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도시락
15.09.23
조회 수 967
추천 수 1
댓글 0








아.. 사실 낮다..

정말로..

부동산에 몰빵할수밖에 없는 구조때문에

내가 하고싶든 하고싶지않든 대출할수밖에 없고..

가진게 없고 대출할수밖에 없으니 저축이 없는거고...

?

대학때부터 학자금대출, 생활대출에 익숙하다보니

직장을 가지고 나서도 빚에 허덕이는데 뭔 저축...

게다가 빚에 익숙해지면 없으면 허전할 정도지...

대출에 둔감해지는거다..

?

내가 말하고싶은건 이런 사실이 아니라..

?

국가를 떠받치는 국민의 저축률이 개판인데..

과연 산업은 어찌돌아가는가? 라는 질문이야..

기업, 산업의 융자를 위해선

?가계의 저축, 개인의 저축이 필수일텐데...왜 정부는 저축장려를 하지 않을까...

?

하나의 사실은... 너도 모르는 사이...

너자신이 저축을 하고 있다는거야...

바로... 국민연금...

준조세기도 하지만.. 저축이라는 기능을 가지고 있고..

이걸로 허가된 기업대출을 일삼거나.. 환율, 주가를 방어하는데 내 돈이 쓰인다는거...

?

게다가.. 수월한 대출을 위해, 혹은 엄마친구때매 들어대는 각종 연금보험...

?

워낙 뻥튀기가 심한 비보험진료를 대비하기위해, 100세시대를 위해 들고 있는

각종 실비 의료보험...

?

이 3가지만 해도...(여기에 고용보험, 산재보험 의료보험...있는데 이건 얼마안하니까.. 우리같은 흙수저한테는)

?

이걸 저축이라는 범주에 넣으면 저축률이 어마어마하게 올라간다는 사실...

(물론 70-80년대같이 올라가진 않지만, 2%까진 아니라는거야)

?

내 저축인데.. 내맘대로 못하고..

그치?

국민연금으로 열심히 장난질치고...

저축률낮으니 이제 저축까지 또 하라고.. 그러네.. 정부님께서..

언제는 빚져서 집사라더니.. 이제는 저축하라고 하면..

뭐... 어쩌란 말이냐..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534 0 2015.09.21
1942 피게로아 창녀 존예네. 헬쥬신 연애인보다 예쁨. newfile John 1056 0 2024.02.19
1941 어째서 재벌 산하 제2금융권이 헬조선 부동산 정책의 원흉인가? 이 모든 것이 삼성과 현대, 한화 개새끼덜의... newfile John 730 1 2024.02.19
1940 삼성은 애초에 일본기업이다. newfile John 772 1 2024.02.20
1939 내한테만 만만하게 보며 공격이나 실컷하는 freewhite는 반성이나 해라 new 노인 708 1 2024.02.20
1938 노인이가 또 삼성알밥한테 스토킹 당했나보네. 2 new John 698 0 2024.02.20
1937 반쪽바리 이씨 일가, 정씨 일가 몰아내고 차라리 미국 대주주를 앉혀서 제대로 된 친미를 하는게 낫다. newfile John 808 0 2024.02.20
1936 전라계 이주집단에 의해서 완성된 현대 서울 MZ랭귀지. new John 638 0 2024.02.20
1935 180따리 테일러 스위프트가 궁뎅이 흔들면서 165따리 태국놈한테 완판치 쳐 날리면 존나게 쳐 맞지 말이다. new John 803 0 2024.02.21
1934 이준석 병신새끼 김동관 오다받느라 안 됨. new John 1297 1 2024.02.21
1933 헬쥬신 20년만 기다리면 요지랄 된다. 1 new John 1259 0 2024.02.21
1932 전세사고 4조 원 돌파, 정부 직무유기 new John 860 1 2024.02.21
1931 헬조선은 20년쯤 뒤에 북한에 흡수통일 될 것이니 플렉스나 하라고. new John 890 0 2024.02.21
1930 본좌가 돌아가는 천기를 보니까 김주애가 헬조선의 엘리자베스 2세나 예카테리나 2세가 될 판인 것. 6 newfile John 663 0 2024.02.21
1929 중국과 한국이 한뿌리인 것이다. new John 657 0 2024.02.21
1928 저출산의 원흉은 삼성, 현대, 한화 새끼덜 때문이다. newfile John 1127 1 2024.02.22
1927 "부상병 300명 남겨두고 철수"…우크라이나軍의 '처절한' 후퇴 new John 655 1 2024.02.22
1926 사법부와 헌재 개새끼덜 때문에 저출산이 온 것이다. 사법부라는 엘리트 개새끼덜을 도륙을 내야 한다. new John 788 1 2024.02.22
1925 헬쥬신에서 서울대 나온 보지가 되느니 차라리 LA에서 창녀가 되는게 낫다. newfile John 949 0 2024.02.22
1924 어차피 서울공화국 그 것은 북한에게 정복당할 것이다. IT부터 해킹으로 뚫릴 것. newfile John 832 0 2024.02.22
1923 본좌가 꿈을 꾸었는데 부산도 앞으로 죄다 바다에 잠길 운명이다. 1 newfile John 1342 1 2024.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