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데이스타
15.10.17
조회 수 1055
추천 수 2
댓글 6








다들 헬조선을 외치지만 헬조선의 권력구조는 여러분이 알고 있는 것과는 사뭇 다른 면이 있다.

?

물론 나도 글로 배워서 틀린점이 있겠지만 어짜피 글로 쓸거니까 보고 알아서 비판적으로 이해하면 되겠다.

?

일단 헬조선의 계층은 다음과 같이 나뉘어진다

?

0. 신급 권력층 - 논하지 않겠다

?

1. 최상위 권력층 - 3선이상의 초장기 지역 유지 레벨의 국회의원, 대통령과 플러스알파

>?2번의 권력층을 향해 권력을 행사한다. 해임을 하거나 당적에서 파버리거나 지역구에서 빼버리거나 참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

> 대통령은 국정원법과 대통령령을 이용해 거의 무한에 가까운 권력을 행사 가능하다

?

2. 차상위 권력층 - 초선~2선 국회의원, 신문/방송사 대표,

> 쪽지 예산 또는 여론 몰아가기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3번의 권력층을 마음 껏 주무를 수 있다

?

3. 상위 권력층 - 총리/검찰총장/경찰총장/장차관급 이상?공무원, 국정원 국장급 이상

> 1,2번의 눈치를 보기는 하지만 사실상 실제 권력을 다 가지고 있다

> 알아서 기는 층이다. 가끔 대들기는 하지만 그래봤자 파리 목숨

> 직접적으로 4번을 통제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4번에 대한 강력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

4. 중위 권력층 - 판사/검사, 군장성급 인사

> 우리나라 판검사가 부패한 이유가 이거다. 5번 이하는 얼마든지 조질 수 있다. 그런데 1~3번에게만 잘보이면 제제받을 일이 없다

> 그런데 1~3번에게 게겼다가 스타가 되기도 하는데 그래봤자 보복에 당한다

> 판검사 자리는 3번에서 거의 마음대로 가지고 놀 수 있다 물론 2번이 건드는 경우도 있다

?

5. 중하위 권력층 - 대기업 총수

> 돈은 얘들이 제일 많다. 그래봤자 1~3번에게 상납하기 일쑤고 6~8번 쪼아서 삥뜯는게 얘들 할일이다

?

6. 하위 권력층 - 대기업 임원

> 임원이락고 해봤자 아래에서 보면 까마득하게 강해보이지만 저 위에서 보면 까마득하게 아래다

?

7. 최하위 권력층 - 중소기업 대표, 대학총장

> 얘들은 그냥 호구다. 아래를 뜯어야 하는데 그것도 쉽지 않고.. 하지만 역시 악질은 어디에나 있다

?

8. 그외 소외층 - 영원한 을. 0~7을 제외한 거의 비슷한 레벨의 사람들 0레벨이나 0.1레벨이나 그게 그거

> 니들. 그리고 내가 여기에 있다

?

?

?

이거 아니냐?

?






  • CH.SD
    15.10.17
    대충 맞는 말인듯 그런데 대기업 총수는 생각보다 더 높을 거임 뜯긴다 뜯긴다 하지만 실제로는 모르는 거임
  • hellrider
    15.10.17
    5번이 넘버원 (신권권력층)
    재벌총수는 불가침영역

    대통령, 국회의원,경찰총장, 검찰총장, 등등은 결국 단임제 공무원일뿐
    이들도 결국 돈을 벌려고 저 지랄을 하는거고 사달을 내는것일뿐

    결국 퇴임하거나 짤리면 재벌총수밑으로 기어 들어갈수 밖에 없음

    돈으로 뭐든지 할수는 없지만
    못하는것도 없음. 물론 엄청나게 큰돈이 드니 보통 사람들은 엄두를 못 낼뿐.
  • 대기업 총수급 정도 되면 2번에는 들어가죠... 걔들 정치자금 대주는것 + 언론사 광고운영비 대주는게?재벌총수라 1번한테 개기지만 않으면 2번정도한테는 충분한 힘을 발휘하죠. 게다가 돈이 천문학적인 수준이라 삼성쯤 되면 거의 1번에 근접할걸요..... 1,2번이라고 해봐야 권력에 기한이 있는데, 삼성가문은 삼성이 망하지 않는 한 그 권력이 영속되죠.

    상황에 따라서는 2번에 준하는 게 3번?최고위 공무원들.. 단 3번의 경우에는 그 권력기한이 짧아 4번보다도 못한 부류도 많아요.

