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도시락
15.09.30
조회 수 989
추천 수 2
댓글 5








사토리세대는 비단 일본만의 현상이 아니다..

유럽에도.. 미국에도 있다..

일본자체가 불황이 워낙길어서 더 두드러지게 나타나는것이지...

?

물론.. 일본은 최저임금이 높다..

생활이 가능하지.. 알바만으로..

고용도 보장되고..

일본특유의 이민자 배척정책인지 몰라도

알바시장은 어느정도 튼튼한편이다...

그래서 니트족도 등장하는것이지..

?

그러면 알바만으로 생활이 가능한가...

생활자체는 가능하다..

그런데 일본은 세계2위의 선진국이라는걸 착각하면 안된다..

꼰대들이 너네 밥굶어봤냐.. 안굶어봤으면 말을마라... 라는 논리랑 같아..

일본은 알바만으로 생활이 되잖아.. 그래서 사토리세대가 나온거야..

라는 말도 비슷하다는거다..

?

일본은 알다시피 80년대 최고의 경제발전을 찍은 국가다..

80대라면 일본국민 모두가 그리워하는 시대.. 문화적, 경제적 발전한 시기지

소비는 최고 찍었고...

걔네들한테 너네는 먹고 살잖아...라는 말이나.. 안굶으니 다행이다.. 라는 말이나 비슷한거야..

?

사토리세대..

부모한테 손자는 포기하라고 말하고..

?결혼을 포기하고

좋은집보다 그냥 내 소득안에서 집을 구하고

그냥 살집을 위해 룸쉐어... 생판 모르는 남과 동거를 하고..

좋은 대학을 가지않고...

학력에 대한 욕구를 버리고..

이걸 먹을걸 더 싼걸 먹고..

빚을 지지않고..

소득을 갈구하지 않고...

?

이게 세계2위의 경제대국...

하루 술값만 100만엔을 지르고..

수학여행을 하와이...

좀 가난한 동네는 우리나라로 수학여행을 오던 나라라는거야..

?

글쎄..

최저임금이 생활이 안되는건 잘 알아..

어떤애들은 아침 8시부터 밤1시까지 알바만 하더라..

?

그런데 현실을 잘 봐야해...

비교를 하려면 객관적으로 해야하고...

꼰대가 아프리카 봐라.... 라고 하는거나

헬조세인이 일본봐라.. 라는거나..

형편이나 시점의 비교가 틀렸다는건 다 인지하지 않나...






  • 뭔 소린지, 원...
  • ㅁㅁㅁ
    15.09.30
    두서없는 글의 표본같은 글이네
  • 갈로우
    15.09.30
    최저임금이 너무 낮기때문에 사토리세대가 등장을 못한다는건 사실이지
    최저임금이 일본수준만 되도
    한국식 사토리 세대가 등장할 여건이 된다고 본다
  • ㅂㅈㄷㄱ
    15.09.30
    사토리의 정의를 모르는것같음
  • 탈조선2년차
    15.09.30
    헬자판 사토리에도 프리타와 니트로 나뉘지
    프리타야 알바라도 해서 살아가지만
    니트는 부모에게 용돈 받으면서 사는
    헬조선의 사토리는 프리타보다도 니트족에 가깝다고 봐야할듯하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126 0 2015.09.21
1976 노무현이라는 씨발 새끼가 한 짓. 1 newfile John 711 1 2024.02.14
1975 이낙연은 벌써부터 나가리 분위기라는데 ㅋㅋㅋㅋㅋㅋ 하이고 배야. newfile John 1031 0 2024.02.14
1974 윤석열 설 명절 인사 송. 개웃김. newfile John 690 1 2024.02.14
1973 쿠팡 블랙리스트 보면 new 노인 605 0 2024.02.14
1972 한국 어느 중소기업의 이상한 해고, 채용 방식 newfile 노인 900 1 2024.02.14
1971 빨갱이의 근원. 조선왕조의 문자독점세대들을 한학하는 새끼들을 구축했던 세대를 인서울 조폭집단새끼덜이 ... 5 new John 898 0 2024.02.15
1970 노동계급이 자발적으로 소멸하는 나라. 정작 그 이전에 강남 중산층부터 하류화 됨. 강남새끼덜이야 말로 평... new John 907 0 2024.02.15
1969 헬쥬신에서 애새끼를 낳아서 핵교에 보내는 순간 내 인생은 끔찍해진다. feat 헬조선남. 1 newfile John 1265 2 2024.02.15
1968 일본은 다시 부활하고있지 new 킹석열 502 0 2024.02.15
1967 한반도경제는 퇴보의길로 가고있고 new 킹석열 848 0 2024.02.15
1966 수구세력은 선전할거고 자칭좌파세력들은 소멸의길로 갈거고 1 new 킹석열 999 0 2024.02.15
1965 일본이 뭐가 잘 나간다는 거냐고? new John 824 0 2024.02.15
1964 헬쥬신 민주주의는 아직 살아있다. 3년만 더 견디면 윤석열 그 씨발새끼도 결국 물러나게 됨. 1 newfile John 1049 0 2024.02.16
1963 건국전쟁 조까고 있네. 이승만이랑 김건희 명품백이랑 뭔 상관이냐 이 조까튼 새끼덜아. 1 new John 889 1 2024.02.16
1962 결혼시장에서 사창가가 있다는 것은 남성에게 절대적으로 유리한 상황인 것이지. newfile John 1108 1 2024.02.16
1961 국짐당 찍는 틀딱 새끼덜의 표본. new John 1128 1 2024.02.16
1960 한동훈과 국힘이 잘나가는건 new 킹석열 632 0 2024.02.16
1959 이준석이 여성부 없애자고할때 new 킹석열 1017 0 2024.02.16
1958 알렉세이 나발니 사망 new 노인 1086 0 2024.02.16
1957 서울 강남 상황이 나빠지려면 2 new 노인 904 0 2024.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