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한국 수도 서울인거 이상하지 않냐?

 

 

북한에서 포 쏴서 맞출수 잇는 지역인데.

 

 

천안으로 천도 햇어야 하는거 아닌가. 

 

 

 

 

 






  • 세마
    21.10.29
    박정희때도 "안보문제" 때문이 공주 근처로 천도할려고 했었는데, 금강유역조차 "수자원 확보"가 노답이라 때려쳤다고 하지. 그럼에도 노무현때 세종시 생겨버렸지만...


    천안은 뭐 큰 강도 없고, 거기 반도체 공장 들어선 것부터가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가는 곳이다. 차라리 안성천이 흐르는 평택이라면 이해가 가다마는...


    영산강, 섬진강, 낙동강 유역에는 왜 내노라고 할만한 반도체 공장이 없을까 그것조차 의문이다. 하여튼 국토활용계획부터 병신인 나라니, 서울의 안보 리스크조차 생각을 안할지도...


    그나저나 전자산업 인프라에 배후 기업 (뭐 반도체용 소재 및 화학물질 대주는 회사들) 많은 "구미(亀尾)"는 와 병신도시 맨길어뿠노? 김천하고 딱 중간에 "혁신도시"나 맨길어가 KTX역갖고 싸움나게나 하고 무능한 공무원들이나 들어서는 병신도시나 맨길어싸놓고, 박정희때 잘 만들어놓은 계획도시구역인 형곡동 사곡동같은 옛 도심지 아파트들은 러시아 지방도시 흐루쇼프카처럼 낡아만 가고 있지...



    어쨌든 서울은 북한이 없었어도, 이미 고려시대 개성과 함께 조선시대부터 털리기 딱 좋은 위치에 있는 동네이다. 고려때는 몽골, 조선시대때는 임진왜란 병자호란으로 씨게 털려봤잖아. 한강 수자원 빼믄, 걍 병신도시.


    해수 담수화 기술만 해결되면, 극소수의 테크노크라트들이랑 의회, 대통령궁만 딱 옮겨가서 태백으로 수도를 옮기든가 해야지. 거긴 또 동학때 "피네골(->血川谷)"이라는 동네가 있을정도로 내전 격전지였던게 함정이지만... 어쨌든 사방이 산만디고, 특히 삼척 해안가 쪽으로는 그 악명높은 고도차의 고개인 "통리재"가 있어서 (옛날에 인클라인 -> 스위치백 -> 똬리굴 터널로 기차가 지나가는 자리. 삼척에서 딱 통리재 코앞까지 고속화도로 뚧어놓고는 통리재 도로 턴넬은 아예 포기해서 개량만 한 수준이고. 추후 건의령으로 돌아가는 고속도로를 놔도, 전쟁나면 길막하고 떼몰살 시키면 됨) 방어하기도 딱 좋은 동네잖아 


    뭐 허경영이한테 영험한 기운이 느껴지는 도시라고, "태백"에 제2의 하늘궁 만들라캐가, 집권하면 태백을 수도로 만들라고 뽀찌주면 가능성이 생길지도. 난 허경영 지지자는 아니지만 말이다.

  • 그럼 아산은 어떰?
  • 세마 이 새끼 존나 주절대지 않냐

  • 군산은 어떰?
  • 주절주절
    John 의 자식 새끼노 세마 이 새끼는
    왤케 주절주절대노
  • 세마
    21.10.29
    니는 정체 뭐노?
  • 머래 인터넷 상ㅂㅅJohn 같은 새끼가 
  • 아산 천안 평택 안성 이 부분 하나의 큰 영역으로 묶고 여길 수도로 하면 되겟네 보니까 아산 평택 이쪽은 물 많네 
  • 세마
    21.10.31
    "강江"단위가 아닌 "천川"라서 fail... 뭐 하구에 방조제 만들어놔서 삽교호 밑으로 삽교천, 곡교천, 안성호 옆으로 안성천, 진위천이 있긴 한데 4대강 유역보다는 모자란 면이 있지. 수질도 별로 ㅎㅌㅊ고, 딱 공업용수, 잘해야 농업용수 수준...

    적어도 세종시 일대는 식수로 쓸 수 있는 "금강錦江"이 흐르기라도 하잖아. 게다가 남한지방의 "4대강"에는 포함되는데, 원래 좀 수량이 모자라긴 했다 하더라. 그런데 시간이 지나고 뭐 대청댐도 있고, 어차피 대청댐에 "청남대"도 있다고 한다. 이게 뭔 의미인지 알겠지?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988 0 2015.09.21
20238 청와대 '안티 사이트' 도메인 사들여... 1 newfile 잭잭 902 6 2016.11.23
20237 제군들~ 요즘 기자들 사이에 도는 찌라시라고 하는군. 2 new 나도한마디(비서실장) 1319 0 2016.11.24
20236 경제 예상 12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037 2 2016.11.24
20235 돈도없는 시민들이 애싸지르는건 범죄라생각합니다만 7 new 모르면쫌! 1125 1 2016.11.24
20234 노인들의 호칭을 각각 따로따로 불러야한다 1 new 기행의나라=헬조선 1086 0 2016.11.24
20233 너희들은 노력을 안해서 그렇게살고있니 개돼지들아? 1 new 모르면쫌! 998 3 2016.11.24
20232 학교에서 왕따를 당했던 사람입니다 5 new 북대서양조약기구 1111 3 2016.11.24
20231 경알못의 헬조선 경제상황예상 new 기행의나라=헬조선 1119 0 2016.11.24
20230 지역주의는 현실이야. 이 것들아. 10 new john 1173 4 2016.11.24
20229 옛 연인을 못잊어서리..... 그 연인과 비스무리한 영계(?)를...ㅋㅋ 2 newfile 호주뉴질랜드가고싶어 1171 2 2016.11.24
20228 박근혜가 했던 여러 헛소리중에 2 new 기행의나라=헬조선 1104 3 2016.11.24
20227 이 할배도 역사의 증인일세 2 newfile 나도한마디(비서실장) 1030 0 2016.11.24
20226 해당언어를 할줄알게 되면.. 그 언어로 이뤄진 집단의식의 영향을 강하게 받게됨.txt 4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075 6 2016.11.24
20225 일본이 서구보다 약간 뒤쳐진 이유 그러면서도 일본이 대단하고 앞서나간 문명선진대국인 이유 29 new 진정한친일파 1113 4 2016.11.24
20224 존나 간단하게 쓰는 북한사 new john 1113 4 2016.11.24
20223 쇼군합하(閤下)께 소인 (小人)이 올리는 반성문(反省文)이옵니다. 12 newfile 나도한마디(비서실장) 1045 0 2016.11.24
20222 (천기누설)내가 내 마음대로 프로파일을 해보기에는 1 new john 1113 1 2016.11.24
20221 한국교총과 전교조의 차이 아시는분? 4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092 0 2016.11.25
20220 제군들~~ 이 할배를 뭐라 비난해도 할 말이 없네그려 1 newfile 나도한마디(비서실장) 820 0 2016.11.25
20219 삼성공화국식 자본주의와 공산주의. 1 new john 1119 2 2016.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