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헬조선탈조선
15.09.24
조회 수 1157
추천 수 2
댓글 3








'일하는 노년' 60대 고용률 20대 추월

?


60대 초반 66.9%로 20대보다 6.9%p ↑
고령인구비율 14.2%서 2030년 24.9%
문미숙 기자 [email protected]
입력 : 2015. 09.24. 15:17:41

?

?

은퇴 후에도 일하는 이들이 늘면서 제주지역 60대 초반 고용률이 20대 고용률을 앞서고 있다. 또 빠른 고령화로 현재 65세 이상 인구 비율이 14.2%에서 2030년에는 24.9%로 인구 4명 중 1명이 고령자인 시대를 맞이할 전망이다.?

호남지방통계청이 24일 발표한 '제주도 통계로 보는 우리고장 고령자 모습'에 따르면 2014년 기준 60~64세 고용률은 66.9%로 20대(60.0%)보다 6.9%포인트 높게 나타났다. 2007년 71.0%였던 20대 고용률은 지난해 60.0%로 두자릿수의 감소율을 보인 반면 같은기간 60~64세 고용률은 73.8%에서 66.9%로 20대보다 하락폭이 적었다. 20대 청년층의 취업이 그만큼 더 어려워졌음을 말해준다.

또 도내 65세 이상 고용률도 44.5%로 전국(31.3%)보다 13.2%포인트 높았다.

평균수명 연장으로 고령화도 급속히 진행되고 있다. 2015년 도내 전체인구(58만7000명)의 14.2%(8만4000명)를 차지하고 있는 65세 이상 인구가 2030년에는 65만4000명 중 16만3000명(24.9%), 2040년에는 66만7000명 중 22만6000명(33.9%) 수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다. 앞으로 25년 후면 인구 3명 중 1명이 고령자인 시대가 도래하는 것이다.?

도내 65세 이상 고령인구의 성비(여자인구 100명당 남자의 수)는 현재 66.5명에서 2030년 76.9명, 2040년에는 79.6명으로 계속 높아질 전망이다.

저출산이 지속될 경우 베이비붐 세대의 고령인구 진입과 기대수명 증가로 도내 노년부양비는 현재 20.5%에서 2030년 40.4%, 2040년 62.8%로 높아질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따라 현재 생산가능인구 4.9명이 고령자 1명을 부양하는 데서 2040년에는 생산가능인구 1.6명이 1명을 부양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
20대에게 남은건 지옥도 뿐이다! 달려라 헬조선!!!!






  • AndyDufresne
    15.09.24

    헬조선 궁극체로?간다!

  • rob
    15.09.25
    탈조선.
  • 샹그리라
    15.09.25
    진짜 이런 개씹걸레쓰레기같은 나라에서 애새끼 싸지르라고 하는 것부터도 이해가 안가지만 이런 개씹걸레쓰레기같은 나라에서 애새끼 싸지르는 미친병신같은것들이 아직까지도 왜이렇게 많은지 모르겠네. 이병신들이 자꾸만 애새끼를 싸지르니깐 이쓰레기나라가 안없어지고 계속 유지되는 거잖아. 이 나라가 멸망해서라도 탈조선하고싶은 심정이 너무너무 앞선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973 0 2015.09.21
1855 윤석열, 김건희 일본정부가 하와이에 안전가옥 마련중. 이재명도 매국노짓. 2 new John 844 1 2024.03.01
1854 세금낼 재산도 직업도 없는 병신이 뭘 걱정함?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860 0 2024.03.01
1853 어디서 쉰내가 나노. new John 1014 0 2024.03.01
1852 조국신당 출범하면 투표나 함 하러 가볼까나. new John 1038 1 2024.03.01
1851 러시아가 이기면 우크라이나의 그 모든 보지새끼덜은 죄다 임신당하고, 푸틴 키드들이 태어나게 된다. new John 1125 1 2024.03.01
1850 라오스 몽족 보지나 한마리 엎어오자. new John 899 0 2024.03.01
1849 돈도 없는 좆병신이 보지타령ㅋㅋㅋ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1111 0 2024.03.01
1848 토익 점수나 잘 쳐 받는 것이 글로발 갱쟁력이 아닌 것이야. newfile John 1146 1 2024.03.01
1847 작년 출산율 0.72. 이번주 일요일에 슈카월드에서 저출산 방송하긋네. new John 1015 0 2024.03.01
1846 [미제스 연구소 책 추천] 국가의 해부 · Anatomy of the State 3 new 아나코자본주의 942 0 2024.03.01
1845 안캡사회라는 것도 없긴 함. 그 모든 것은 강대국의 논리이다. 2 newfile John 1225 0 2024.03.01
1844 괜히 독립해서 저출산으로 셀프멸종ㅋㅋ 1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1103 0 2024.03.01
1843 고려민족의 조상이 제곡고신씨이고, 화하족의 조상이 초장왕인 것이다. new John 1152 0 2024.03.01
1842 독립해서 최소한 3000만명은 좆같이 살고 있음ㅋㅋㅋ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940 0 2024.03.02
1841 일본이 한국에 사죄해야 될 게 있다면 그것은 2차대전 패전으로 한반도 독립시켜준거임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1084 0 2024.03.02
1840 일본 극우다운 개소리 하고는. 러우전 말아먹으면서 개구라 치던 일본하수인들 영향력 줄려니까 나한테 깽판... new John 642 1 2024.03.02
1839 윤석열이 DSR 도입하고, 러우전에 대한 추가 포탄 지원을 손절한 것은 인정해야됨. 4 newfile John 668 0 2024.03.02
1838 본좌의 말대로 파리에서 모스크바를 거쳐서 부산으로 들어가는 탄소나노튜브에 의한 새로운 운송수단이 나오... 4 newfile John 1316 0 2024.03.02
1837 신라라는 나라는 완전한 날조인 가짜이다. newfile John 932 0 2024.03.02
1836 오늘도 캘리포니아 LA 피게로아 창녀. 4 newfile John 975 1 2024.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