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John
22.06.17
조회 수 1006
추천 수 1
댓글 1








[단독]"부산 신축 아파트 주차장 차오른 짠물은 바닷물"

https://news.v.daum.net/v/20220616195559367

 

오션시티 푸르지오.

바닷물.png

 

 

엘시티 조금만 노후화되면 온갖 개조까튼 것들이 다 날라댕길거다. 혹파리. ㅋㄷㅋㄷ 바닷물에 침수되는 똥푸산 아파트.

 

더블유아파트.png

 

 

용호동의 W 아파트라는 것도 존나게 샌다고. 지금은 보강공사해놨겠지만 연식 10년차, 20년차 가면 언제 터질지 모르는 것들. 미국의 바닷가옆 아파트는 줄줄 세다가 15년만에 폭삭했다는데.

 

옆동네 GS랑 LG도 위험하지. 건물 노령화되면 뭐가 터질지 모름. ㅋㄷㅋㄷ

 

그간 부산을 직격한 태풍이 없어서 그렇지 더블유 아파트 저거는 태풍오면 또 샌다에 손목아지 걸어본다. 2018년에 세는 이슈 있었는데, 보강공사 좀 하고 그동안 태풍 큰 거는 안 옴.

 

형준아 일 좀 해라 이 버러지야.

 

 






  • 세마
    22.06.17
    이래서 바닷가, 특히 매축지(埋築地)에 지어놓은 아파트는 함부로 사믄 안된다는 얘기가 나오는것임. 지하주차구조물까지 있으면 더더욱 복잡하고.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이윤뽑아먹을라고 급조되는 아파트의 지하 구조물이면 얼마나 허술할지 견적 보인다. 돈 덕지덕지 쳐발라서 지어도 무사할까 말까한데, 해안가에 고층아파트 허가 남발하는 부산시 토건행정은 정말 심각한 문제. 차라리 산만디로 둘러싸인 용호동 안동네를 재개발하든가...

    한국 건설역사의 미스테리중에 하나가, 아즉 기술력이 좋을 리 없었던 제3세계인 80년대 한국에서, 영도다리 바로 앞 남포동 지하철을 우예 뚧었나 하는 것임. 상업성은 제일 좋지만, 당시 턴넬 기술자들이 길길이 날뛰었을 정도로 극악의 지질을 자랑하는 매축지였는데...

    https://www.busan.go.kr/news/specnews/view?dataNo=36139&gugun=Next

    그 지하철 놓는 당시 절대 그 구간으로는 뚧을 수 없으니까, 중부경찰서쪽에서 용두동 지나는 대청로 구간으로 우회하면 안되냐 했지만 (고가철도론 얘기도 나왔을지 모른다), 부산내기들이 워낙 노빠꾸 아니냐. 결국 주사위는 던져졌고, 부산 지하공간에는 그야말로 "전쟁"이 벌어졌는데...

    턴넬을 짓다가 막장으로 바닷물 심지어는 물고기까지 밀려오기도 했다는데, 똑같은 연약지반이어도 CDMX Metro 등등 민물쪽 연약지반과는 차원이 다른 난이도다. 한참 훗날인 서울 6호선 중랑천 건너가는 턴넬 짓는것도 빵꾸나서 당시 영업중이었는 7호선 강북구간이 몽창 침수크리를 맞았을 정도인데, 하물며 바닷물이 밀려들여오는 지층속에 지은 구조물이 우째 지금까지 용케 버티는게 대단할 따름이지.

    하여튼 엄청난 돈지랄급의 "물량투입"과 "공학적 계산"없이, 바다 메꾼 땅에 고층빌딩에 지하구조물 대충대충 지었다간 언젠가 씨게 사단이 나게끔 된다는 것임.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848 0 2015.09.21
22590 국기로 보는 전세계인들의 객관적인 국가 인지도 2 new 해탈일부직전 1349 4 2016.06.22
22589 한국인의 정 그리고 감동 8 new hellrider 1096 3 2016.06.22
22588 헬조선의 모든 사업은 교육이랑 연관될 것이다 2 new 해탈일부직전 1408 2 2016.06.22
22587 스타벅스 군장병 커피증정 사건 ㅋㅋ 7 new 山本五十六 1001 3 2016.06.23
22586 사회 개혁 또는 혁명은 불가능해서 안하는게 아니라 안하니까 못하고 있는거다. 7 new 당신은NERD 1195 8 2016.06.23
22585 쉽게 헬조선 마인드에서 벗어나는 행동 하나 알려주마 9 new hellrider 995 8 2016.06.23
22584 6.25 다가오니 복습하자. 국민방위군 사건 8 new 헬조선탈조선 1162 7 2016.06.23
22583 헬조선 / 아흔노병의 눈물 - 국가란 무엇인가 1 new 헬조센멘토 1021 1 2016.06.23
22582 “1인당 GNI 대비 韓 최저임금 美·日보다 높아”.... new 진정한애국이란 1090 2 2016.06.23
22581 한국 새끼들이 이상한 것이 15 new Delingsvald 1126 7 2016.06.23
22580 허경영의 명언. jpg 5 newfile 이거레알 1031 4 2016.06.23
22579 한국이 뭐 세계에서 그럭저럭 잘 사는 나라 심지어 선진국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묻고 싶다 19 new hellrider 945 7 2016.06.23
22578 이제는 내리막길 8 newfile 이거레알 1047 9 2016.06.23
22577 한국 현대사는 파면 팔수록 정말 부끄러운 역사 뿐임 7 new 헤루죠센 1052 7 2016.06.23
22576 이거 한가지는 정말 확실하다. 8 new 헤루죠센 1035 4 2016.06.23
22575 난 즐겁다 4 new outshine 907 4 2016.06.23
22574 헬조선에서 강사가 살아가는 방법 5 new 헤루죠센 1021 8 2016.06.23
22573 반도의 흔한 기성세대의 이중성 1 new 아나코캐피탈리즘 1105 1 2016.06.23
22572 한국 학교에서 유일하게 귀담아 들을 수 있는 것들 1 new 아나코캐피탈리즘 1031 2 2016.06.23
22571 '착각의 심리학' 이라는 심리학 책을읽고나서.. 9 new 영원의달 974 2 2016.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