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헬조선에서 자신이 중산층인지 아닌지는 알아보는 기준은 지극히 간단하다.

?

1. 자산 기준 8억 이상

??- 얼마전에 한국은행 대차대조표에 총자산이 1경을 넘었다고 한다.

? - 10000000000000000원(1경) ÷ 50000000(인구수) = 200000000(2억)

? - 4인 가족 기준 총자산이 8억 이상이면 평균을 깎아먹지 않는다.

?

2. 소득 기준? 세전 2억 이상

? - 현재 일인당 평균 소득이 3만불 정도 된다고 한다.

? - 30000(3만불) × 1200(환율_크으 헬맛!) ÷ 76%(갑근세 15%, 4대연금 9% 감안) = 47368421(세전 연봉 47백만원)

? - 4인 가족 외벌이 기준 세전 연봉 189473684원(1.9억) 이상이면 평균을 깎아먹지 않는다.

?

ㅅㅂ 위와 같은 기준이면 간신히 평균 안깍아 먹는다.

내 주변엔 저런 사람 없는데, 길바닥에 포르쉐 람보르기니 끌고 다니시는 양반님네들이 평균을 끌어올려주시겠지.

?

크흐~ 취한다~!






  • 세율이 이상하지만, 어쨋든 헬맛 크으!
  • 육노삼
    15.09.30
    난 노예라 갑근세 15%에 받지도 못할 4대 연금 9% 떼는데 님은 아닌가봐?
  • 3만불 받으시는 대한민국 평균인분들은 15% 에 9%이 아니니까요...
    정말 3만불이면 그세율이 아니자나요. ㅎㅎ
  • 육노삼
    15.09.30
    죄송해요. 연봉을 그렇게 안받아봐서 세율을 몰랐소......TT
  • 이러나 저러나 헬맛!
    저 3만불이라는 평균은 누가 끌어 올려주시는거야? 크아!~!~!~!
  • John
    15.09.30
    연봉 1.9억이면 혼자 다 벌고, 마눌은 놀고, 자식둘, 부모는 따로 살면 대략 세금만 4천3백만냥되겄소. 뭐 돈많이 쓰면 카드랑 현금영수증공제로 300깎고, 4천만냥. 그래서 중산층기준 나라새끼들이 도둑이라는 말이 안 나올수가 없음. ㅋㅋㅋㅋㅋㅋ

    =>>>> 모아서 삼성몰아줌 ㅋㅋㅋㅋㅋㅋ
  • 로브루치
    15.09.30
    종합소득세율이 1.5억 이상이면 38프로지만<br>누진세제 고려해 적당히 가중평균하면<br>20프로대 중반 정도가 나오지 않을까 싶은데<br>15프로는 연소득 1200-4800받는 사람들 세율
  • 육노삼
    15.09.30
    미안하다. 연봉을 그렇게 받아본 적이 없어서 내 수준으로 생각했다.
  • 로브루치
    15.09.30
    15프로 1200-4600 수정 비번 까먹음
  • 갈로우
    15.09.30
    내가 한국 평균 존내 깍아먹네 ㅋㅋㅋ
  • 둠가이
    15.09.30

    중산층은 딱 중간값을 중산층이라 부르는게 아님.
    정확히는 중간 값의 -50%~+50% 사이를 중산층이라고 부르는거임.

    근데 정말 웃기는건 저기 자산 8억이면 평균 깍아먹진 않는다고 했는데....

    ?

    한국에서 순자산 상위 10%가 5억을 조금 넘는다는 현실임.

    상식적으로 상위 10%면 누가봐도 그 사회의 상류층이라 여길테지만.

    한국에선 그저 평균을 깍아먹는 수준에 불과하다는 것임.

    결국 평균을 끌어올리는 진짜 상류층의 자산은

    짐작조차 못할정도로 어마어마하다는 결론밖엔 안나오는거...

    ?

    ?

    ?


    ?

  • 육노삼
    15.09.30
    난 그래도 못들어감......TT
  • ㅇㄹ
    15.09.30
    연봉 2천만원대 아직 결혼을 안했지만 혼자 살기로도 헬맛 크으......
  • S1213123
    15.09.30
    나 보기가 역겨워
    가실 때에는
    말 없이 고이 보내 드리오리다.

    영변에 약산
    진달래 꽃
    아름 따다 가실 길에 뿌리오리다.

    가시는 걸음 걸음
    놓인 그 꽃을
    사뿐히 즈려밟고 가시옵소서

    나 보기가 역겨워
    가실 때에는
    죽어도 아니 눈물 흘리우리다.


    탈조선 할 수 있으면 해봐라...
    니 피가 김치를 원할 것이다.
    ㅋㅋㅋㅋㅋ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921 0 2015.09.21
2050 돈없으면 돈없다고 무시. 돈 많으면 돈 많다고 시기. 2 newfile rob 1075 0 2015.10.03
2049 [펌] 뉴질랜드 아기들은 최소 2억원수표를 입에 물고 태어난다는데.... 9 new 더퓨어 1214 4 2015.10.03
2048 미국의 컨트롤타워 22 newfile 죽창병 1258 7 2015.10.03
2047 헬꼰대는 항상 우리와 함께합니다. 1 newfile 뻐킹김치 1088 4 2015.10.03
2046 정신의 탈조선 VS 육체의 탈조선 8 new 후덜 1082 0 2015.10.03
2045 이쯤에서 보는 우리 가문은 조선시대에 얼마나 과거(문과 한정)에 합격했을까? new 영의정 1039 0 2015.10.03
2044 뻥튀기로 망신당한 헬조선의 세계교육포럼 4 new 더퓨어 961 4 2015.10.03
2043 뭐눈엔 뭐만 보인다고... 7 new 죽창병 934 1 2015.10.03
2042 여러분들은 죽창을 들지않을껀가요? 9 new 바카닉 977 1 2015.10.02
2041 가상현실보다 구린 헬조센 1 newfile 뻐킹김치 1088 0 2015.10.02
2040 헬조선의 노후는? 노인 상대적 빈곤율 OECD 최고 2 new 민족주의진짜싫다 1107 1 2015.10.02
2039 헬조선은 처음부터 잘못된거같음... 1 new 바카닉 951 3 2015.10.02
2038 '일베충' 쓰면 모욕죄…처벌 받는다 7 new 베르체니 1254 3 2015.10.02
2037 갈수록 짙어가는 한국경제 ‘불황의 그늘’ 3 new 민족주의진짜싫다 1170 1 2015.10.02
2036 고영주 이사장 "文 공산주의자 확신" 답변 논란 7 new 민족주의진짜싫다 1169 6 2015.10.02
2035 아무리봐도 반박할수없는게 5 new 코리아 1013 6 2015.10.02
2034 헬조선 K리그 레전드 모음 newfile 허경영 1091 7 2015.10.02
2033 군대 가혹행위 3 new 심영의짜씩 1387 0 2015.10.02
2032 너무 무례한 인간들이 많지요.. 4 new 진정한애국이란 1170 1 2015.10.02
2031 [쉬어가자] 헬조선의 첫인상 甲 4 newfile 육노삼 990 1 2015.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