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https://truthout.org/articles/global-capitalism-has-become-dependent-on-war-making-to-sustain-itself/

 

 

한번 토론해봅시다 






  • 세마
    22.06.20
    문제는 그 "위기"를 모면한 자본주의는, 빈민들의 폐허와 무덤을 짓밟고 올라와 "더 지독한 자본주의"가 돼서 돌아온다는 극히 불편한 사실...

    이런 테크트리를 막아선 역사가 없었다는게, 또 앞으로도 더더욱 그럴 것이라는게 정말 먹먹한 점이지. 아, 그 폴권식 표현을 빌리자면 "먹먹하라꼬 쓰는겝니다" 이지랄...

    어차피 자본주의 자체가 곧 "인간의 본성" 그 자체이기 때문에, 유감이지만 결코 거역할 수 없는 흐름이지.
  • 퀸건희
    22.06.21
    불편한데 거역할수 없다면 아니 그렇게 믿는다면 그냥 꺼져야지 △□의 노예삶 찍다 꺼져야겠지

    그 흐름 절대로 거역하면 안되는거냐? 뭘 할수없다고? 거역하면 안되고 거역할수도 없다고? 피라미드가 그렇게 좋냐? 좋으면 꺼지든가

    니말대로면 씨발 그래서 혁명 해보자는거야 싸워보자는거야 져주자는거야 뭐야 대체 어느쪽이야 니 안에 자리잡은 과도기 아니 니같은 애들이 맘껏 분출하는 과도기 상태 이제 좀 그만 보자

  • 세마
    22.06.21
    "언제나 변함없이 그랬듯이", 난 원래 냉소적이잖아 이지랄...


    한가지 알아둘게 있어. 혁명과 투쟁의 의도도 좋지만, 하지만 "상호지간 최후통첩 게임이 막장으로 치닫는 비극한 경우를 억제한다"는 전제하에선, 수가 아주 틀려버리기전에 "타협의 妙"를 구현하는 것도 인명과 재산을 소모하는것보다 싸게 먹히는 경우 역시 많다는 것.


    물론 투쟁 과정에서 말이다. 소싯적 북유럽의 "사회적 대타협"이 어떤 과정을 통해 도출됐는지는 충분히 공부해볼 가치는 있다. 유재일도 이 얘기 잘 했어.


    하여튼 내 요要 는, 투쟁도 좋지만, 특히 "불리한 입장일수록", 먼저 매매 각재고 자대고 캐가 "투쟁의 가성비 (= 군바리 용어론, 교환비)" 계산을 먼저 주판알 팅게보고 "기회 똑바로 잡아서" 사우란 말이다. 눕을 자리 있어야 다리를 뻗는다 안카나???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884 0 2015.09.21
22630 일본에서 일하니 좋은점 하나 1 new 플플레기 1344 5 2016.06.18
22629 그런데 한국같이 개병신같은 나라도 없을 듯 21 new Delingsvald 1199 6 2016.06.18
22628 Korea's Air Is Dirty, But It's Not All Close-Neighbor China's Fault 2 new john 1873 4 2016.06.19
22627 요즘 이상한 사람들이 많이 오네요.. 3 new 김밥 1228 2 2016.06.19
22626 한국인 천성이 우울하기때문에 서로간의 신뢰가 생길수가 없다 5 new 살려주세요 1028 7 2016.06.19
22625 추천 망국기 2 new 육헬윤회 1173 8 2016.06.19
22624 미군 전투화 신을 사람 있음? 14 new 이민가고싶다 1011 0 2016.06.19
22623 한국인들은 사기로 먹고 산다는 증거.! new 기무라준이치로 976 4 2016.06.19
22622 불반도의 열화카피 관광지들 3 newfile 플라즈마스타 1098 6 2016.06.19
22621 불법텐트·음주·쓰레기…'질서 실종' 여의도 한강공원... 6 new 진정한애국이란 1218 5 2016.06.19
22620 바늘구멍 뚫기 '9급 공시'…응시생만 21만 명... 4 new 진정한애국이란 1073 3 2016.06.19
22619 시험기간이라 국어 공부(정확한 명칭:암기 뺑뺑이)를 하는데 8 new 조선은미개해 1031 7 2016.06.19
22618 극과 극은 통한다,헬조선식 자본주의와 공산주의의 유사점. 1 new 진정한애국이란 1013 3 2016.06.19
22617 만약 7 new Aliceinwonderland 1094 1 2016.06.19
22616 차기 헬조선 대통령은 누가 돼는게 좋을지 일찌감치 결론 내렸습니다 15 new 스페인제2공화국 960 5 2016.06.19
22615 할머니는 한글을 모르십니다. 17 new 국밥천국 1085 7 2016.06.20
22614 전기, 가스 민영화 ㅋㅋ 대규모실직과 더불어 드디어 헬조선의 지옥문이 열리기시작한다 4 new 갈로우 1067 9 2016.06.20
22613 한국인은 유전적으로 답이 없기 때문에 답이 없다는 애길 하는거다 12 new hellrider 1116 4 2016.06.20
22612 병신들이 왜 병신인줄 아냐?ㅋ 2 new hellrider 977 4 2016.06.20
22611 쓸데없는 경쟁 4 new 아캄 1034 4 2016.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