 프랑스 캬바레쇼에 출연했다는데 뭐가 대단한 일이라는 것인지. 4 newfile John 1204 0 2023.10.06
2879 행복은 성적순 사회 쳐 만들고는 입에 침을 바르고 개지랄을 해라. newfile John 560 1 2023.10.06
2878 트럼프가 재집권하면 사실상 월가애들은 트럼프밑으로 들어간거나 마찬가지인데 new 킹석열 781 0 2023.10.06
2877 아직 약육강식 사회인데 행복은 성적순은 무슨 new 킹석열 1065 0 2023.10.06
2876 서민들 입장에서 행복은 성적순이란 의미는 new 킹석열 947 0 2023.10.06
2875 학자금 빚 때문에 우는 사람 막기 위해 new 노인 706 0 2023.10.07
2874 하마스 새끼덜 네타냐후한테 군자금 쳐 받았네 버러지들. 2 new John 806 2 2023.10.07
2873 김건희 일본 스폰녀의 착한 척, 바른 척. 3 new John 967 2 2023.10.08
2872 존나게 새삼스러운건데 한국 갱제에서 상용근로자수는 매우 적음. 대다수는 자영업자라고 하는 죽도 밥도 안... 4 newfile John 1146 1 2023.10.08
2871 조중동이나 쳐 볼 시간에 그 개새끼덜을 어떻게 쳐 죽일지나 궁리하는게 낫다. new John 1073 1 2023.10.08
2870 세마 병신에게 이제 매를 줬으니 약도 줄 시간이다. 남자는 60에도 임신시킬 수 있다. 10 new John 1208 0 2023.10.08
2869 암암리에 노조탄압하는 윤석열 정부 씨발새끼덜. 1 new John 790 1 2023.10.08
2868 태극기들의 분노는 합당하다. new John 653 1 2023.10.08
2867 카이사르는 원로원 개자슥들을 모조리 쳐 죽이고, 황제 체제를 만들었지만 루이 16세는 의회 버러지들에게 ... new John 563 1 2023.10.08
2866 미국내전으로 갈 것도 없이 국제체제부터 무너지는군.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1 newfile John 966 1 2023.10.08
2865 저출산을 해결하려는게 아니라 되려 저출산을 부추기는 것. 4 newfile John 881 1 2023.10.08
2864 포항시 정책 보면 new 노인 633 0 2023.10.08
2863 미국은 모든 유대인들의 무덤이 될 것이다. new John 779 0 2023.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