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남성, 40대, 고소득자, 자영업자일수록 일 중독자일 확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서울대에서 열린 한국노동패널 학술대회에서 한국노동연구원 윤자영 연구위원이 발표한 '일 중독 측정과 결정 요인' 논문에 따르면 국내 취업자 중 6.7∼7.2%가 일 중독자인 것으로 판별됐다.

일 중독자는 '다른 삶의 영역에 대한 무관심과 부정적 결과를 야기하는 심각한 일 강박을 보이는 근로자'로 정의된다.

일 중독자로 판별된 사람은 '일 가정 갈등', '업무 완벽주의', '일 중독', '불쾌함', '금단 증상' 등과 관련한 질문에서 '그렇다'나 '매우 그렇다'로 응답한 비중이 높았다.

구체적으로는 남성일수록, 엄격한 성별 분업관념을 가지고 있을수록, 40대일수록, 별거·이혼·사별한 사람일수록, 시간당 임금이 높을수록 일 중독자 비중이 높았다.

상용직 근로자보다 일용직이거나 자영업자, 사업주인 경우에도 일 중독자가 될 확률이 더 높았다.

일용직은 불안정한 일거리 때문에 일이 없을 때 조바심이나 불안감을 느끼는 금단 증상이 종종 나타났다.

자영업자도 치열한 시장경쟁 속에서 매출과 이윤을 극대화하기 위해 끊임없는 일 몰입과 일 강박에 빠져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더구나, 일 중독자는 일 중독 상태가 아닌 사람과 비교해 직무에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의 비중이 더 높았다. 일 중독자 4명 중 3명은 즐거움과 열정을 통해 일에 몰입한 상태가 아니었다.

윤 연구위원은 "자기통제 범위를 벗어나는 일 중독과 그로 인한 다양한 폐해를 막기 위해, 우리나라 취업자의 17.9%에 해당하는 60시간 이상의 과도한 노동을 실질적으로 단축하는 정책 수단을 강구해야 한다"고 밝혔다... 출처:연합뉴스 네이버뉴스판...

?

?

?

검색도중 보니 우리나라 인구의 7%가 일 중독자고 일 몰입과 강박에 빠진 비율도 굉장히 높단 조사가 나왔대요...정말 이렇기 때문에 우리 사회의 문제점이라 불리는 경쟁만능주의가 사라지지 않고 더욱 악화되고 있단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말씀 많이 드렸지만 정말 문제가 있으면 무엇이 문제인지 생각을 해보고 고치려해야하는데 그저 개인의 나약함이나 운운하고 자빠졌고...국민들조차 저러한 폐단에 빠져있는걸 당연하게 생각하고 여기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면 남들 다 하는데 왜 못하냐,나약하다,사회부적응자 이렇기 때문에..젊은층들,청소년들,어린이들이란 것들도 상당수 여기 동조하기 때문에 헬조선 현상은 사라지지 않을것이란 생각이 정말 많이 드네요..

?

일등이 있으면 꼴등도 있는것이고 모두가 다 일등은 할수가 없는거지요!! 물론 일등한 사람들,노력한 사람들을 존중해주고 그건 필요하지만 각자 다 다른 노력이 있는것이고 달란트가 다 다른데..그 기준에 미치지 못하면 그저 실패자,사회부적응자로 낙인찍어대며,사람마다 흉악무도한 범죄자나 경우에 없이 무례한 경우,타인에게 혐오감을 줄 정도로 이상한 사람이 아니면 사람마다 다 차이가 있는건데 이를 존중하지 않는?이 한국 사회의 광기가 너무너무 싫습니다!! 단순히 경제적 어려움만이 전부가 아니지요!! 저질적이고 천박한 이 국민성하고 오지랖등 이런 부분 때문에 헬조선 현상이 확산되는건데..참 답답합니다..참 여러분들같은 분들이 계셔야 한국 사회 문제점이 개선되는데 항상 참 답답하고 그래도 다들 화이팅하시길..날씨가 확 서늘해졌는디 건강들 유의하시고요..
?






