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갈로우
15.10.19
조회 수 1087
추천 수 6
댓글 9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218065

?

두산인프라코어 공작기계 분야 매각 기사인데

?

한국 기간산업들 위기가 이제는 가시화 되기 시작하는거

두산인프라코어가 핵심산업분야를 매각하겠다는건 그만큼 사정이 너무 어렵다는 방증이거든

이게 현재 상황을 긍정적으로 본다면 이렇게 지금까지 돈을 벌어다준(현재도 돈을 벌고있는) 공작기계 분야를 쉽게 팔지못해

?

여러가지 설이 있는데..

자회사 밥캣의 증시상장때문에 공작기계분야를 매각한다 그런 소리도 있고 말이야

그렇다고 하더라도 두산인프라코어 같은 거대기업이 그런 짓을 한다는거 부터가 희망이없다.. 이런 소리

?

건설기계 분야도 말이야

망해도 이렇게 망할수가없을만큼 실적이 개판이다 5년전 리만사태때보다 더 안좋아 상황이

중요한건 외부에서는 안보인다는거 안에서는 곪아서 썩어들어가는데도

예전에 이야기했던 망해가는 회사에서 처럼 말이야.. 조용히 떠날사람들은 떠나고

한몫챙기는놈들은 챙기고 그런거라는거지

?

나는 이렇게 본다

한마디로 이제 중공업분야는 끝장났으니 손털고 나가겠다 이런 소리라고 보는거지

공작기계는 기계산업의 주춧돌과 같은 분야인데

두산이 이렇게 쉽게 손을 털다니.. 나는 감히 상상도못했다.

?

뭐가오려고 대체 이러는건지 말이야

?

?






  • 반헬센
    15.10.19
    원래 헬조센 기존기업들은 국가에서 보호안해주면 망해야 정상이다. 늦게 터진게지.
    국가에서 차라리 보호장벽안치고 대내대외(특히 해외기업들에)적으로 1970년대부터 완전 무한경쟁하게 했으면, 경쟁력 잇는 중소기업과 세계적으로 유명할 기업들이 여럿 나타나게 되었을 것이다. 하지만, 꼰대들이 절대 안할려고 하징.
  • 반헬센
    15.10.19
    그리고, 중공업분야뿐만 아니라, 제조업, 철도같은 기타 기반산업들도 점차 무녀져 갈 것은 자명한 일이고.
    나중에는 식량문제에도 돌입하게 되될 것.
  • 위천하계
    15.10.20
    하청주는 중개소 역할로 충분하다는건가.
  • 오쇼젠
    15.10.20
    이제는 그냥 면세점이나 하면서 땅장사 자리장사나 하겠다는거지..
  • 갈로우
    15.10.20
    그러게말이야
  • 사르나뜨
    15.10.20
    갈로우님. 나 문돌 출신 좆도 비전없어서 기술이나 배우려고 생각하는데 이렇게 기간산업 작살나면 뭐 이마져도 포기해야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을까?
  • 갈로우
    15.10.20
    한국은 결국 멕시코식 산업구조로 가는거. 넘의나라 하청공장된다 라는거지
    점점 고급일자리가 사라진다
    그렇다고 일이없어진다 이건아니고.
    헬조선에서 먹고살으려면 그냥 주 60시간 노예처럼 일해야한다는 각오만 하면됨.
    결국 이제 서민들은 저임금과 긴노동시간으로 승부하게될때가 온다는거

    먹고는살아도 미래에대한 희망이, 미래는 더 나아질거라는 기대가 사라진다는거지
    물론 문돌이 출신들은 애초에 그런것 자체도 힘들지만 말이야
  • 사르나뜨
    15.10.20
    댓글감사. 쓰신글들보면 식견도넓고 해서 항상 애독중임. 혹시 그나마 좀 길게 먹고살만한 기술이나 그런건 없을까? 전에 다른 의미로 탈조선한 지인들 보니 용접프리렌서나 에너지 전기기술자나 뭐 등등 언급하신것 같던데.. 솔찍히 너무 막막해서 힌트라도 좀 얻을려고 ㅠㅠ
  • 갈로우
    15.10.20
    나도 찾는중인데
    기술직으로 바꾼건 정말 현명한 선택
    구체적인건 또 글쓸게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351 0 2015.09.21
2476 실종공화국 6 new 탈좃센 1079 5 2015.10.25
2475 친중반일외교도 말도 안되는 짓이지요! 6 new 진정한애국이란 1073 2 2015.10.25
2474 몽주니어 닉 1 new 심영의짜씩 1341 1 2015.10.25
2473 지금 세대가 나약하단 말에 대해서.. 9 new 진정한애국이란 1139 6 2015.10.25
2472 레알 꼰!대! 자동차 그룹 맞네요. 10 new 맬더스인구절벽론 1100 6 2015.10.25
2471 조희팔 사건과 헬조센징 8 new 오쇼젠 1066 2 2015.10.25
2470 미국 S&P가 경고, 한국기업은 종이쓰레기가 되기 직전... 6 new 탈좃센 1049 5 2015.10.25
2469 진정한 가자회견 9 newfile 트리플횡령 1187 7 2015.10.25
2468 헬좃센의 문제점.........txt 6 new 탈좃센 1046 5 2015.10.25
2467 “수도권 화이트칼라 朴대통령 부정평가 확산“ 서울 37% 대 50% 3 new 민족주의진짜싫다 1133 4 2015.10.25
2466 역사교육 '민주화'? 새누리가 일베 용어를 쓰다니 2 new 민족주의진짜싫다 1139 2 2015.10.25
2465 국가 모독죄가 삭제된 이유. 1 new 모두의죽창 1156 2 2015.10.25
2464 군대는 헬이니까 남자만 가라 ? 물귀신작전? 어짜피 법은 여자들의 손을들어줬다. 4 new 바카닉 1135 6 2015.10.25
2463 오늘자 그것이 알고싶다. 헬조센징의 종족특성 사기 2 newfile 오쇼젠 1121 2 2015.10.25
2462 똥은 더러워서 피하는데 방사능 폐기물은 처리해야할 필요성을 느낀다. -징병제에 대한 이중성 15 new TT 1211 4 2015.10.25
2461 밖에서는 일부 무개념녀들과 척을지지마라.(경험담) 3 new 바카닉 1151 3 2015.10.25
2460 헤븐조선 1 new 폴리스 927 3 2015.10.25
2459 조선역사에서 찌질했던 순간 4 new 참다랑어 1233 4 2015.10.25
2458 헬조선에 관련된 방송들을보면... 2 new 양송이스프 1130 2 2015.10.24
2457 부산 찾은 김무성 "국정교과서, 여론조사로 결정할 문제 아니다" 5 new 민족주의진짜싫다 1014 3 2015.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