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

문해력 노답인 노땅, 틀딱충새끼들만 다 뒤지면 헬조센이 그나마 가망있다는 말을 하는 사람이 간혹 보이던데

?

나는 여기에 회의적이다. 지금의 젊은세대들이 가지고 있는 시민적 역량이 과연 헬조센을 헤븐으로 만들 수 있기에 충분한가

?

얘네들이 책을 읽고 사고를 할 줄 알기를 하냐

?

아니면 생활이라도 똑바르기를 하냐

?

전문대, 지잡대 똥군기질이 2015년에도 이루어 지고 있고, 걔네들이 취직해서도 헬조센식 직장문화 고스란히 전수+진화 시키는걸 보면

?

한 세대 단위인?30년은 커녕 1세기가 더 지나도 가망이 안보인다고 본다

?

?

사실 유럽도 이런 시기를 거쳤다지만 1, 2차대전 이후 국가지도층의 뼈저린 반성 + 노동자들의 맹렬한 저항으로

?

작금 헬조센식 교육과 사회풍습을 탈피하고?시민의 역량을 키우는데에 초점을 찍었는데

?

헬조센은 무슨수로 저런 패러다임 전환을 이룰까.?

?

국토방위는 단순 명분이고, 실은 노예교육을 위한 제도인 "징병?2년" 조차 못 없애는 헬조센이.

?

?

노친네 뒤져도 과연 나일리지 문화가 사라질까?

?

단순노동의 시대는 이제 끝나가고 있다. 하급 노가다를 뛰어도 100년전에는 유럽 미국조차 그런 일자리가 주류라 그럭저럭 먹고 살 만큼의 가치를 가졌더라도

?

이제는 기계와 인공지능탓에 저기 방글라데시나 파키스탄이랑 동급의 가치밖에는 인정받지 못한다.

?

그렇다면 이제 더욱 중요한건 사고의 자유로운 표출과 경합이다.?

?

노땅이든 꼬맹이든 더 좋은 생각이 있다면, 가족 단위의 제일 작은 사회에서든 회사조직, 국가단위의 넓은 범위의 사회에서든?

?

그것이 여러개든 나올 수 있고 지지를 받을 수 있어야 한다.?

?

하지만 헬조센을 움직이는 논리는 침팬지 사회마냥 나이와 힘이라는 서열논리.

?

여기에서 정치 언론이니 시민사회니 논하고, 학자요 논객이랍시고 백날 글 써제껴봐야?

?

진짜 모래성위에 집짓기밖에 더 되냐

?

?

나는 그냥 이런 생각이 든다

?

개인이 망하면 당연히?그 사람의 책임이고, 회사가 망하는것도?자유시장에서?당연한 일이듯

?

망할 나라, 망할 문명은 하루빨리 망하는것이 좋지 않을까

?

헬조센 문화에서 1인당 GDP 5만불 6만불 찍어봐야 평등하지도 않고 건강하지도 않고 행복하지도 않을테니

?

잔인함에 더해 극도로 비효율적이고 추하고 불행한 이런 문화권

?

그냥 망해버리고 미국이든 어디든 그 밑으로 뿔뿔이 흩어져서 거기에 녹아드는것이 좋지 않을까

?

?

헬조센은 2대 3대가 더 지나도 가망이 없지만

?

우리 자손이 미국에서 2대 3대 살아가다보면 충분히 행복할테니까 말이다






  • 갈로우
    15.10.31
    방금 이글 올라오기 전에 무슨생각했냐면
    내가 만약헬조선의 독재자잖아 그러면 군을 4년으로 늘린다였음
  • 뭐 하러 4년을 늘립니까 ㅋㅋㅋ 그냥 인권단체 때려잡고 오늘부터 복제병사 쓰겠음 하면 될 걸 ㅋㅋㅋ 뭐 제 상상입니다.
  • 죽창유니온
    15.10.31
    나도 궁금하다
    징병제 국가와 시민의식의 연관성

    징병제가 가장 큰 걸림돌이 아닐까 생각하는데
  • 동감이에요.

    특히 헬조선 징병제는 특성상 과거 일제군국주의의 인명경시 징병제인지라... 자연스레 전체주의적 문화를 습득하게 되는 장이라고 할 수 있죠.

    그냥 헬조선문명/국가는 완전히 무너진다음 근본부터 다시 건설되어야 문제가 해결 될 거 같네요.
  • ㅋㅋㅋ
    15.10.31
    성별에 따라 군대 안가고 가고 하는 병신국가 ㅋㅋㅋ
  • 죽창죽창
    15.10.31
    군에서 배우는 거 또 한가지, 피해의식. 그 피해의식을 국가에 화풀이는 못하고 주변이나 아랫것들한테 푸는게..헬조센 노예 마인드잊요.
  • 통일파시즘을 버리고 강제노비병 해방시켜야 하는.
  • 미국에서 산다고 꼭 행복해질 거라는 보장은 할 수 없지만, 헬조센에 살면 반드시 불행해질 거라는 건 장담할 수 있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214 0 2015.09.21
2736 유엔상임이사국도 의미없는게 1 new 킹석열 1100 0 2023.10.24
2735 독일경제 올해 일본경제 추월한다 . new 킹석열 1309 0 2023.10.24
2734 민영화하면서 망한나라가 일본이지 new 킹석열 618 0 2023.10.24
2733 결국 금리를 안올리는것도 민영화로 가는 첫 수순이 아닐까싶다 4 new 킹석열 1208 0 2023.10.24
2732 조센인들이 할로윈에 열광하는 이유 newfile 노인 874 0 2023.10.24
2731 민영화따위는 노조가 지랄하면 될 뿐이지 씨발. new John 681 1 2023.10.24
2730 좃문가새끼덜은 죄다 자신도 모르면서 거꾸로 말함. new John 734 1 2023.10.24
2729 헬조선애들이 할로윈을 열광하는이유가 있음 new 킹석열 593 0 2023.10.24
2728 의사들이 윤석열을 무서워하는게 맞는것같음 new 킹석열 1162 0 2023.10.24
2727 먼저 자빠지는 놈이 병신되는 거지만, 한국이 먼저 자빠진다는 개새끼덜이 너무 많다. 거꾸로 쳐 말하는 새... new John 875 2 2023.10.24
2726 럼피스킨병 가짜 물백신으로 미국 제약회사들 또 돈 쳐 벌겠네. new John 1004 1 2023.10.25
2725 정당제는 애초에 도둑놈새끼덜의 연합체이다. 시몬 베유. newfile John 894 1 2023.10.25
2724 G7과 브릭스는 한통속이다. 1 new John 1283 1 2023.10.25
2723 남한과 북한이 결합하면 new 노인 504 0 2023.10.25
2722 한국의 스타트업, IT기업이 밀집된 도시의 미래는 new 노인 889 0 2023.10.25
2721 한국 일자리가 얼마나 쓰레기면 new 노인 1115 0 2023.10.25
2720 전청조, 남현희 LGBT 정신병자들 또 띄우네. 대국민 기만용. new John 972 0 2023.10.26
2719 개독과 개유다의 참역사. 흉노-튀르키예-우크라이나 동유럽 버러지들. newfile John 950 0 2023.10.26
2718 산업수요를 정확하게 반영하는 통화체제=동본위제 new John 535 1 2023.10.26
2717 일본의 카부키초 길거리 창녀들. 50대에 자살할 년들. newfile John 881 0 2023.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