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노예1
15.10.15
조회 수 1135
추천 수 2
댓글 16








먼저 칫하면 죽창 먹을 각오 하고 씁니다.

?

아니, 돈 잘벌면, 적어도 육체적으로는 행복해야 하는 것 아닌가. 그런데 왜 우리보다 "못"사는 이들보다

자살률도 높고, 행복률도 낮은 이유가 뭔가. 심지어 우리의 "정문화"로 정신적인 부분도 채워줄텐데.

의견의로 우리 헬게이들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헬조센만만세
    15.10.15
    돈을 잘번다고 쓴것자체가 잘못의 시작이다
    돈을 잘벌어? 누가 잘벌어?
    그 돈을 잘번다는 액수의 기준은 뭐고 또 그 잘번다는 애들은 누굴 말하는겨?
    기득권만 잘버는거지 나머지가 잘버나?
    그리고 이건 니가 간과한게 있어
    우리보다 못사는 나라들? 그나라들 물가는 어떤데?
    물가가 더 낮은데 걔네는 그 나라 물가 기준으로 상대적으로 월급 많이 받을 수도 있는거 아니냐?
    근디 헬조선을 봐봐 물가는 치솟는데 받는 봉급은 올라가디?
    정문화?
    일단 헬조센사이트에서 여러 글들 읽어봤는데 소름끼칠정도로 내 경험과 유사하거나 아예 같더라
    정문화? 그거 조선시대 얘기냐? 일단 남 무시하고부터 시작하는 헬꼰대들이 있는 이 사회에 정문화?
  • 노예1
    15.10.15
    어허! 우리 주인니뮤의 말은 언제나 진리!
  • ㅇㄱㄹㅇ
    15.10.15
    돈이 행복의 핵심이 아니란 소리지.
  • 노예1
    15.10.15
    그니까여... 정문화 다 개 지랄인데.
  • DDD
    15.10.15
    절대 빈곤 면했다고 잘사는거 아니더라...
  • 노예1
    15.10.15
    우리 주인니뮤 말로는 한국은 잘사는 나라입니다!
    어허! 어디서 우리 주인니뮤 말을 거역하는 건가!
  • DDD
    15.10.15
    그쵸 이밥에 괴깃국 맘만 먹으면 매일 먹을수 있는 조선에 살아서 행복하다아아아아아!!!
  • John
    15.10.16

    전세계 1인당 GDP(PPP기준) 11000달러다. OECD국가빼고도 8800인가 그렇다.?절대 빈곤 면한거 아니다. 전세계꼴등급을 면한거다. 뭐 전에도 야그했지만, 공부로치면 오도바이사고나서 학교3개월동안 안 나오고 있는 일진새끼보다 잘한다는거다.

    그러니까 기성세대때는 절대빈곤국에서 끌어올린다고 미친듯이 한 거는 맞는데, 우리때에 와서 한국이 특별히 좋은 나라는 아닌거다.
    기성세대도 아니다 할배들 세대지 그거는. 1970년대후반정도부터는 중하류에게는 크게 달라진건 없다. 80년대에 실질임금 오르긴했는데, 차사고 집값오르고, 뭐 현기차중고 그런거 요즘에는 이집트같은 나라사람들도 사는건데, 90년대중반정도부터 정체된거 맞다니까.

  • 세계평균소득 = 금수저, 은수저를 제외한 헬노예 90%의 평균소득(1100만원)이져.... PPP기준으로 환산하면 세계평균보다 물가가 높으니 그 이하...

    거기다가 헬조선의 노동시간은 넘사벽급 1위로 2위,3위랑(대부분 중진국 - 후진국) 비교해도 20% 정도 차이 -> 즉 이미 한국은 적어도 세계평균보다 20%는 못하단 소리에요.. 독일같은 선진국은 헬반도 노동시간의 50 - 60%수준밖에 안되요. 정말로 헬쥬인님들 말씀대로 세계에서 가장 열심히 살고 있는거져.....

    11000 - 2200(20% - 노동시간 갭을 최대한 적게 잡았을 경우)하면 8800달러네요. 즉 John 님의 말씀처럼 OECD국가 제외한 나머지 국가의 평균이랑 동급이라는 소리죠...
    우리같은 하위 90%의 관점에서는 선진국은커녕 중진국수준도 안된다는 소리에요... 선진국이랑 비교하면 유효갭은 적어도 4배 이상으로 벌어질것이라 추측되요. 그냥 이나라는 겉만 번지르르한 알거지, 인세의 지옥후진국반도라고 보심 되여.

    보주 쥬인님들은 요즘 북한? 시리아? 이야기하는데... 그런데는 절대빈곤급이니 그런데랑 동급으로 살려면 차라리 국가폐업하고 미국의 51번째 주가 되는게 낫겠죠(사실 이것도 한국이 싫어한다기보다는 미국이 싫어해서 안되는것)....

