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1.09달러... 2.19달러... 3.29달러... 앞으로 한국 앱스토어에서 앱을 구매할 떄 익숙해야져야 할 가격입니다.?


지난해 정부가 발표한?세법개정안에 따라 오늘부터 앱 스토어에서?판매되는 앱에 10% 부가세가 부과됩니다.?지금까지는 티스토어 등 국내 앱 마켓에서 다운받은 앱에 대해서만 부가세가 부과되었는데, 이제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도 동일한 과세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국내 기사에선 내일(10일)부터 순차적으로 가격이 인상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지금 한국 앱 스토어를 방문하면 0.99달러나?1.99달러에 판매되던 앱의 가격이 1.09달러와 2.19달러 등으로 가격이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이 국내 앱스토어 애플리케이션(앱) 가격을 인상할 전망이다. 앞서 정부는 애플, 구글 등 해외 애플리케이션(앱) 장터에서 판매하는 앱에 10%의 부가세를 물리기로 했다. 이에 따라 애플이 국내 앱 판매액을 10%를 인상하기로 한 것이다. 결국 소비자만 10% 인상된 가격으로 앱을 구매하게 됐다는 비난을 면키 어렵게 됐다..."


- 디지털타임스


이번 보도가 나오기에 앞서 앱?구매자가 부가세를 내는 것이 아니라 개발자가 내는 것이며, 앱 가격에 변동이 없을 것이라는 얘기가 있었는데요.?정확하게는 일단 한국 앱스토어에서의?앱 판매가가 10% 일괄 인상되었으며, 해외 앱개발자들이 만든 앱이 한국 앱스토어에서 팔리면 이에 대한 부가세를 애플이 걷어 한국 정부에 납부하고, 한국의 앱개발자들이 앱스토어에 올린 앱이 국내에서 팔리면 한국의 앱개발자들이 직접 정부에 신고 및 납부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당연히 국내?외?개발자가 다른 나라 앱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앱은 기존 가격 체계를 그대로 유지합니다.


그리고 한국 외에도?멕시코와 남아프리카 공화국, 터키?등 3개 국가에서?앱 가격이 인상되었는데요.?한국처럼 조세 영향이 아니라 환율 변동으로 인한 가격 인상이라고 합니다. 기재부에 따르면 이번 세법개정안 덕분에?정부는?연간 300억원의 세금을 추가로 걷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하는군요. 오르라는 월급은 안 오르고 세금과 각종 공과금만 늘어나는... 덕분에?개발자 사이트에서 앱을?직구하거나?미국 앱스토어로 계정을 전환하는 등의 사이버 망명이?흥할 듯합니다.


http://macnews.tistory.com/m/post/3461출처?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655 0 2015.09.21
685 막장 일본사회의 막장 술. 스트롱 제로. 1 new John 952 1 2025.06.14
684 민주당이 정권을 잡으면 집값이 오른다. 이재명 개새끼도 또 그 지랄. 2 new John 1068 1 2025.06.14
683 미국 븅신새끼덜 우크라이나, 이스라엘 양면전선 개전. 1 new John 1150 1 2025.06.16
682 미국 병신새끼덜이 패권소실하면 혁명으로 갈아엎고, 부채 5천조는 그냥 슈킹해야 됨. 5 new John 1084 0 2025.06.16
681 한국의 원전이 안 되는 이유는 친미파 개새끼덜 때문이지. new John 891 0 2025.06.16
680 위성락, 김현종 요런 개새끼덜이 올라오는 꼬라지를 보면 민주당도 이제 유산계급정당이 된 지 오래다. new John 1042 0 2025.06.17
679 이스라엘 개새끼덜 테킨트 드론 자산 미리 침투시켜놓고 선빵친거 이제 그 자산은 고갈됨. new John 913 0 2025.06.17
678 국힘과 민주당 둘 중에 먼저 중공에 팔아먹는 놈이 임자다. 1 new John 980 0 2025.06.17
677 미국이 망하면 헬조센은 러시아쪽에 붙게될 가능성이 높다. new John 1170 0 2025.06.17
676 부동산 등기는 형식주의이다. 한마디로 조까튼 거짓말 개지랄로 점철되어도 할 말 없다는거. new John 947 1 2025.06.18
675 북한은 쿠르스크 복구를 위해서 건설노동자 5천명을 곧 러시아에 파견한다고 칸다. newfile John 1072 1 2025.06.18
674 한국에서 마약 판매상이 된 사람 보면 new 노인 1089 0 2025.06.19
673 미국이 남괴군 공군에 A-10기를 공짜로 준대도 못 받는 이유=한국 원전에 농축우라늄 오메르타를 맹그는 이유. 1 new John 962 0 2025.06.20
672 개빈 뉴섬이 주전충이 될 수 있냐가 관건. new John 965 1 2025.06.20
671 창고형 약국이 어째서? new 노인 1043 0 2025.06.21
670 현재의 양당괴뢰 개새끼덜은 1945~1948년 공간사에서 Toppling Korea(한국 전복) 미션에 동참했던 더러운 괴... 1 newfile John 1208 0 2025.06.21
669 또람프 병신새끼 다급하니까 이란에 2주 뒤에 들어간다고 지랄. 2주는 또 뭐다냐? new John 1086 0 2025.06.21
668 똥푸산 브니엘예술고등학교 보지년 세마리 동반자살. new John 939 0 2025.06.22
667 창녀는 미국이지. 미국은 보지를 팔아야 사는 나라이다. new John 1044 0 2025.06.23
666 트럼프 측근 병신새끼덜은 죄다 네타냐후한테 매수당했지. 뻔하지 뭐. 1 new John 947 1 2025.0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