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매출액 ?기준으로 보면 ?일본과 ?한국의 ?전자업체 ?상위 5개사의 ?매출액.합계는 ?아직도 일본쪽이 ?1.8배 정도 ?앞서고 ?있어요 ?


다만 영업이익에서 ?삼성전자 ?하나가 ?일본 탑 5 업체 총합보다 ?많은 ?적도 ?있었죠?

그게 ?왜 그러냐면 ?일본은 ?내수중심으로 돌아가는 ?국가입니다 ?한국은 ?무역의존도가 110프로 ? 일본은 30프로에요 ?


일본 전자업계 입장에서는. 삼성이 ?엄청 부럽죠 일본에서는 ?수출기업이라고 ?해서 전기료 수도세 ?싸게 ?공급 ?안해줍니다 ? 반면에 ?한국에서는 ?원가보다 싸게 공급해주기도 ?하죠?


그리고 ?아베집권후에 ?엔저정책응 ?고수하지 ?그 이전까지만 ?해도 계속해서 ?엔고정책을 ?고수해 왔죠 ? 왜냐? ? 엔고로 나가야 ?내수가 ?안정되고 ? 국민입장에서는 ? 물가부담이 ?적거든요 ?

반면에 ?한국에서는 ?대기업 ?수출 ?잘하라고 ?국민들이.고물가에 ?신음해도 ?계속 ?원화 가치를 떨어뜨립니다?


그리고 ?일본의 ?대기업 평균 ?근속연수가 20년이에요 ? 한국에서는 ?포스코 ?같은 ?기업이 ?19년 ?20년 ?정도 ?되지 ?대기업 ?평균이 10년 ?정도 ?밖에 ?안되요?


평균 ?근속이 20년이라는 ?말은 ? 사실상의 ?종신고용입니다 ? 이직 ?스카웃 ?자진사퇴 를 빼면 ?말이죠 ?


일본 업체입장에서는 ?답답하죠 ?일본 ?업체가 ?한국 ?업체보다 ?임금상으로는 ?고임금 ?입니다?

그런데 ?종신고용까지 ?해줘야 ?해요 ?

반면에 ?한국은 ? 종신고용 안해도 ?되죠?

쉽게 짜를수 ?있죠 ?비정규직 ?많이 써조 되니?

얼마나 ? 대기업 ?하기..좋나요??


일본 업체 입장에서는 ?그렇죠 ? 삼성과 ?같은 ?라이벌이 ?저렇게 ?날개달고 ? 설치면 ? 일본 측에서도 ?어떻게 ?국가로부터의 지원이 ?필요한데?

일본관료글 고자식한거 ?알아주죠 ? 좋게 말하면 ?원칙주의자 ? ? ?소니가 ?망하던 ?말던 ?내수안정을. 위해 ? ?그대로 정책을 ?고수합니다?


실적이 ?안좋으면 ?해고시키고 ? 비정규직 늘리고 ?인건비. 절감해서 ?그 돈으로 ?신사업에도 투자하고 ?그래야 ?하는데 ?


일본 업체의 ?경우 ?그러기에 ?한계가 있죠?

그런 여러가지 ?여건이 ?일본 ?전자업계에는 ?불만의 ?요인이 ?되겠지만 ? 대신에 .튼튼 한 ?내수를 ?유지할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 InfernoJosun
    15.10.29
    왜 정식국가와 식민지를 비교하는건지...일본도 정치 후진국이긴 하나 헬조센과 비교는 댓츠 no no.
  • ghjjbv
    15.10.29
    헬소선 대기업들 해외로 절대 안나갈 듯... 이렇게 잘해주는데... 근로자들 노예수준으로 부려먹을 수 있고..... 해외 나가도 적응 목하고 망해서 돌아올 것 같다...
  • CH.SD
    15.10.29
    ㅋㅋㅋ 전자기기가 스마트폰만 있는것도 아니고
  • 탈조선2년차
    15.10.29
    일본 대기업의 종신고용도 옛날 말이예요.
    2008년 리먼사태이후 많이 바꼈습니다.
    일본도 계약사원, 파견사원등도 많고요.
    정사원도 불안불안한게 요즘 일본입니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077 0 2015.09.21
2718 독일의 일본경제추월은 new 킹석열 820 0 2023.10.28
2717 유엔은 국제연맹수준으로 떨어진거 new 킹석열 866 1 2023.10.28
2716 중국의 길냥이 살처분법, 고양이 꼬치. 5 newfile John 874 1 2023.10.28
2715 Housing Mafia 새끼덜을 토건족 혹은 재벌로 미화시켜서 표현하는 언론 개자슥들. new John 1089 1 2023.10.29
2714 솔직히 통일한다고 모든게 다 잘될까 싶다. 1 new John 1263 0 2023.10.29
2713 여자는 결혼 못한 순간 마케이누가 된다. 그리고 히스테리를 부리기 시작한다. 1 new John 598 1 2023.10.29
2712 이재명도 개독이다. newfile John 1102 0 2023.10.29
2711 헬조선역사상 마지막 지방출신 인물은 전봉준이었지 new 킹석열 709 0 2023.10.29
2710 통일하기전에 중국이 먼저 힘쓰지않을까싶다 3 new 킹석열 800 0 2023.10.29
2709 한동안 수구엘리트체제로 가지않을까싶다 3 new 킹석열 1211 0 2023.10.29
2708 세상은 넓고 보지는 널렸다. new John 1156 2 2023.10.29
2707 카스트제도가 심한 나라일 수록 부모에 대한 봉양을 강조한다. 1 newfile John 936 1 2023.10.29
2706 보지가 군대에서 할 수 있는게 뭐라고 군대는 남성만의 전유물이 맞다. 10 new John 924 0 2023.10.29
2705 페미니즘은 파시즘이다. 페미 나치 새끼덜. 1 newfile John 937 1 2023.10.29
2704 중공의 본질. 불멸의 중국 ‘8대 원로’…자손들, 富 독식 3 new John 987 1 2023.10.29
2703 북한은 1 new 노인 699 1 2023.10.29
2702 한국 지역 발전에 관한 영상 new 노인 795 0 2023.10.29
2701 지금의 개독새끼덜은 모두 마귀새끼덜의 집단이다. 예수의 사람들의 무리를 박해하는 가짜 유대인과 마귀개... newfile John 749 1 2023.10.30
2700 이미 헬쥬신의 부동산은 돌이킬 수 없다. new John 624 1 2023.10.30
2699 666 쿠슈너 새끼가 미국을 말아먹겠군. 트럼프 재선 성공. newfile John 513 1 2023.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