  • 15.10.16
    님 이야기대로면 전세계 90% 평균은 아마도 4000언저리일 듯...
  • 잘못말씀 하는거에요. 이곳 헬조선이 선진국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물론 산업의 기술력과 특정대기업의 글로벌한 규모의 경제로 인해 무늬만 선진국으로만 보여지는 것을 뿐입니다. 그 안에는 중소기업 근로자의 희생과 외국인노동자들의 생산성이 시너지효과를 발휘한 겁니다. 그냥 짱개논리식으로 물건찍고 대량수출이 가능한 이유가 아주 강도높은 근무시간 때문입니다. 이래서 내수가 개판이 된겁니다.
  • 노예1
    15.10.15
    조용히 하세욧! 어디서 우리 주인니뮤의 말씀에 토를 답니까?
  • 헬루미
    15.10.15
    돈을 번다는것은 기대치에 대한 희망이 아닐까요? 그 사회가 평균가치을 잡아주는 경제적인 안정 ...그리고 그것이 행복으로 인도해줄거라는 희망. 무한 경쟁을 강요하는 자본사회에서 더구나 헬조선에서 멀쩡한 정신상태로 그곳에 도달해 행복감을 맛본다는건 불가능하지 않을까요. 보통 목표을 위해 둘중에 하나가 희생되는데 헬조선에서는 두가지 다 희망이 없으니 사람들이 자살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 돈을 잘번다는 말 자체가 이미 틀린말이에요. 그건 소수의 금수저들이나 그런것이구.

    하위 90%평균소득이 11000달러 수준인데, 세계 평균보다 약간 높은 정도에요...
    그러나 세계 최고수준의 노동시간 고려하면 이미 후진국(소득대비 / 시간하면 세계평균이하)이라고 해도 틀린말이 아니에요.
    거기에다 물가 수준을 고려하면 폭탄 수준이져.

    정문화? 그거 좋은거 아니에요.. 쓸데없이 주제넘게 간섭질, 잔소리질, 오지랍질 하는 걸 정당화하는게 정문화.
    차라리 서구사회처럼 개인주의 문화면 쓸데없이 비교 안당해두 되니 헬조선 문제의 상당 부분이 해결될듯 해여... '정문화' 따위 갈아 엎어버려야 하는 것........

    그냥 물리적이건, 정신적이건 전부 후진국수준의 헬반도에서 자살율이 높고 행복율이 낮은 건 정상적인 현상이에요.

    헬조선이 잘살고 부유하다구요? 이건 그냥 쥬인님 말씀일 뿐이구요.
  • 노예1
    15.10.16
    어허! 나라가 잘사면 개인이 잘사는것! 그게 우리 주인니뮤의 말씀! 어디서 거역하는건가!
  • rlawodyd129
    15.10.16

    ..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593 0 2015.09.21
2344 인구감소가 뭐가 나쁘냐? 1 new 노인 1255 0 2023.12.15
2343 엔화를 대량으로 숏 치는 놈이 조지 소로스 같은 놈이 나타나면 조만장자 부자가 될 것이다. new John 978 0 2023.12.15
2342 내가 대통령이 된다면... newfile John 1224 0 2023.12.16
2341 imf의 진실. newfile John 837 0 2023.12.16
2340 80년대생들과 90년대생들에 대한 사다리치우기이자, 세대간 빈곤과 저출산의 원흉이 된 imf new John 894 0 2023.12.16
2339 어차피 정치란 소수가 통치하는 것이다. 그건 바뀌지 않는다. 서울에 핵을 놔야 하는 이유. new John 1205 1 2023.12.16
2338 미국의 로스엔젤레스 피게로아 창년새끼. newfile John 898 0 2023.12.16
2337 차라리 모병제가 최선의 대책이긴한데 new 킹석열 922 0 2023.12.16
2336 헬조선 인구 부족하면 외국애들 대량으로 받아들일것같은데 new 킹석열 902 0 2023.12.16
2335 근데 헨리키신저는 중국을 다시 세계의무대로 이끌어냈음 new 킹석열 1132 0 2023.12.16
2334 2072년 헬조선인구 3600만명 ㅋㅋ new 킹석열 900 0 2023.12.16
2333 헬조선은 수구세력이 주류일수밖에 없는게 new 킹석열 884 0 2023.12.16
2332 핵이 문제가 아니고 헬조선인간들이 문제인거지 new 킹석열 1103 0 2023.12.16
2331 솔직히 스카이 나오지않는이상 학력으로 인정받기 힘든현실이 되었음 2 new 킹석열 934 0 2023.12.17
2330 어차피 군대징병기준 완화될수밖에없는게 new 킹석열 996 0 2023.12.17
2329 헬조선여성징병안하는이유가 new 킹석열 615 0 2023.12.17
2328 청년이 공장일을 안한다는 거짓말 newfile 노인 969 0 2023.12.17
2327 결국 중소기업 문제를 심화시킨건 수구애들도 크게 한몫하지 new 킹석열 1045 0 2023.12.17
2326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원숭이 새끼덜 끝까지 싸우네. new John 1109 0 2023.12.17
2325 인류의 진화과정. newfile John 903 1 2023.1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