    판, 검사, 군 장성급/고위공무원단, 대학총장(명문대)정도에서는 대략 4번으로 묶을 수 있겠네요... 대기업임원은 살짝 쳐지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4번으로 충분히 볼 수 있겠죠.
    ==========================================(여기까지가 쥬인님 클래스)

    5번. 그미만 교수, 대기업 하위임원/고위직원, 변호사, 부동산 갑부, 중소기업사장,잘 나가는 대학병원 의사, 5급이상 공무원 등등

    ==========================================(상급노비클래스 소위 '은수저' 라고 하는 부류죠.)

    그미만은 우리 같은 헬노예로 전체 인구의 99% 정도를 차지하고 있어요.

  • 나도 대부분 맞다 생각하지만

    대기업 총수는 다를듯 의원급 일거 같음 대기업 집안이랑 국회의원 집안이랑 사돈 많이 하잖아요 ??

    대기업 총수랑 의원은 같은 급임
  • Hellrider
    15.10.18
    국회의원? 정치인? ㅋㅋㅋ

    다 필요없고

    정몽준이 아무것도 안하고 헛소리 개소릴 해도 울산에만 나가면 100% 당선되는 이유가 뭐일거라 봄? ㅋㅋ
    그 동네 주민들이 죄다 정몽준 돈으로 먹고 사는 사람들이니까 ㅋㅋㅋ

    하다못해 돈 많으면 일 이억만 쥐어주면 사람 한둘 죽이는거 아무것도 아닌 외국인불체자들이 줄을 섰음 ㅋㅋㅋ
    게들은 이렇게 사나 저렇게 사나 그게 그거 ㅋㅋ
    차라리 한탕하고 자기나라가서 짱 박히면 때려 죽어도 못 잡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vivaldi
    15.10.19
    대기업 총수 사실상 혼자일땐 2번이지만 실상은 1번이상일듯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791 0 2015.09.21
2449 자랑스러운 헬조선의 복지 4 new 구원자 1224 2 2015.10.24
2448 외노자 수입에서 이민으로 정책방향을 바꾼 이유 6 new 참다랑어 1081 5 2015.10.24
2447 [집중취재] '빚내 집 사거나 외곽으로' 30대 주거 양극화 2 new 민족주의진짜싫다 1104 3 2015.10.24
2446 노인 빈곤율 OECD '꼴찌'…"일자리가 없어요" 6 new 민족주의진짜싫다 1240 5 2015.10.24
2445 “재테크도 돈이 있어야”…10명중 8명 내년 재테크계획 無 4 new 민족주의진짜싫다 1104 6 2015.10.23
2444 현 경제는 이대로 갈수밖에없다 11 new 굴라크는모든것을해결한다 1109 7 2015.10.23
2443 티비조선 보면서 (국정교과서에 관한 거) new 헬.썩.재 906 2 2015.10.23
2442 헬조선 '유리천장' OECD 국가 중 가장 단단해 10 new 민족주의진짜싫다 1249 5 2015.10.23
2441 2015 환생경제 리메이크 해라! 5 new 도시락 1110 4 2015.10.23
2440 상류층들이 서민을 노예부리듯하는이유가 6 new 양송이스프 994 6 2015.10.23
2439 야구로 비유하면 태어날 때부터 3루에 있는 금수저들. 6 newfile 헬조선노답 1101 6 2015.10.23
2438 드디어 무인트럭 상용화 7 new 갈로우 992 6 2015.10.23
2437 박근헬과 꼰대 각료들이 아무리 지랄해도 이미 늦었다. 3 new 망국헬이씨조선 1069 8 2015.10.23
2436 중소기업 가는순간 인생자체는 절대적으로 망하는길로 가게된다 4 new 헬조센예비군5년차 1992 5 2015.10.23
2435 헬조선에서 10대에게 선거권은 없고 주어진 권리는 성적자기결정권뿐? 6 new ghjjbv 1105 6 2015.10.23
2434 헬조선 향후 시나리오 MK.6 Mod.0 7 new blazing 1084 6 2015.10.23
2433 헬조선 꼰대들 3 new 지옥불조선 1078 5 2015.10.23
2432 대가리 짤린 토끼 6 newfile rob 1114 6 2015.10.23
2431 정말 간단한 질문 8 new CH.SD 1492 1 2015.10.22
2430 조선것들같이 integrating intelligence가 떨어지는 저능아 무리들을 지구상에서 5 new nhchs 1102 5 2015.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