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노인
22.07.28
조회 수 694
추천 수 1
댓글 0








정부는 “(현행) 연공성 임금체계는 저성장 시대, 이직이 잦은 노동시장에서 지속 가능하지 않다”고 말했다.

호황기에 젊은 노동자들에게 ‘평생 고용’을 약속하면서 저임금 장기근속을 유도하려고 도입한 연공급제(호봉제)가 바로 그 청년 노동자들의 대거 퇴직이 다가오자 이제 부담스러워진 것이다.

그래서 매년 따박따박 임금이 오르는 호봉제를 폐지하고 개별 직무와 성과에 따른 임금체계로 개악하겠다는 것이다. 고용 불안의 시대에 더 나을 듯 보여도, 직무성과급제는 노동자들을 성과 경쟁으로 내몰아 임금 인상을 억제하겠다는 것에 불과하다.

 

 

어차피 한국인들은 과거 호봉제 임금 시절에도 저임금 받았고 1996년 이후부터는 오히려 임금이 감소되어 호봉제가 쓸모없어진 상황임.

그래서 호봉제 폐지해 직무성과급제 해도 호봉제 수준에 머물러 임금은 늘지 않고 노동강도만 커짐

그런데도 멍청한 한국인들 많아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464 0 2015.09.21
22982 재난도 지역 차별하는 한국 방송국 new 노인 584 0 2022.08.09
22981 한국의 도시 new 노인 891 0 2022.08.07
22980 이번에는 가스 부족 문제 때문에 난방도 힘들겠다 2 new 노인 966 0 2022.08.07
22979 긴자남교수 말대로 월급 200만원으로 생활할 수 없다는 것이 사실이었네 new 노인 847 0 2022.08.07
22978 현대 민주주의는 모두 엉터리다. 야합과 밀실정치로 돌아가는 마귀새끼덜의 판. 1 newfile John 1153 1 2022.08.07
22977 이미 해운선사 문제에서 한국과 영미는 수틀렸다고 보면 됨. 1 newfile John 1092 1 2022.08.07
22976 학교다닐때 반장선거를 보더라도 new 킹석열 888 0 2022.08.07
22975 그래도 윤석열을 더 많이 뽑았으니 new 킹석열 793 0 2022.08.07
22974 제2의 제3의 윤석열이 나올수 있다고봄 new 킹석열 801 0 2022.08.06
22973 그냥 조까고 남의 나라 시장이나 후려보겠다로 단순화 됨. new John 823 1 2022.08.06
22972 현대체제는 참민주주의가 아니라 토탈워 체제인 것, 그리고 전세계 전쟁 획책 세력. 1 newfile John 1091 1 2022.08.06
22971 민주당이 졌기 때문에 전쟁가능성이 낮아진 것. newfile John 883 1 2022.08.06
22970 왜 지역갈등이 생길까? 실제로 지역갈등이 일어나게끔 설계되어 있기 때문. new John 1108 1 2022.08.06
22969 진정한 보수화는 노조가 아니라 여성참정권을 박살내는 것이지. new John 545 1 2022.08.06
22968 부산, 경남이 이 지경이 된 것도 죄다 북유럽새끼덜 탓. newfile John 533 1 2022.08.06
22967 낙동강이 씹창난게 대구새끼덜 탓은 아님. 되려 부산새끼덜의 문제다. 나아가서 국제자본주의라고 적고 북유... newfile John 931 1 2022.08.06
22966 대우조선해양은 닥치고 망해야 됨. new John 837 1 2022.08.06
22965 헬조센의 고수익 알바 중 마약 밀매 알바가 있다 new 노인 631 0 2022.08.05
22964 한국 첫 달탐사선 '다누리', 오전 9시 40분 지상국과 교신 성공 new 킹석열 618 0 2022.08.05
22963 헬조선 교육부총리 new 킹석열 699 0 2022.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