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도시락
15.09.30
조회 수 992
추천 수 2
댓글 5








사토리세대는 비단 일본만의 현상이 아니다..

유럽에도.. 미국에도 있다..

일본자체가 불황이 워낙길어서 더 두드러지게 나타나는것이지...

?

물론.. 일본은 최저임금이 높다..

생활이 가능하지.. 알바만으로..

고용도 보장되고..

일본특유의 이민자 배척정책인지 몰라도

알바시장은 어느정도 튼튼한편이다...

그래서 니트족도 등장하는것이지..

?

그러면 알바만으로 생활이 가능한가...

생활자체는 가능하다..

그런데 일본은 세계2위의 선진국이라는걸 착각하면 안된다..

꼰대들이 너네 밥굶어봤냐.. 안굶어봤으면 말을마라... 라는 논리랑 같아..

일본은 알바만으로 생활이 되잖아.. 그래서 사토리세대가 나온거야..

라는 말도 비슷하다는거다..

?

일본은 알다시피 80년대 최고의 경제발전을 찍은 국가다..

80대라면 일본국민 모두가 그리워하는 시대.. 문화적, 경제적 발전한 시기지

소비는 최고 찍었고...

걔네들한테 너네는 먹고 살잖아...라는 말이나.. 안굶으니 다행이다.. 라는 말이나 비슷한거야..

?

사토리세대..

부모한테 손자는 포기하라고 말하고..

?결혼을 포기하고

좋은집보다 그냥 내 소득안에서 집을 구하고

그냥 살집을 위해 룸쉐어... 생판 모르는 남과 동거를 하고..

좋은 대학을 가지않고...

학력에 대한 욕구를 버리고..

이걸 먹을걸 더 싼걸 먹고..

빚을 지지않고..

소득을 갈구하지 않고...

?

이게 세계2위의 경제대국...

하루 술값만 100만엔을 지르고..

수학여행을 하와이...

좀 가난한 동네는 우리나라로 수학여행을 오던 나라라는거야..

?

글쎄..

최저임금이 생활이 안되는건 잘 알아..

어떤애들은 아침 8시부터 밤1시까지 알바만 하더라..

?

그런데 현실을 잘 봐야해...

비교를 하려면 객관적으로 해야하고...

꼰대가 아프리카 봐라.... 라고 하는거나

헬조세인이 일본봐라.. 라는거나..

형편이나 시점의 비교가 틀렸다는건 다 인지하지 않나...






  • 뭔 소린지, 원...
  • ㅁㅁㅁ
    15.09.30
    두서없는 글의 표본같은 글이네
  • 갈로우
    15.09.30
    최저임금이 너무 낮기때문에 사토리세대가 등장을 못한다는건 사실이지
    최저임금이 일본수준만 되도
    한국식 사토리 세대가 등장할 여건이 된다고 본다
  • ㅂㅈㄷㄱ
    15.09.30
    사토리의 정의를 모르는것같음
  • 탈조선2년차
    15.09.30
    헬자판 사토리에도 프리타와 니트로 나뉘지
    프리타야 알바라도 해서 살아가지만
    니트는 부모에게 용돈 받으면서 사는
    헬조선의 사토리는 프리타보다도 니트족에 가깝다고 봐야할듯하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605 0 2015.09.21
2104 박근혜, 윤석열, 김건희의 공통점. new John 1130 0 2024.01.23
2103 한국의 국짐당 개새끼덜이 매국노인 이유. new John 1240 0 2024.01.24
2102 상명하복, 권위주의, 나이 차별이 만든 결과 new 노인 641 0 2024.01.24
2101 한국과 일본 식당 물가에 대해 new 노인 1175 0 2024.01.24
2100 소방시설 기피하는 한국인들 보면 new 노인 782 0 2024.01.24
2099 청년팔이 내일채움공제 실체 new 노인 794 0 2024.01.24
2098 ㅈ소기업 육성론의 문제점 new 노인 917 0 2024.01.24
2097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헛소리 new 노인 1130 0 2024.01.24
2096 한국전쟁은 미국 개새끼덜의 개수작이다. new John 1015 2 2024.01.24
2095 John과 노인은 여기 오는 건 좋은데 앞으로 말을 되도록이면 유하게 하면 더 좋지 않을까 싶다 new Freewhite 908 0 2024.01.25
2094 자기 잘못이나 보지 못하고 토론 운운하며 나한테 누명씌우는 freewhite new 노인 1114 0 2024.01.25
2093 출산율에 조또 도움 안 되는 GTX나 쳐 짓는 윤석열 버러지새끼. new John 1075 1 2024.01.25
2092 애새끼 하나당 1억 주려면 세금을 걷어야제. 닥치고 반대하는 강남 개독 개자슥들. 1 new John 884 1 2024.01.25
2091 민주화라는 개지랄은 반민족주의자 파시스트 경성제국대 탈레반 새끼덜의 국가전복일 뿐이다. newfile John 1021 2 2024.01.25
2090 가튼 학생운동 탈레반 집단들끼리 나일리지 싸움, 친미, 반미 사상논쟁. new John 1066 1 2024.01.25
2089 마을버스 변천사 2 newfile 노인 898 0 2024.01.25
2088 애초에 운동권 정당이 집권한 적이 없는데 민주화 개지랄. newfile John 849 0 2024.01.26
2087 멸망하는 중국 노처녀 "월급 30만원..KFC에서 끼니 떼워요" new John 887 1 2024.01.26
2086 기레기가 생각하는 진짜 MZ세대들의 실태 1 newfile 노인 912 0 2024.01.26
2085 국민연금과 인구는 관계가 없다. 되려 국가와 사인간의 공적인 약속인 것이다. new John 1045 2 2024.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