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노오오오오오오오오오력을 해라!!!!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 수 | 추천 수 | 날짜 |
|---|---|---|---|---|---|
| 공지 |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
헬조선 | 177872 | 0 | 2015.09.21 |
| 1950 |
이민국가에서 적응하기 위해 영어를 배우는 분들께...
27 |
AndyDufresne | 1371 | 5 | 2015.09.29 |
| 1949 |
헬조선의 디젤차주들
3 |
헬조선탈조선 | 1110 | 3 | 2015.09.29 |
| 1948 |
박ㄹ혜 개도국 소녀들을 위해 2억달러 (2,400억) 지원
9 |
이스마엘 | 1049 | 3 | 2015.09.29 |
| 1947 |
국뽕의 결과...
1 |
mi6 | 1199 | 2 | 2015.09.29 |
| 1946 |
헬조선 군바리정권의 생까기 신공....
4 |
mi6 | 1145 | 2 | 2015.09.29 |
| 1945 |
헬조선을 가속화하는 3가지
2 |
roadkill | 1138 | 2 | 2015.09.29 |
| 1944 |
헬조선 김치 뽕... 국뽕 다음으로 해로운거지...
5 |
rob | 1155 | 5 | 2015.09.29 |
| 1943 |
꼰대들의 공동체 생각
1 |
고구려인 | 1233 | 4 | 2015.09.29 |
| 1942 |
(jtbc 뉴스) "남조선 잘사는 것 안다, 근데 왜 자살하는 사람 많은가"
2 |
영의정 | 1103 | 5 | 2015.09.29 |
| 1941 |
헬조선의 개인적인 생각.
3 |
죽창병 | 1239 | 3 | 2015.09.29 |
| 1940 |
자살 하면 벌어지는 일....
8 |
S1213123 | 1092 | 0 | 2015.09.28 |
| 1939 |
헬좆선 빈부격차
1 |
심영의짜씩 | 1048 | 0 | 2015.09.28 |
| 1938 |
두 얼굴의 이승만
9 |
표백 | 1186 | 3 | 2015.09.28 |
| 1937 |
Is South Korea Now 'Hell Chosun'?
5 |
영의정 | 1120 | 6 | 2015.09.28 |
| 1936 |
헬조선 하위계급은 왜 점점 살기가 팍팍해질까
2 |
갈로우 | 1147 | 1 | 2015.09.28 |
| 1935 |
학벌주의 엘리트주의 왜 생겨났을까.
8 |
yoooooop | 1096 | 5 | 2015.09.28 |
| 1934 |
헬조선 총기
2 |
심영의짜씩 | 1209 | 2 | 2015.09.28 |
| 1933 |
킹무성, 느네 아버지 뭐하시노?
2 |
서울사람 | 1161 | 6 | 2015.09.28 |
| 1932 |
원조 아몰랑녀
4 |
싸다코 | 1102 | 2 | 2015.09.28 |
| 1931 |
억울하면 출세해라
4 |
노오오력과열쪙 | 1047 | 2 | 2015.09.28 |
진짜 무서운게 저렇게 경제적 여건이 되지 않아 로스쿨 갈 수 없어서 (그냥 공부 안 하고 띵가띵가 쳐 노는 경우 제외) 마지막 희망인 사법고시, 이하 사시라도 붙어야 아떻게든 그들이 원하는 꿈을 이룰 수 있겠는데 그 사시마저 없애고 학자금 대출을 하든 장기나 몸 팔아서 돈 만들어서 가든 죄다 로스쿨 가 이런 식으로 획일화 시키는 건 다양성을 인정하는 민주주의라는 체제 하에서는 명백한 강요이자 자유 침해다. 그 강요를 합리화시켜 줄 수 있는 게 거기 가면 법조인 인생이 장미빛이야 이러면서 플러스 헬조선식 학연지연혈연, 이른바 빽 있으면 그야말로 법조계에서는 천하무적이 되고... 논외로 5급인 사시 뿐만 아니라 7,9급 공무원 시험인 공시(참고로 우리들이 고시패스 했다고 하는 고시는 5급 뽑는 거라 ㅈ나게 어렵고 7,9급은 그냥 우리가 아는 공무원 뽑는 거라 공시라고 한다. 공무원 시험 준말 - 그 덕분에 서울에서 변두리라 불릴 만한 노량진은 공무원 고시 학원으로 북적북적,,, 밥값도 싸서 원정 오는 노량진만 북적북적...)도 여건이 되지 않아 (웬만해선 노오오오오력 안 한 경우는 제외하기로 한다.) 탈조선할 수 없어 헬조선에서 어떻게든 굶어죽지 않고 살아남기 위해서 마지학 희망인 공무원을 준비하기 위해 발버둥치는 2030대 청년들의 희망을 가지고 농락하려고 하는 인사혁신처를 비록한 닭그네가 짱 먹은 행정부 때문에 언제 어느 전형이 또 생길지 불안해하며 살아가고... 중요한 건 헬조선에서 살아남기 위해 발버충치는 공무원 (9급~5급) 준비하기 위해 오늘도 공시, 고시 준비하는 청년들을 어떻게 엿을 먹일 지 고민하며 어떤 범위에서 (참고로 공무원 시험은 범위? 그딴 거 없고 그냥 어디서 갖다 쓰면 그게 곧 범위, 수능은 고교 범위라는 제한이라도 있지) 어떤 짜잘한 걸 내서 한 명이라도 더 떨굴까 그 생각만 하고 있으니... 아무튼 살아가려는 청년들 갖고 농락하면 진짜 ㅈ된다는 걸 보여 줘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