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갈로우
15.09.30
조회 수 1115
추천 수 8
댓글 5








지금도 다들 죽네사네 헬조선이네

이러는데..

?

10년후의 사회?

진심으로 겁이 난다.

?

우선 모두가 알다시피

10년전에 지방에서 막노동 노가다 하루일당이 5,6만원선이었잖아

지금 7,8만원 하데 결국 인상율은 30% 정도 된거지 러프하게 말이야

?

10년에 30% 오른거야

단순하게 노가다 일당으로 치면 그렇다는거지

?

10년 전에는 중소생산직 급여로 4인가족이 먹고살았지 외벌이로

지금은? 못해 무조건 아내가 나와서 설겆이 라도 해야된다. 지금 상황이 이래

?

실질임금상승률.jpg

?

실질임금 상승률이 올해 들어서 마이너스가 됐다. 이건 시작이지

그러니까 앞으로 10년간 과연.. 기존의 룰대로 10년간 최소 30%의 임금인상이 가능하느냐

불가능이라는거지

?

RND 할게없는 수출위주의 국가경영은

결국 노동자들을 갈아먹을수밖에없어

멕시코가 그랬잖아. 갈아먹을게없으니 노동자들 임금 갈아먹는다.

물건은 점점 경쟁력을 잃어가는데, 물건을 팔아야되니 단가를 까야지

어디서 단가를 까겠어 결국 노동자임금에서 까야지

법, 불법 따질때가 아니라는거지.

?

?

물가추이.jpg

?

?

근데 중요한건

지난 10년세 물가는 거의 두배가 뛰었다

?

다이제스티브 10년전에 500~1000원 사이였잖아

지금 얼마지? 2500원이다 무려 5배 인상된거야

?

http://m.todayhumor.co.kr/view.php?table=bestofbest&no=146565

?

물가는 전혀 니들 입장 생각안한다는거지

평균잡아 두배라고 보자 10년에 두배 심플하게?

?

가스요금추이.jpg

?

전기요금추이.jpg

?

가스요금 , 전기요금 인상률

이것도 마찬가지야

10년간 두배 이상 올랐는데

두배로 퉁치자.

?

?

주거비도 이제?

기업형 월세가 가속화 되기 시작하면

주택가격은 더이상 시장의 수요, 공급에 원칙에 따라 돌지않는다고 본다

기업형 월세라는건 사실상 주거정책의 민영화지

?

결국 주거비도 10년 동안 현재 두배까지 치솟는다 라고 가정한다.

?

?

?

정리하면

현재 200만원 버는 사람이 100만원으로 집세내고 밥먹고 공과금내고 100만원 저축?산다고 가정하면

10년후에는 260만원 버는데 200만원으로 집세내고 밥먹고 공과금내고 60만원 저축 하는거야

?

나는 점점 유능해지고 회사에서 일은 열심히 하는데 점점 손해보게된다는거지 ㅋㅋㅋㅋㅋ

?

단순한 예를 들어서 이야기해봤는데

이쯤되면 이건 진짜.. 20년후는 상상하기도 싫어지네

?

?

?

?

?

?

?

?

?

?

?

?

?

?

?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269 0 2015.09.21
2096 박근혜, 윤석열, 김건희의 공통점. new John 1130 0 2024.01.23
2095 한국의 국짐당 개새끼덜이 매국노인 이유. new John 1239 0 2024.01.24
2094 상명하복, 권위주의, 나이 차별이 만든 결과 new 노인 641 0 2024.01.24
2093 한국과 일본 식당 물가에 대해 new 노인 1175 0 2024.01.24
2092 소방시설 기피하는 한국인들 보면 new 노인 782 0 2024.01.24
2091 청년팔이 내일채움공제 실체 new 노인 794 0 2024.01.24
2090 ㅈ소기업 육성론의 문제점 new 노인 917 0 2024.01.24
2089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헛소리 new 노인 1130 0 2024.01.24
2088 한국전쟁은 미국 개새끼덜의 개수작이다. new John 1014 2 2024.01.24
2087 John과 노인은 여기 오는 건 좋은데 앞으로 말을 되도록이면 유하게 하면 더 좋지 않을까 싶다 new Freewhite 908 0 2024.01.25
2086 자기 잘못이나 보지 못하고 토론 운운하며 나한테 누명씌우는 freewhite new 노인 1113 0 2024.01.25
2085 출산율에 조또 도움 안 되는 GTX나 쳐 짓는 윤석열 버러지새끼. new John 1074 1 2024.01.25
2084 애새끼 하나당 1억 주려면 세금을 걷어야제. 닥치고 반대하는 강남 개독 개자슥들. 1 new John 884 1 2024.01.25
2083 민주화라는 개지랄은 반민족주의자 파시스트 경성제국대 탈레반 새끼덜의 국가전복일 뿐이다. newfile John 1020 2 2024.01.25
2082 가튼 학생운동 탈레반 집단들끼리 나일리지 싸움, 친미, 반미 사상논쟁. new John 1066 1 2024.01.25
2081 마을버스 변천사 2 newfile 노인 897 0 2024.01.25
2080 애초에 운동권 정당이 집권한 적이 없는데 민주화 개지랄. newfile John 848 0 2024.01.26
2079 멸망하는 중국 노처녀 "월급 30만원..KFC에서 끼니 떼워요" new John 884 1 2024.01.26
2078 기레기가 생각하는 진짜 MZ세대들의 실태 1 newfile 노인 910 0 2024.01.26
2077 국민연금과 인구는 관계가 없다. 되려 국가와 사인간의 공적인 약속인 것이다. new John 1045 2 2024.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