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1.09달러... 2.19달러... 3.29달러... 앞으로 한국 앱스토어에서 앱을 구매할 떄 익숙해야져야 할 가격입니다.?


지난해 정부가 발표한?세법개정안에 따라 오늘부터 앱 스토어에서?판매되는 앱에 10% 부가세가 부과됩니다.?지금까지는 티스토어 등 국내 앱 마켓에서 다운받은 앱에 대해서만 부가세가 부과되었는데, 이제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도 동일한 과세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국내 기사에선 내일(10일)부터 순차적으로 가격이 인상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지금 한국 앱 스토어를 방문하면 0.99달러나?1.99달러에 판매되던 앱의 가격이 1.09달러와 2.19달러 등으로 가격이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이 국내 앱스토어 애플리케이션(앱) 가격을 인상할 전망이다. 앞서 정부는 애플, 구글 등 해외 애플리케이션(앱) 장터에서 판매하는 앱에 10%의 부가세를 물리기로 했다. 이에 따라 애플이 국내 앱 판매액을 10%를 인상하기로 한 것이다. 결국 소비자만 10% 인상된 가격으로 앱을 구매하게 됐다는 비난을 면키 어렵게 됐다..."


- 디지털타임스


이번 보도가 나오기에 앞서 앱?구매자가 부가세를 내는 것이 아니라 개발자가 내는 것이며, 앱 가격에 변동이 없을 것이라는 얘기가 있었는데요.?정확하게는 일단 한국 앱스토어에서의?앱 판매가가 10% 일괄 인상되었으며, 해외 앱개발자들이 만든 앱이 한국 앱스토어에서 팔리면 이에 대한 부가세를 애플이 걷어 한국 정부에 납부하고, 한국의 앱개발자들이 앱스토어에 올린 앱이 국내에서 팔리면 한국의 앱개발자들이 직접 정부에 신고 및 납부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당연히 국내?외?개발자가 다른 나라 앱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앱은 기존 가격 체계를 그대로 유지합니다.


그리고 한국 외에도?멕시코와 남아프리카 공화국, 터키?등 3개 국가에서?앱 가격이 인상되었는데요.?한국처럼 조세 영향이 아니라 환율 변동으로 인한 가격 인상이라고 합니다. 기재부에 따르면 이번 세법개정안 덕분에?정부는?연간 300억원의 세금을 추가로 걷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하는군요. 오르라는 월급은 안 오르고 세금과 각종 공과금만 늘어나는... 덕분에?개발자 사이트에서 앱을?직구하거나?미국 앱스토어로 계정을 전환하는 등의 사이버 망명이?흥할 듯합니다.


http://macnews.tistory.com/m/post/3461출처?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289 0 2015.09.21
682 철강 생산으로 보면 이미 중공 단극 체제임. newfile John 1028 1 2025.06.25
681 푸틴, 트럼프 마저 네타냐후에게는 힘을 못쓴다 3 new 노인 1099 0 2025.06.25
680 이념을 싫어했지만 여전히 이념에 머물러 있어서 안 되었던 민노당과 NL, PD 병신새끼덜. newfile John 1075 0 2025.06.27
679 보지년을 내세웠다가 쳐 망한 스타워즈 망작. newfile John 922 0 2025.06.28
678 정신 이상한 틀딱들은 왜 자연스런 성장과정을 죄악시 하냐. TXT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886 0 2025.06.29
677 과거 한국에서 성행했던 끔찍한 양육 방식. TXT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984 1 2025.06.29
676 내 부모 특징. TXT (나르인격장애 막장부모)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974 0 2025.06.29
675 일본에서 대지진 발생시에 최소한 일본의 정권 붕괴, 최악의 경우 미국 멸망으로 이어진다. new John 613 0 2025.06.29
674 NATO가 붕괴되면 제3차 유럽대전 발발 쌉가능. new John 889 0 2025.06.29
673 아랍 연맹이 반드시 해체 시켜야 하는 이유 new 노인 833 0 2025.06.29
672 한국의 종친회가 모조리 사라져야 하는 이유 new 노인 845 0 2025.06.29
671 이재명 병신새끼가 대출규제 해봤자 효과는 없음. 5 new John 1095 2 2025.06.30
670 중국, 토륨 원자로 건설 착수! 2 new John 1194 1 2025.06.30
669 헬조센에서 AI 데이터센터를 지으려면 전라도 밖에 없다. 3 new John 1042 1 2025.06.30
668 고용을 조또 창출하지 않는 헬조센의 방위산업. 국뽕 개지랄만 쳐 함. 1 newfile John 1255 2 2025.06.30
667 미국 개새끼덜 이란에게 쫄았네 씨발. newfile John 912 0 2025.07.01
666 스테이블 코인으로 갈아타고 나서 스테이블 코인의 발행량이 씹창날 때까지가 미국의 패권시대가 된다. 1 newfile John 1179 1 2025.07.01
665 미국이 병신이 되면 스페인계들부터 다 돌아선다. 1 new John 931 1 2025.07.03
664 틀딱 개새끼덜이 말하는 한미일 동맹은 한중일 연합의 창설을 막기 위한 개수작이지. 2 new John 1133 0 2025.07.04
663 자학사관의 원흉. 개독 씨발 새끼덜. newfile John 904 1 2025.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