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코리아
15.10.15
조회 수 1287
추천 수 0
댓글 8








당연한거겠지만

?

가정을만든다면 행복하겠죠

?

하지만 한국에서는 돈이있어야 가정을만들지않나요?

?

대부분 사람들에게물어보면

?

돈이세상의전부가아니다 또는 돈없어도화목하면된거다

?

이런식으로말하는데

?

정말 진심으로 가능한건가요? 가진거없이 가정을만들면 행복해지나요?






  • 갈로우
    15.10.15
    행복할수있음.
    단 양가 부모의 간섭 과 주변의 지랄을 무시할수있다면
  • 온새미로
    15.10.15
    금수저 물려줄자신없으면. 자식은 절대 낳지 말아야함. 그리고 결혼도 매우 신중하게 생각해야함.
  • 헬한민국
    15.10.15

    집소유에 자동차할부없고, 대출없이 한달 수익 200만원이라도 아끼면서 욕심을 버린다면 가족과의 화목을 이룰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허나 반대로 월세집,할부에 대출금까지있는 상태에서 월 200을 받는다면 밑빠진 독에 물붇기므로 조들리는 삶에 가족들이 지쳐가기도 합니다.
    가족의 화목도 주어진 환경과 소유에 따라 다른거 같네요.

    ?

    "돈이세상의전부가아니다 또는 돈없어도화목하면된거다"

    라고 말하는 사람은 어느정도의 여유가 있을때 자기입장을 말하는 것이거나

    또는 그냥 자신만의 생각을 말하는 것입니다.

    어려운입장에 처해진다면 저런말 나오지 않아요.

  • ㅇㄱㄹㅇ
    15.10.15
    아뇨 저 어릴적가난했을땐 집안 개불행했는데 지금 좀 잘산다고 존나 화목한 가족인척 합니다. 특히 애비라는새끼의 두얼굴을 제대로 보게 되었습니다. 나라 폭망하면 또 불행해질거 뻔함. 집안이 화목하려면 반드시 돈이 필요합니다. 특히 한국이라면 더그럼.
  • 헬조센만만세
    15.10.15
  • 1
    15.10.15
    그건 이상향이지

    야동만보고 딸친것마냥 기분좋다~라는 개소리급

    화목?자기 생각엔 자기는 화목하게 생각할진 몰라도 아이는 다를껄?
  • 표백
    15.10.16
    깊은 사유나 많은 경험 없이, 그저 앵무새처럼 주워들은 말을 반복하는 것일 수도 있죠. 성공적인 세뇌의 결과라고 해야할지...
  • 답을 말하자면 1%정도만 맞는 말이에요.
    헬조선에서는 돈이 전부라고는 하기 어려워도, 인생의 99%이상 좌우하는 건 사실이에요.

    각자 자기가 쓸 돈은 알아서 벌고, 자식 안낳고 서로 도와가면서 잘 산다는 가정을 한다면, '행복해질 가능성도' 있을거에요.

    그렇지만 돈이 없으면 대개는 더 불행해진다는 게 헬조선에서는 거의 절대명제에요. 특히 돈없는 흙수저인데 출산? -> 이거 본인의 삶과 자식의 삶을 한순간에 쓰레기통에 처넣는 행위에요... ?생각해보면?돈이 없어서 그전부터 고생해왔는데, 육아비까지 추가되면 평생 돈에 쪼들리며 사는 걸 각오해야해요.

    게다가 그 자식은 10중10 흙수저를 물려받고 평생 차별과, 멸시와, 고통 속에서 살아가게 될 텐데 우리에게 그럴 '권리'가 있을까요? 사실상 한 사람의 인생을 구렁텅이에 몰아넣는 살인죄와 비슷한 건 아닐지.... 잘 생각해보아야 하겠지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128 0 2015.09.21
2481 로스엔젤레스의 창년들. 4 newfile John 980 0 2023.11.28
2480 [북언더스탠딩] 전세계의 검은 돈은 영국으로 흐른다, 삼성의 돈도 시티로 흐른다. 1 newfile John 1164 0 2023.11.28
2479 이스마일 하니예와 베냐민 네타나후의 공통점 new 노인 579 0 2023.11.28
2478 2024년부터 부동산 떡락 new John 1141 0 2023.11.28
2477 요꼬라지를 보면 고구려가 확실히 경쟁력이 있지. new John 820 1 2023.11.28
2476 바가지가 심한 지방 도시 사례 1 new 노인 614 0 2023.11.28
2475 윤석열의 엉터리 긴축. 선거까지 패하면서도 긴축 모양새 거짓부름 개지랄. KF-21 초도물량이나 똑바로 하자... new John 934 1 2023.11.28
2474 kbs에게 1 new 노인 1258 0 2023.11.28
2473 상호확증파괴 그딴건 없다. 상호확증파괴(X), 원한확증파괴(O) new John 497 1 2023.11.29
2472 2030 사우디 엑스포를 보고 new 노인 1053 0 2023.11.29
2471 구찌 사례를 보면 new 노인 523 0 2023.11.29
2470 2030년에 엑스포는 사우디에서 열리면 한일전쟁 확률 조금이라도 높아지지. 1 new John 1063 1 2023.11.30
2469 미국의 대중국 제제가 무소용인 이유. newfile John 718 0 2023.11.30
2468 윤석열 버러지새끼의 노골적인 꽌시 갱제 정책. 내가 진 빚을 남이 갚게 하라. 부동산 PF는 국민이 갚게 한다. new John 543 1 2023.11.30
2467 다음 엑스포 유치획득은 2095년쯤에나 되겠군. 2 new John 998 1 2023.11.30
2466 솔직히 베트남녀 보다는 한국년이 아주 찔끔 더 낫지. newfile John 604 0 2023.11.30
2465 일본에서는 연봉 5000만원 벌어도 돈 아끼기 힘들다 new 노인 904 0 2023.11.30
2464 그 많던 촌동네 사람들은 이제 다 뒈지고 없음. 1 new John 843 1 2023.12.01
2463 586 틀딱이 하니까 엑스포도 안 된거다. newfile John 1008 0 2023.12.01
2462 좌파 빨갱이 새끼덜의 양도세, 상속세도 알고보면 국민들 무산자로 전락시키기임. 3 newfile John 759 2 2023.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