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헬조선에서 괜찮은 중소기업 일자리가 나오지 않는 이유는

?

TO가 나지 않기 때문이다.

?

왜냐하면 정말 괜찮은 일자리라서 잘 나오지 않는다.

?

혹시라도 채용한다면 그 남은 TO 마저도 친인척들이나

?

인맥으로 들어가야하는 자리이기때문에

?

사실상 헬조선의 젊은이들은 좆소기업을 갈 수 밖에 없다.

?

그래서?괜챃은 중소기업 일자리는 없는것이나 마찬가지다






  • hellrider
    15.09.23


    그건 맞아요

    정말 괜찮은 작고 강한 중소기업이 있긴 있는데
    이런 자리는 왠만해선 직원도 나가는 경우도 없고
    설사 나간다고 해도 대부분 인맥 통해서 들어오겠다는 사람들이 줄을 섭니다 ㅋㅋ
    굳이 채용공고를 안내도 문제가 없지요 ㅋ
  • 헬조선 중소기업의 대부분이 대기업에 목매는 경영을하고 수익 내고있는게 근본 원인임. 자체 기술력이나 국제적인 기술력을 가진 회사가 거의없으니 대기업에 휘둘리게되고 글로벌 경쟁이 심화되면서 단가인하 압박을 받는 대기업들이 단가 후려치기를 하기 때문에 질좋은 일자리가 안나고, 질좋은 인재를 구하질 못하는 것임. 중소기업 자생력만 높아봐라. 일자리 질높아지고 인재들이 알아서 찾아온다

  • 그냥..그래..
    15.09.23
    한가지 질문..
    내가 만약 정말 튼튼하고 좋은 중소기업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한다.
    이 기업은 상장기업도 아니고 재무구조도 튼튼하다.
    나는 사장인데.. 내가 공정하지 않고.. 친인척, 아는 사람에게 꿀같은 보직을 주지 않아야하는 이유는 뭔가?
    좀더 나은 스펙, 좀 더 나은 학벌, 능력을 포기하고 그냥 내가 신뢰할만한 친인척 혹은 좀 영향력있는 부모의 자식을
    선택하면 안되는 이유는?

    흔히들 잘나가는 식당은 친인척으로 도배를 하고 노하우를 못나가게 막는데 말이지...

    왜 사회가 공정해야할 거라고 생각하는건가?
    사회는 공정해야하고 내가 곧 피해자다..라고 생각하는 순간.. 이미 당신은 헬조선의 사이클에 들어온거란말이다.
  • 솔직히 님 말씀도 일리가 있습니다.

    외국의 사례가 어떤지 몰라서 머라고 할 말은 없지만

    지금 한국은 그런 중소기업이 굉장히 소수인 것이 문제 발생의 원인 이라고 생각합니다.

    경제구조 자체가 대기업 위주고 법도 대기업 위주 정치도 머도 대기업 위주임으로

    중소기업이 클 수 있는 방법이 없죠...

    질좋은 중소기업이 많아지면 많아질 수록 친인척으로 도배 하고도 직원의 수가 더 많아진다면

    한국의 일자리 문제는 완화가 되겠지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153 0 2015.09.21
1821 중국의 슬럼 창녀거리. newfile John 700 0 2024.03.04
1820 유대인이 가짜인 이유. 유대인의 본질은 화교다. new John 730 0 2024.03.04
1819 의협은 한국 모든 전공의, 의사의 주장을 대변하지 않는다 new 노인 938 0 2024.03.04
1818 한국 의사들이 예전보다 임금 적게 받는다고 느껴지는 이유 1 new 노인 905 0 2024.03.04
1817 진정으로 돈에 진심이라면 이 세계는 사기질임을 깨닫게 된다. new John 753 1 2024.03.04
1816 예멘에서 시작된 서구지배, 예멘에서 끝난다. newfile John 926 0 2024.03.04
1815 일본이 조선을 지배한건 일본의 가장 큰 실수였지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748 0 2024.03.04
1814 일본을 핵으로 까고나서 중국에 서렌치면 됨. 1 new John 960 0 2024.03.05
1813 세금도 안내는 정신병자 호빗새끼가 일본에 핵날린다 이지랄하네 ㅋㅋㅋ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538 0 2024.03.05
1812 이덕일의 말대로 윤석열과 뉴라이트 씨발 것들이 서인독재집단 앙시앵레짐 새끼덜인 것. newfile John 865 0 2024.03.05
1811 경기도도 토건족새끼덜의 난개발로다가 도배되어서는 수도이전할 땅이 없다. newfile John 962 0 2024.03.05
1810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너는 보지 잖아. 이 보지 호빗년아. 씨발 새끼가 불만있으면 씹대 임신시켜줌. new John 858 0 2024.03.05
1809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보지인거 뽀록 스샷. newfile John 862 0 2024.03.05
1808 근자에 날이 풀리니 타칭보 새끼덜도 보지팔러 나오고 있다고 칸다. new John 1284 0 2024.03.05
1807 헬쥬신 틀딱 꼰대새끼덜의 정치의식은 아직도 범죄와의 전쟁의 금두꺼비 수준이다. newfile John 979 0 2024.03.05
1806 몽골, 키르기스스탄도 엎어올만하다고 칸다. newfile John 941 0 2024.03.05
1805 홍준표 "박정희 광장 이름 짓고 동상 세울 것"…엇갈리는 반응. 대놓고 지덜 천하라고 깝치는 개샊 new John 1068 0 2024.03.05
1804 본인의 이 글이 지금 뜨고 있다고 칸다. 리뷰. 4 newfile John 987 0 2024.03.06
1803 스스로의 탐욕에 마이너스의 길을 가고 마는 불쌍한 서울 애들. newfile John 1110 1 2024.03.06
1802 헬쥬신이 점점 마이너스 공화국이 되어가는 것은 뉴욕 사모펀드 새끼덜과 재벌새끼덜의 합작품이다. newfile John 1223 1 2024.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