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John
22.02.23
조회 수 804
추천 수 7
댓글 1








똥푸산 로드.png

 

 

아 뭐 산정을 싸그리 통으로 박살내자는 것까지는 아니더라도 저런 길은 왜 잇지 않고 남겨놨냐? 그린밸트 때문이냐 씨발. 그냥 길이 있어야 되는게 맞는 것 같은데 말이다.

 

걍 이해를 할 수가 없는. 어처구니가 없는 직무유기라고 할 수 밖에는.






  • 세마
    22.02.24
    거기도 뭐 리우의 "파벨라"같은곳이 아니던가?

    내가 앞전에도 "도시 인프라를 온전히 못누리는 도시지역"을 화벨라라고 定義한 바 있었다.

    뭐 rocinha처럼 도시 인프라도 못누리고 (인구 7만짜리 큰동네에 다니는 버스라곤 538번 20분에 한대 다니는 미니버스가 전부다. "오토바이 택시"로 목적지에 가야한다고), 치안 개판이고, 오죽하면 "예수님도 등을 돌린 동네, 神も仏もないの町"라는 말이 나오는 수준의, "뭐 철저히 버림받은 수준의" 동네라는 것이다. 당연히 도시내 다른지역과의 단절성은 굉장하고, 주민들도 배타적이고 폭력적으로 저절로 변해가는 바닥이란 말야. 뭐 감천부둣가 태극도마을이야 말할것도 없고, 저 엄궁동 산만디 동네도 일본 야쿠자들이나 러시아 마피야들이 독한맘 먹으면 막 마약 풀고, 애들한테 작난감팔듯이 또까례프 팔고, 로스케 쪽발이 뱃놈들은 원주민 여자들한테 좃방맹이 맘대로 휘둘르가 튀기들 존나게 싸질러놓고, 조금이라도 수틀리면 "시다지 지 데우스"같이 아주 개판되고도 남았을법한 동네들이다.

      


    그래도 브라질 리우라면, 룰라때 Complexo do Alemão 같은데 Teleferico(케이블카)라도 놔줬다는 동넨데, 뭐 부산 달동네에 케이블카라도 놔준데가 있느냐? 뭐 딱 "보여주기"식으로 한군데 있네. 뭐 영주동인가 이바구길 모노레일 ㅋㅋㅋ ... 외곽인 엄궁동에 지하철을 지어도, 저 산만디까지 혜택을 못입으니 결국 부산지하철이 적자가 심각하지.


    부산에 저정도 산만디 동네쯤 되면, 아즉도 LPG로 밥짓고 연탄으로 난방해야 하는 동네인걸로 알고있다. 아즉도 그런 집이 한 30만 가구는 된다나??? 아주 수두룩빽빽하지. 특히 리우 산만디 동네나 부산 산만디 동네나 수압이 거지같아서 집에 "파란 물탱크 (공교롭게도 두 도시의 물탱크 색이 같다)"없으면 큰일나는 동네인거 말하자면 이바구아플 따름이고... 솔직히 이 나라는 뭐 잘해야 브라질하고 맞먹는 수준밖에 안되는 나라다. 상파울루가 다 해처먹는 사이즈랑 (거긴 화벨라에도 무려 주차장이 있다), 서울이 다 해처먹는 사이즈도 도낑가이낑이고... 브라질이야 자원이라도 많지, 여긴 뭐 씨발...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327 0 2015.09.21
20782 경상왜구를 찢어 죽여야 하는 이유 15 new Delingsvald 1110 6 2016.10.15
20781 존 님 질문있어요 4 new 씹센비 1081 0 2016.10.15
20780 보호받지 못하는 파견 노동자 4 new 미개한반도미개한망국미개한인민해방전선 1112 8 2016.10.16
20779 헬조선의 정치성향에 대해 궁금한게 있습니다 14 new 평등 1090 1 2016.10.16
20778 사상과 프락치의 기원 4 new john 1053 4 2016.10.16
20777 국뽕- 일뽕과의 전쟁이 초등애들 한테까지 번졌다고.? 예전부터 있었구만. new 기무라준이치로 996 2 2016.10.16
20776 (논평) 헬조선은 노오력을 해도 노오력을 안해도 답이 없다 4 new 평등 1145 7 2016.10.16
20775 캐나다 경제 장기적인 전망을 어떻게 보시나요? 1 new sddsadsa 1272 0 2016.10.16
20774 캐나다 이민은 안가는게 좋을듯 new sddsadsa 1119 0 2016.10.16
20773 나는 완전한 마인드 탈조센을 이뤘음. 15 new 박멸장인세스코 1116 4 2016.10.16
20772 힘든하루 애완동물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는걸로 완화시킬수 있ji 3 new 安倍晴明 1415 4 2016.10.16
20771 운영자가 국뽕이나 국정원관계자가아니라면 3 new 박멸장인세스코 1068 4 2016.10.16
20770 니들 뭔가 착각하고 있다. 10 new 아나코캐피탈리즘 1136 1 2016.10.16
20769 중요한건 현제 지금 우리가 하는 행동이라는 거지. 8 new 아나코캐피탈리즘 1107 2 2016.10.16
20768 폭력적 투쟁, 처단, 암살 따위를 이야기하면 5 new 박멸장인세스코 982 1 2016.10.16
20767 이념은 피보다 진하다 new 아나코캐피탈리즘 981 1 2016.10.16
20766 극단적인 혐한 새끼들도 죽창의 대상이다. 15 new 아나코캐피탈리즘 1091 3 2016.10.16
20765 서양식단을 배우고 싶다 13 new 박멸장인세스코 1056 5 2016.10.16
20764 게임안에서 어떤놈이 자기 군대간게 자랑스럽다면서 미필들은 꺼지라하는거 보고 진짜 웃겻다..<> 9 new 安倍晴明 1148 6 2016.10.16
20763 김제동 군대 영창사건을 보면서 생각난 본인의 군대시절 일화 5 new 불반도시민 1042 5 2016.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