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

http://news.kbs.co.kr/news/view.do?ncd=3152193

?

위는 KBS 시사기획 창에서 만든
"추격에서 선도로 -3편" 이거든

시간투자 할만한 다큐 였다.

?

나는 이걸 보면서.. 진짜 너무 끔찍하고 괴로웠다.
한국의 개발자들 중소기업들의 입장이랑?
중국의 개발자들이랑 중소기업의 입장이 정말 달라도 너무 달랐거든

특히 놀라운게 중소기업 개발자들 이야기를 알아듣고 100개만 만든다고 하니까 알았다고 하는거
나는 그걸 보면서 너무 쇼킹해서 말도 안나왔다


우리가 그렇게 하려면 사정사정해야 대응할까말까 하거든.. ? 애초에 말하는거나 재대로 알아듣는사람이나 있으면 다행이고
구매랑 제조프로세스를 진행하려면 좃도 진짜.. 개발하는것보다 더 힘들때도 있으니까
그니까 한국은 실물로 만들어내는 과정 자체가 헬이거든..
근데 중국은 그냥 단지 자체가 그런 역활을 하게끔 조성이 되있는거.. 나는 진짜 너무 놀랐다

?

내경우에는 시제품 하나 만들려고 해도?
온갖자원을 다 동원해서도 만들까말까 한데?

중국은 애초에 벤처단지도 단지인데 그 시스탬이라던가
마인드 자체가 한국이랑은 너무도 틀려.. 역시 대국은 대국이다..
단시간에 최신 군사병기 뽑아내고 과학기술발전시킬수있는게 다른게 아니라는거

?

한국이 비포장 도로라면 중국은 고속도로 라는거지
그러니 중국제 제품들이 순식간에 한국을 추월하는거 아냐

내가 예전에 근로했던 곳도 중국의 벤처단지 비슷한 단지였는데 (규모는 십분의 일도 안되지만)


여기서 근로하는 벤처창업자들 수준은 정말 한심스러운 수준이었거든
반절이상 좀비기업 이었다
여기서 말하는 좀비기업이라는건.. ?이상한 제품 아이디어 현실화 한답시고 국가돈이나 빼먹으면서
지 부업하거나, 그냥 장소만 임대하려는 그딴 기업들 천지였다는거지.

?

실제로 벤처라고 부를만한 기업도 몇 없고 말이야

그니까 청년사관학교니 지랄이니 학생애들 교육받고 벤처창업한다고?
들락거리는 애들을 이렇게 불러
"아이고 또 불나방들 입장하시는구나" 이게 시발 불나방이지... ?어려워도 너무 어렵다
뭔가를 해서 진행해 나가기가 너무 어려워 환경이

상황이 이런데

?

삼성은 의료민영화관련 사업해서 국민들 등꼴 뽑아먹고 살겠다고 하지
LG는 꼰대들 족같은 디자인, 마케팅 지랄해서 욕이나 처먹고있지
현대는 땅투기한다 그러지
대우조선해양 은 설계외주돌리서 대충하려다 좃망 폭망했지
포스코는 정치인들 먹잇감 되서 너덜너덜하지
두산은 공작기계 사업 포기하지
기간산업들이 어떻게 죄다 이따위냐 이거지
대기업들 이따위 인데.. 이거 여기 붙어먹는 중소기업 뭘 볼꺼야 보나마나 아냐

대기업도 상황이.. 전연 RND 따위는 관심도 없다는거거든... ?믿을건 RND 밖에 없는데 돈이 안되니까

빵집같은거나 하겠다는거지

?

국가의 미래와?미래 세대들이 겪어야할 고통들이 너무 눈에 선하다 진짜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921 0 2015.09.21
4870 지옥에 문이 있다면 그래서 출입이 자유롭다면 new 시대와의불화 773 0 2016.01.20
4869 'KTX 망치난동'…달리는 열차서 유리창 부순 40대... 4 new 진정한애국이란 1143 6 2016.01.20
4868 일본 가시려는분들에게 하고싶은말 4 new 대항해좋아 1109 4 2016.01.20
4867 탈조선하는데 최대의 방해물은 꼰대들이다 6 new 대항해좋아 1143 8 2016.01.20
4866 이승만의 일생 10 new 고투더헬조선 1065 8 2016.01.20
4865 무책임의 극치. 5 new blazing 1122 8 2016.01.20
4864 헬조선에서는 '안심' 하세요 라고 할때가 마지막 기회다. 6 new 헬조선탈조선 1076 6 2016.01.20
4863 성공한 공무원.jpg 3 newfile 새장수 1073 8 2016.01.20
4862 발칸님의 블로그 얘기를 접하고 난 후 생각나는 한 장면이 있습니다. 8 newfile sanzo 1163 4 2016.01.20
4861 한반도의 조상이 가장 싫어했던건 중국인도 일본인도 아닌 2 new sddsadsa 1075 5 2016.01.20
4860 이 싸이트 안오려고 마음 먹다가도... 2 new AndyDufresne 1449 8 2016.01.20
4859 어우 어제 제가 나쉬드에 심취해서 미친소리를 써질러놨네요. 2 new blazing 1243 9 2016.01.19
4858 국가라는게 없으면 좋겠다는 생각 해봤음. 7 new 노호호호력 1023 9 2016.01.19
4857 요즘 엄청난 살기가 느껴진다... 6 new AndyDufresne 1055 9 2016.01.19
4856 노인들 보니 인생무상이 느껴지더군요 저는 다짐했습니다 6 new 탈죠센선봉장 1117 6 2016.01.19
4855 진심 인생을 즐기면서 살아가는게 아니고 그냥 하루하루 버티는것 같습니다.. 6 new 헬조센탈출 1215 8 2016.01.19
4854 진정한 국회의원.jpg 7 newfile 새장수 1260 8 2016.01.19
4853 여기에도 베충이들이 있는 것 같지만 5 new Delingsvald 1076 1 2016.01.19
4852 니들이 말하는 기득권이 뭐냐? 4 new 노호호호력 1110 5 2016.01.19
4851 현대 한국인은 왜이렇게 병신이 되버린걸까요?>? 9 new sddsadsa 1087 4 2016.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