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https://youtu.be/Ur62hQ6-8Yc

 

 

 

 






  • 세마
    23.01.26
    대중교통 회사들 보조금 펑펑 주면서, 저상버스 도입에는 참으로 인색하기 그지없는 나라였다. 도입을 해도 정비가 어렵단 핑계로 놀려두는 회사도 있었고, 굴려먹더라도 기사한테 장애인 리프트 사용법 똑바로 가르쳐주는 회사가 드물었지. (배차간격 깨질까봐서도 그랬는 것 같았고)

    그나마 중국제 전기버스를 들여오면서 좀 나아지나 싶었는데, 우리동네 다니는 버스회사가 진짜 양심 터진게 전기버스를 (싸고 용량 많다고) 준저상버스 모델을 들여놓으면서 장애인 리프트도 없더라고. 입석버스인데도 좌석이 확보돼야 장사가 잘된다고... 좌석버스, 시외버스, 고속버스에는 도입이 언감생심이지.

    장애인 콜택시, 약칭 "장콜"이 다니긴 하지만, 시내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니기에, 전장련 깽판치는게 난 십분 이해가 간다. 나도 모종의 정치적 일에 개입하면서, 하체장애인은 아니고 그것보다 조금 덜 불편한 수준의 장애인을 도운 적도 있어서 그들 심정 잘 안다. 일본은 그래도 우리보다 장애인 배려는 꽤 좋은 편인데...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738 0 2015.09.21
24188  "명절에 왜 시댁 안 가" 50대 男 아내 식당으로 차량 돌진 7 new 너무뜨거워 998 7 2016.02.11
24187 [청년 리포트] ② “한국에서 살고 싶다는 생각은 해본 적 없어요.. 9 new 진정한애국이란 1119 9 2016.02.11
24186 한의사 고해성사 10 new 헬조선탈조선 1009 4 2016.02.11
24185 주위 보건이나 건강에 대해서 느낀 점들. 7 new AndyDufresne 1004 5 2016.02.11
24184 토익 졸업하려면 아직도 멀었습니다... 7 new 진정한애국이란 964 3 2016.02.11
24183 경쟁만능주의자들은 1번도 좌파랍니다..허허허.. 1 new 진정한애국이란 1038 4 2016.02.11
24182 헬조선 뒤엎을수 있는 기회 2 new lemuever 1057 1 2016.02.11
24181 탈조선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깁니다) 6 new 헬스럽네요 961 6 2016.02.11
24180 각자도생 방법론 3 newfile 헬리헬성 977 5 2016.02.11
24179 홍콩 어묵혁명 4 new 열심히발버둥 1144 7 2016.02.11
24178 대구하면 생각나는건? 10 newfile gnothiseauton 1102 4 2016.02.11
24177 모순만 말했다가는 빨갱이 취급당하는 사회 6 new 무호감조선코더 1025 5 2016.02.11
24176 흔한 헬조선의 감정노동자 2 new AndyDufresne 1166 2 2016.02.12
24175 짱개가 헬조선 보다 더 싫어요!!!! new UnleashHell 989 0 2016.02.12
24174 일간베스트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4 new 열심히발버둥 1089 6 2016.02.12
24173 헬조선 사드배치에 의원들 반응.. 3 newfile 잭잭 1105 4 2016.02.12
24172 헬조선 만화로 보는 line.co.kr 도메인분쟁 1 newfile 잭잭 973 4 2016.02.12
24171 사드는 필요한데 우리지역은 안된다. 4 new 헬조선탈조선 975 6 2016.02.12
24170 불법 영덕대게... 3 new 헬조선탈조선 1164 2 2016.02.12
24169 한국 고등학교 때문에 정말 괴롭습니다. 3 new qk541 1269 5 2016.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