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

http://news.kbs.co.kr/news/view.do?ncd=3152193

?

위는 KBS 시사기획 창에서 만든
"추격에서 선도로 -3편" 이거든

시간투자 할만한 다큐 였다.

?

나는 이걸 보면서.. 진짜 너무 끔찍하고 괴로웠다.
한국의 개발자들 중소기업들의 입장이랑?
중국의 개발자들이랑 중소기업의 입장이 정말 달라도 너무 달랐거든

특히 놀라운게 중소기업 개발자들 이야기를 알아듣고 100개만 만든다고 하니까 알았다고 하는거
나는 그걸 보면서 너무 쇼킹해서 말도 안나왔다


우리가 그렇게 하려면 사정사정해야 대응할까말까 하거든.. ? 애초에 말하는거나 재대로 알아듣는사람이나 있으면 다행이고
구매랑 제조프로세스를 진행하려면 좃도 진짜.. 개발하는것보다 더 힘들때도 있으니까
그니까 한국은 실물로 만들어내는 과정 자체가 헬이거든..
근데 중국은 그냥 단지 자체가 그런 역활을 하게끔 조성이 되있는거.. 나는 진짜 너무 놀랐다

?

내경우에는 시제품 하나 만들려고 해도?
온갖자원을 다 동원해서도 만들까말까 한데?

중국은 애초에 벤처단지도 단지인데 그 시스탬이라던가
마인드 자체가 한국이랑은 너무도 틀려.. 역시 대국은 대국이다..
단시간에 최신 군사병기 뽑아내고 과학기술발전시킬수있는게 다른게 아니라는거

?

한국이 비포장 도로라면 중국은 고속도로 라는거지
그러니 중국제 제품들이 순식간에 한국을 추월하는거 아냐

내가 예전에 근로했던 곳도 중국의 벤처단지 비슷한 단지였는데 (규모는 십분의 일도 안되지만)


여기서 근로하는 벤처창업자들 수준은 정말 한심스러운 수준이었거든
반절이상 좀비기업 이었다
여기서 말하는 좀비기업이라는건.. ?이상한 제품 아이디어 현실화 한답시고 국가돈이나 빼먹으면서
지 부업하거나, 그냥 장소만 임대하려는 그딴 기업들 천지였다는거지.

?

실제로 벤처라고 부를만한 기업도 몇 없고 말이야

그니까 청년사관학교니 지랄이니 학생애들 교육받고 벤처창업한다고?
들락거리는 애들을 이렇게 불러
"아이고 또 불나방들 입장하시는구나" 이게 시발 불나방이지... ?어려워도 너무 어렵다
뭔가를 해서 진행해 나가기가 너무 어려워 환경이

상황이 이런데

?

삼성은 의료민영화관련 사업해서 국민들 등꼴 뽑아먹고 살겠다고 하지
LG는 꼰대들 족같은 디자인, 마케팅 지랄해서 욕이나 처먹고있지
현대는 땅투기한다 그러지
대우조선해양 은 설계외주돌리서 대충하려다 좃망 폭망했지
포스코는 정치인들 먹잇감 되서 너덜너덜하지
두산은 공작기계 사업 포기하지
기간산업들이 어떻게 죄다 이따위냐 이거지
대기업들 이따위 인데.. 이거 여기 붙어먹는 중소기업 뭘 볼꺼야 보나마나 아냐

대기업도 상황이.. 전연 RND 따위는 관심도 없다는거거든... ?믿을건 RND 밖에 없는데 돈이 안되니까

빵집같은거나 하겠다는거지

?

국가의 미래와?미래 세대들이 겪어야할 고통들이 너무 눈에 선하다 진짜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928 0 2015.09.21
2630 똥푸산의 은마아파트. 남천동 삼익비치 newfile John 650 0 2023.11.07
2629 이번에 대구와 경북을 통합해라고 하네 new 노인 636 0 2023.11.07
2628 아헤드 타미미가 또 다시 체포되었다 new 노인 534 0 2023.11.07
2627 청담동마저 망했다. 땅값 폭등을 조장한 개발사들 마저 긴장.. 초고가가 무너지고 있다. 2 new John 1244 1 2023.11.08
2626 우크라이나 전쟁도 벌써부터 말아먹고 있다고 칸다. "러, 하루에 우크라 118곳 공습‥올 들어 최대" new John 903 1 2023.11.08
2625 대기업 사외이사, 10명 중 2명 관료 출신…전직 판·검사도多. 이재명 또한 1인. newfile John 618 1 2023.11.08
2624 짱개들 펜타닐로다가 아편 복수 중. 1 newfile John 962 1 2023.11.08
2623 일회용품 규제 안한다는 기사보고 느낀점 new 노인 1225 0 2023.11.08
2622 젤렌스키 새끼가 최후까지 저항을 할까? new John 1077 1 2023.11.08
2621 언론 병신새끼덜은 언급하지 않는 진짜 요충지 수단. new John 632 2 2023.11.08
2620 일본 미나토구죠시를 보면서 느낀점 new 노인 889 0 2023.11.08
2619 아무리 지역 격차가 심한 태국도 2 new 노인 790 0 2023.11.08
2618 김포, 일산, 송도에는 외노자나 와서 살게 될 것. 이슬람 타운 아니면 짱개 타운이 미래지 씨발. 1 new John 1019 1 2023.11.09
2617 가자 지구에서 철수하는 순간 이스라엘 내전이다. new John 1172 0 2023.11.09
2616 일본은 결국 무너지고 동아시아 정세는 변한다. new John 892 2 2023.11.09
2615 한국의 쇠락은 2019년부터 시작되었음. 일본은 1990년임. 그러므로 여력이 조금이라도 있는 한국이 일본을 ... 2 new John 841 0 2023.11.09
2614 한민좃 개년들은 왜 기갈이 조까튼가 역사 교육이 잘못되었기 때문. new John 775 2 2023.11.10
2613 노비제를 다시 부활해서는 금융관료 개자슥들과 금융 카르텔 정규직 매국노새끼덜을 모조리 노비로 다시 만... new John 534 1 2023.11.10
2612 이게 모두 이명박 개자슥과 일본새끼덜 때문이다. new John 791 1 2023.11.10
2611 문재앙 버러지새끼의 신공항 계획은 명지를 제2의 맨하탄으로 만들겠다는 것. 민주당 개자슥들이 그러한 매... 1 new John 985 1 2023.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