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시대와의불화
21.12.10
조회 수 1075
추천 수 0
댓글 9








하난 자신이 자신의 일을 열심히 해서 진전을보고 더 나은 결과물을 얻어 만족감을 높이는법.

 

다른 하난 상대방의 불행을 보고 행복감이나 만족감을 느끼는것..

 

자신이 열심히 해서 행복감 성취감을 얻는 과정은 자존감을 높이는 과정과 같아.

상대가 있건 없건 상관이 없거든

그러나 상대의 불행이나 어려움을 보고 행복감을 느끼는 과정은 자존감이 아니라 자만감이 높아지겟지.

 

우리들이 헬조선이라고 하는 이유는 첫번째 과정으로 이 사회 개개인이 성숙해야 하는데 안타깝게도 우린 후자야

누구는 머한다고 하더라, 누구아들은 머를 줬다드라..주로 꼰대들이 많이 하는데....

너희는 안그래?

사실 우리 모두가 전자라기보다는 후자잔아..

그러니까 헬조선인거야

헬센징은 그래서 탈조선을 해도 헬센징인거야

나가도 똑같거든

맨날 꼰대니머니 하면서 헬조선 비판하고 욕하는 우리들도 사실 후자거든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281 0 2015.09.21
20422 이반카 (과거 닉네임:잉여학개론 등)님께서 지은 시. 1 new 나도한마디(비서실장) 1141 1 2016.11.13
20421 센징이들이 하고 있는 좆불시위 의의 4 new 박멸장인세스코 1165 4 2016.11.13
20420 John님의 생각은 그래서 무엇인지 10 new 박멸장인세스코 1030 0 2016.11.13
20419 고구려가 한국 역사냐는 것에 대해서 32 new Delingsvald 1295 0 2016.11.13
20418 제 2의 imf 시나리오 13 new 우디앨런 1073 6 2016.11.14
20417 코리아가 선진국이 아닌 이유 6 new 북대서양조약기구 1195 1 2016.11.14
20416 블레이징아 너는 이거나 좀 봐라. 13 newfile john 1078 6 2016.11.14
20415 저번 주말 서면집회에 참가했습니다 6 new 모르면쫌! 1023 1 2016.11.14
20414 한국이란 나라 자체가 다 싫다 3 new rockmuse 1002 2 2016.11.14
20413 한국 문자에 대해서 다시 이야기하려고 하지만 14 new Uriginal 1186 0 2016.11.14
20412 지금 시위가 폭력시위로 번질 가능성은 얼마나 되나요? 9 new sense4545 1018 0 2016.11.14
20411 john 님에 게 질문 6 new 와튼스쿨? 992 0 2016.11.14
20410 개돼지들은 지금 시위한번 했다고 겁나 우쭐되네요 9 new sense4545 1551 2 2016.11.14
20409 시민의식? 개소리 9 new 10의아해 1039 1 2016.11.14
20408 시위한 개돼지가 웃기다고? ㅋㅋㅋ 10 new 블레이징 1085 8 2016.11.14
20407 하야 시위자체 의도는 좋지 6 new 좀비생활 1106 1 2016.11.14
20406 결국 ㄹ해년이 헬센징들 수준을 넘어섰던 거지. 4 new 육노삼 1260 3 2016.11.14
20405 어차피 어제오늘일도 아니고 2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936 2 2016.11.14
20404 나도 니들과 다를바없는 개돼지지만 최소한 인간이라면 7 new 모르면쫌! 1152 2 2016.11.14
20403 헬조선 연애시장은 지옥이다. 21 new 한국보다한인타운이더무시무시함 1126 6 2016.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