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펭귄의평영
15.07.29
조회 수 1779
추천 수 0
댓글 6








?한국 영어교육의 문제점은 익히 들어봤을것이다. 이러한 주입식 영어교육에 대하여 난 조금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다.


너네 영어 언제부터 배웠냐? 요즘은 영어유치원이다 조기유학이다 하지만 여기 대부분 20대30대들은 초딩 저학년때부터 영어를 배웠을꺼다.?


그렇게 10년이상 영어공부를 했는데 막상 외국인앞에선 우물쭈물 어버버 거리는 사람이 대다수다. 그런데 그런 사람들이 또 대학교에서 원서를 읽을때는 별 탈 없이 읽곤 한다.


왜 그럴까? 왜 영어를 읽는데는 문제없지만 영어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데 문제가 있는 반쪽짜리 영어실력을 가졌을까?


주입식 영어교육을 받은 사람들은 암묵적으로 '완벽하지 않으면 내뱉지 마라' 라는 생각이 머리 깊숙히 박혀있다. 외국어를 배울때 제일 중요한건 외국어에 대한 흥미인데 한국에선 과도한 문법교육으로 인해 문장의 완벽함만을 추구하게 되었다.?


틀리더라도 즐겁게 대화하며 배워야할 외국어가 틀리는놈=무식한놈 이 되어버려서 외국어에 대한 공포심만 향상시키게 되었다.


내가볼땐 한국이 이러는데는 이유가 있는것같다. 세계화 시대에 맞추어서 영어교육은 해야겠고, 그렇다고 외국인과 무리없이 프리토킹 하는놈은 탈조선할께 뻔하니 어중간한 영어실력을 가진 노예를 양성해야지.?


그래서 금수저 물고난 고위층들 자식은 어릴때부터 유학보내서 제대로 영어배우고 노예들은 영어울렁증 생기는 공교육영어와 이를 부추기는 과도한 영어 사교육을 받게 되는거다.


그래서 뭐 어쩌라고?


뭐긴 뭐야 탈조선할 생각 있으면 지금부터라도 제대로 영어공부 하라고.


탈조선 3대 요소

1.외국어

2.젊은나이

3.기술






  • ㅇㅇ
    15.07.29
    근데 한국은 영어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 정답이 아니면 말하면 안 된다는 인식이 강함. 틀리는 것=잘못된 것이라는 마인드라서 괜히 정확하지 않은 것을 말하거나 의견을 내는 것보다는 입다물고 중간이나 가자라는 인식들이라서...
  • ㅇㅇ
    15.07.29
    정작 지옥불반도에선 외국어 자체를 제대로 배워본 사람들이 소수이기 때문에
    제대로 외국어 공부를 하자고 하면 여전히 공교육식 영어 학습법 안에서 겉돌고 있음.
    이미 그 방법을 수십년간 해오면서 효과를 보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냥 지 노오력이 부족한 탓이라 여기며
    계속 하다보면 언젠가는 자기도 영어를 원어민 수준으로 할 수 있을거란 맹신을 가지고 있음.
    요즘은 그나마 이 방법이 잘못됐다는 것을 인지한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서 다행이라 생각한다.
  • `
    15.07.29
    탈조선을 막기위해 일부러 거지같이 가르침, 노오오력을 아무리해도 안된다.
  • 초,중 학교 영어 선생들 전부 "그렇게 영어 해서 외국인들 만나면 쪽팔리지 않냐" 그러더라...
    그 실력 그대로 가진 채로 만난 고등학교 영어 선생"님"이 몸이라도 써서 표현만 하면 영어 못해도 대화는 아무 지장 없다 했고...
    미국물 먹다 온 사람은 마인드 자체가 다르긴 하더라...
  • 뭐하냐
    15.07.30
    ㅇㅇ님이 말씀하시는 정답은 선생이 내준다는게 문제,

    지도 영어 못하면서....

    인간적으로 회화 되는 사람을 고용해야 되는거 아냐?
  • ㅋㅋ
    15.07.30
    더 심각한것은 한국 영어교육의 현실 영어원서를 한국책 읽는 속도로 못 읽는다. ㅋㅋㅋ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718 0 2015.09.21
587 쌀, 소고기 같은 농산물 시장 개방한다고 해서 모든 한국 농부 안죽는다 new 노인 619 0 2025.08.04
586 한국 경제는 일본 경제에 종속된 일개 가마우지에 불과하고, 여전히 식민경제 체제에 불과한 종속상태이다. newfile John 429 1 2025.08.04
585 북극항로와 부산항 관련 개소리들은 싸그리 선동용 가짜 기사들이다. 부산항은 이미 멸망수순. 1 newfile John 964 1 2025.08.06
584 캐나다는 트럼프 관세가 적용되면 거의 멸망이다. 캐나다가 살려면 조까고 미국의 발목을 물고 안 놔주는 미... 2 new John 1009 1 2025.08.07
583 전쟁광 국가의 확증편향. 미중패권 전쟁을 하지 않으면 되려 중공과 미국이 쳐 망한다. newfile John 978 1 2025.08.09
582 유대인 개새끼덜이 발악하는 이유. new John 1065 1 2025.08.09
581 중국은 전혀 고령화되지 않았다. 충칭, 창사에는 20대새끼덜 존나게 많음. 바글바글거림. newfile John 627 0 2025.08.10
580 주한미군 버러지들 백령도와 흑산도 공항으로 보내줘야 됨. 3 new John 1090 1 2025.08.11
579 유투버 연애상담채널에 30대 업소녀가 그렇게 많다고 칸다. new John 630 0 2025.08.11
578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영미와는 다른 금거래 시장 창설. new John 941 1 2025.08.11
577 솔직히 MZ가 가장 노답이지. 빙하기세대들. newfile John 976 1 2025.08.13
576 미국에서 내전은 일어나지 않는다. 유대인 병신새끼덜들이 중공과 러시아에 이어서 미국에서도 축출되는 것. 1 new John 1266 1 2025.08.13
575 헬조센의 바람직한 미래. 그리고 유대인들의 참역사. 3 newfile John 995 1 2025.08.15
574 일본의 소원은 전쟁. 재팬 마케이누 씹보지에 슈컹슈컹. new John 933 1 2025.08.18
573 일본 짐숭센 병신새끼덜이 인간이 안 되는 이유. 헬조센 이전에 일본국에서부터 남성차별이 일어난 것이다. newfile John 684 1 2025.08.19
572 헬조센의 참역사. 이성계 이씨집안 개새끼들의 개수작. newfile John 968 0 2025.08.19
571 어딜가든 비정규직 일자리는 행복할 수가 없는데 개소리를 하는 멍청이가 있다 3 newfile 노인 940 0 2025.08.20
570 한국의 청년 적금 제도가 엉터리인 이유 new 노인 553 0 2025.08.22
569 영국, 네덜란드, 독일, 프랑스, 스웨덴에도 월 200만원 버는 빈곤층 많지 new 노인 676 0 2025.08.22
568 한국인들의 봉급과 생활비는 new 노인 635 0 2025.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