  • 오쇼젠
    15.10.30

    우리 헬꼰대는 줄 담배꼬나물고 서류랑 모니터 번갈아 보면서 키보드 두들기고 있는게 삶의 낙이지..
    점심은 라면으로 때우던가. 말든가..60이 넘으면 좀 일을 실무자한테 넘겨줘야하는데 절대 안하고 꼭 틀어쥐고 있고싶어함.

    ?

  • 지금 40대 이상들은 하나도 안불쌍함 그러고살다 죽으라그래 지들이 만든사회 지들이 다 가져가라 난 20대로서 지들이 싼 똥 치우고 더많은세금을 감당해서 그들을 먹여살리지않기위해 이나라를 뜨고말꺼다
  • 자영업자 일중독 = 고소득 직행열차
  • CH.SD
    15.10.30
    저런거 보고 본 받으라고 말하는거겠지 ...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872 0 2015.09.21
2610 애초에 민주화란 없다. 뉴욕 금융가새끼덜의 사주를 받은 개자슥새끼덜의 국가전복일 뿐이다. newfile John 888 1 2023.11.10
2609 윤석열 개자슥새끼 KF-21 까지 쳐 팔아먹으려는 개자슥. 매국노 씨발자슥새끼. newfile John 847 2 2023.11.10
2608 도쿄 가부키초의 타칭보 보지새끼덜 단속 쳐 맞고는 짜졌다고 칸다. newfile John 1088 1 2023.11.11
2607 엘시티 51프로 떡락. 어지간한 공장하나 말아먹음. newfile John 1197 0 2023.11.11
2606 폴권에 의하면 어차피 미국은 쇠락할 것이고, 천하대란은 피할 수가 없다. 일본과는 반드시 수틀리게 되어 ... 4 new John 712 1 2023.11.11
2605 32~35세 여성들, 결혼 너무 불리한 이유?? 1 newfile John 1090 1 2023.11.11
2604 한국과 일본은 수틀릴 수 밖에 없다. 원숭이도 수틀리는거. 1 new John 927 0 2023.11.11
2603 윤석열탄핵.퇴진이 사실상 불가능한이유 new 킹석열 495 0 2023.11.11
2602 미국의 금리인상은 미국지방세력들을 살려준거 new 킹석열 851 0 2023.11.11
2601 정치적격변이 없는이상 한동훈이 대통령 될수밖에없는게 new 킹석열 1004 0 2023.11.11
2600 미국은 일본편이라고 봐야함 . new 킹석열 1126 0 2023.11.11
2599 일본도 미국에 대해서 불만 많다고 봐야제. 1 new John 623 1 2023.11.11
2598 지역감정은 인서울 우익깡패 양당새끼덜의 작품이다. new John 812 1 2023.11.12
2597 독도의 헬기 추락이 실은 일본의 방공구축함이 쏜 미사일에 뒈진 것이라는 말이 있다고 칸다. new John 966 1 2023.11.12
2596 90년대생은 '버려진 세대'가 될 것이다 | 30대 세대도태론 newfile John 537 1 2023.11.12
2595 조선업 일자리 부족하다고 하는 영상의 특징 new 노인 1008 0 2023.11.12
2594 박홍기가 해외에서 뭘 알지 못하고 겉만보고 판단한 사람 비판 했다 new 노인 637 0 2023.11.12
2593 이준석 하바드 졸업은 커녕 고졸이라고 칸다. 학력위조. 3 new John 1160 1 2023.11.13
2592 제조업은 이제 담합밖에는 답없음. 미국 달러 남발에 대응해서 제값 받아낼 수 있는 유일한 수단. 한중일독 ... new John 705 1 2023.11.13
2591 19C 아편무역을 이끈 유대인 '사순가문' 야그로 보는 유대인의 참역사. newfile John 874 1 2023.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