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노인
24.09.06
조회 수 1038
추천 수 1
댓글 3








1. 시장 분석을 제대로 안함

시장 분석은 유튜브나 방송에서 OO으로 돈이 잘벌리더라~ 하면 사업하시는 인간들이 생각보다 많음.

해당 시장에서 실수요량과 어떤 전략으로 이 시장에 있는 파이를 가져갈지는 전혀 모르고 일단 사람을 뽑고 그 직원이 알아서 다 해줘서 돈 벌어다 주길 원함

 

2. 타켓팅 분석이 전혀 없음

스타트업은 그나마 타케팅 교육을 받아서 하는 시늉이라도 하는데 중소기업에서는 국가지원사업이나 아는 인맥으로 수입구조이다보니 내가 팔려는 상품 및 서비스를 정확하게 누구에게 타켓팅 할 것인지 설정이 안나서 B to C 나 B to B에서 매출이 안나옴. 결국 지원사업이나 국가사업으로 버티는 좀비기업으로 전략해버림.(세금먹는 모기)

 

3.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서 소비자 피드백 수용이 없음.

자기네들이 파는게 짱인줄 아는 인간들이 너무 많음.

쉽게 설명하면 음식이 ㅈㄴ 맛없는데 자기네 음식점이 전국 1티어 맛집인데 마케팅, 홍보가 안되고 직원들이 잘 포장해서(잘 사기쳐서) 홍보마케팅이 안되어서 매출이 없다고 생각하는 대표들이 ㄹㅇ 많음.

소비자들이 이런이런 문제가 있더라 해도 그 인간만 ㅂㅅ취급하고 귀를 닫음. 그들에게 피드백이란 자기에게 듣기 좋은 말만 듣는 뷔폐식 피드백임.

 

4. 직원 = 소모품

어느 기업이든 직원은 소모품인건 맞는데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은 소모품으로 뽕을 많이 뽑아먹었으면

성과금이나 복지혜택을 줘야하는데

일이 잘 안풀렸다 -> 샤우팅 및 쿠사리 주기

일이 잘 풀렸다 -> 회식하고 끝

그러니 직원들이 오래 안버티고 다 도망가니까

회사 운영이 발전을 해야하는데 발전이 안됨.

이런 상태에서 몇년 어찌어찌 버티다가 결국 폐업함.

 

 

 

https://www.teamblind.com/kr/post/%EC%9A%B0%EB%A6%AC%EB%82%98%EB%9D%BC-%EC%8A%A4%ED%83%80%ED%8A%B8%EC%97%85%EA%B3%BC-%EC%A4%91%EC%86%8C%EA%B8%B0%EC%97%85%EC%9D%B4-%EB%A7%9D%ED%95%98%EB%8A%94-%EC%9D%B4%EC%9C%A0-dukVnBjq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662 0 2015.09.21
28765 헬조선의 어느 짬밥. 3 new blazing 1188 0 2015.08.10
28764 내 책임입니다 4 new 꿀렁꿀렁 1172 2 2015.08.10
28763 킹무성 "우리 국민만 대한민국 높게 평가 안해" 11 new 잭잭 1391 0 2015.08.10
28762 우리가 죽창을 들고 무정부주의자가 되어야 하는 강력한 이유.jpg 7 new 꿀렁꿀렁 1029 4 2015.08.10
28761 헬 조선이 퇴화하는 증거.jpg 9 new 꿀렁꿀렁 1125 2 2015.08.10
28760 난 솔직히 롯데가 까이는게 이해가안된다 3 new 꿀렁꿀렁 1133 2 2015.08.10
28759 다들 미쳤다. 45 new 박멸장인세스코 1459 1 2015.08.10
28758 본격적인 저항을 위한 무기. 18 new blazing 1295 3 2015.08.10
28757 KIA, 중소기업 벤처시장까지 쳐먹는 헬조선 정부기관. 1 new blazing 1070 1 2015.08.10
28756 원사 제대후 대령다신 대단한분... 4 new 잭잭 1107 2 2015.08.10
28755 헬조선 국방부의 흔한 삽질. 4 new blazing 1087 2 2015.08.10
28754 헬조선은 노동권을 보장하는 나라입니다. 선동하지 마십시오.(feat.자아분열대법) 3 newfile 박멸장인세스코 1108 2 2015.08.10
28753 헬(Hell) 조선은 적합한가? 7 new 신발조센 1148 0 2015.08.10
28752 전방 gp에서 지뢰로 인해 부사관 2명이 중상을 입었네요 생각나서 몇자 써봅니다. 2 new 탈죠센선봉장 1117 1 2015.08.10
28751 내가 선진국 백인을 존경하는 이유 txt. 3 new 탈죠센선봉장 1237 3 2015.08.10
28750 인구 5천만 2만 8천불이 허수인데 아직도 그걸 우려먹는 정치인이 있나? 4 new 탈죠센선봉장 1107 3 2015.08.10
28749 헬조선 지하철 풍경 4 newfile 공수래공수거 1183 3 2015.08.10
28748 갓한민국의 교사 인권 3 new 지옥의불반도헬조센 1113 1 2015.08.10
28747 헬조센에서 공무원이 되려면.. 1 new 지옥의불반도헬조센 1133 0 2015.08.10
28746 헬조선에서 현장 공돌이로 살아간다는 것. 8 new 인피너스 2258 2 2015.08.10
1 - 42 - 14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