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노인
21.10.23
조회 수 1143
추천 수 0
댓글 1








6110B841-CB14-4400-BF1B-770B57F29FAA.jpeg.jpg

 

왠만한 다른 나라보다 더 지역 격차가 심하다고 할 정도다






  • 세마
    21.10.25
    일자리도 일자리지만, 그것보다도 비수도권 광역지대는 서울하고 비교가 안될 정도로 생활 인프라가 불편하기 짝이 없어서 안되는 것이다. 울산-부산-김해-창원 이미 이래 어림잡아도 700만명대 광역생활권인데, 광역전철은 커녕 광역버스조차 없다. (울산-노포간 좌석버스가 있긴 하지만 빠르지 못하다) 또 전라도 쪽으로도 여-순-광 일자리 많고 소득 많은것도 빼놓을 수 없지. 충청도는 서산-당진-아산-천안 일대가 꽤 잘사는데, 뭐 천안 빼고는 고속철의 혜택을 사실상 누리지도 못한다. 그런데도 한결같이 다들 돈을 벌면, 자식들이라도 서울 보내야겠다 그래.


    일단 경상도쪽을 보자. 그 곳들에 있는 업체도, 업장도 다 굴뚝산업이라서 극단적인 남초성향을 보이는 경우가 두드러진다. 제철소의 포항, 조선소와 자동차의 울산, 철도차량과 정밀기계, 방산업의 도시 창원 ... 등등이 하나같이 그렇다. 이렇다 할 만한 사무공간지구도 없고, IT 산업, 금융업 등이 비집고 들어가기 힘든 바닥이지. 문현동에 뭐 금융센타 있다고 하지만, 부산 사람들에게 존재감이 있기나 하든가? 그래서 경상도 현장에서 일하는 공돌이중 간부는 맨날 "중앙"에서 일이나 본다고 서울행 KTX 타기에나 바빠... 정작 부산 사는 놈이 가차운 창원에서 직장 잡을라캐도, 출퇴근 가능한 교통수단이 전혀 없다. 부부라면, 기러기아빠 되기 일쑤. 그래서 부산이 이혼률이 높다 했던가? 광역전철 계획도 이런저런 핑계로 머즉머즉대고, 고속도로는 항상 막혀서 30분도 안되는 거리 90분을 허비하기 일쑤다. 게다가 웬만한 도로는 고액의 유료도로야. 광역권 내에서도 이동권 제약이 보통 심각한 문제가 아니지.


    뭐 쓸만한 대학은 서울 말고는 없다 봐도 무방하다 봐도 되고, 등록금 빨로 입결 선방하던 부산대 부경대 창원대 경상대 등 국립대마저 입지가 흔들리고 있는중.


    또 놀 곳도 부족한데다 취미생활, 덕후생활 하기도 빠듯한 상권 구성이라, 천상 이 동네 놀거리가 유흥업이나, 야구, 축구경기같은것이나 이 지역 대단한 축제거리가 되기 딱 좋다. 특히 야구경기 열리는 마산 구장은  "마산아재"들 분위기가 심히 폭력적이기로 유명하다고 한다. 오죽하면 마산구장 뛰는 선수들이 학을 뗄 정도...


    남자들을 위한 일자리는 많아도, 뭐 이건 소싯적 연탄캐던 막장들이 천지빼까리였던 정선 태백 삼척보다 더한 레벨이고(그나마 그 바닥은 양심적이었는게 선탄작업은 여자들, 특히 과부들이 맡았다), 여자들을 위한 일자리는 별로 없어진지 오래다. 소싯적에는 신발, 옷이라도 만들었지만, 다 중국으로 월남으로 방글라데시로 아웃소싱하는 통에 여자쪽 일자리들이 다 빠져나갔고. 그래서 경상도는 여자들부터 자꾸 서울로 몰키는 것이다. 편순이 알바자리라도 있으니까... 그나마 공순이들 많이 찾는 바이오쪽 일자리는 다 충북, 대전에서 가가뿠고 말이다. 상가나 백화점에 여자들이 옷을 사기 위한 부띠끄도 부실하고, 영 병맛같은 동네인 것이다. 대구쪽 사정은 훨씬 더하고...


    부-울-경, 김천-구미-대구-영천-경주-포항 이래 광역권으로 묶여서 발전하면 파워가 있을법한 곳인데도, 위에서 생활권을 다 쪼개놓은거지. 그래서 광역철도 놔달라는것도 생까는거고, 도로체계도 부실하고 이지랄.


    일본에서 지방도시 나고야, 아니 히로시마나 심지어 시모노세끼-기타큐슈-후쿠오카, 삿뽀로 일대 생활권을 가도 한국 광역시 생활권처럼 팍팍하진 않단다. 도쿄보다 외려 더 여유롭지.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232 0 2015.09.21
20182 유교파시스트=새누리 아니냐. 6 new john 1104 0 2016.11.28
20181 일제시대 쌀수탈이 있었다던 한국인들의 거짓말 7 new 安倍晴明 1123 3 2016.11.28
20180 요즘 대중노래는 거기서 거기인 듯 합니다 16 new oldberry1800 1228 5 2016.11.28
20179 이 형이 니들한테 권고할게 있다. 1 newfile 호주뉴질랜드가고싶어 1061 4 2016.11.28
20178 옛날부터 그려했듯이~ 제후국으로 돌아가는 것은 숙명. 2 newfile 호주뉴질랜드가고싶어 1227 2 2016.11.28
20177 한국 와서 잘지내길 바라면서 이민오는 놈들도 멍청하고 지들이 선진국이며 위대한 민족이라고 생각하는 조... 7 new 安倍晴明 1103 7 2016.11.28
20176 헬조선이 인터넷이 발달한이유 new 감옥안의사회 968 2 2016.11.29
20175 해외에 살다보니 한국이 개도국으로 보이는건 저뿐인가요? 4 new 북대서양조약기구 1036 5 2016.11.29
20174 니들애미애비가 가난해서 그러고사는거야 2 new 모르면쫌! 1114 3 2016.11.29
20173 블레이징 보아라. new 호주뉴질랜드가고싶어 931 0 2016.11.29
20172 일본이 지금도 집단주의 국가라고 우기는 병신 국뽕년놈들에게 2 new 볼온한개인주의자 1113 5 2016.11.29
20171 전생에 창놈,창년들이 환생한나라 1 new 감옥안의사회 1118 2 2016.11.29
20170 일제시대를 판단하는 기준에 대해서. 3 new 볼온한개인주의자 1114 3 2016.11.29
20169 정곡을 찌르는 박지원.jpg newfile 잭잭 941 1 2016.11.29
20168 블레이징 답변하라~ 공개적인 질문이다 newfile 호주뉴질랜드가고싶어 793 0 2016.11.29
20167 영문을 모르겠네. 초딩들이 순수해서 진실을 아는 것인가? 12 newfile 호주뉴질랜드가고싶어 1157 4 2016.11.29
20166 공중전이 중요해 (블레이징 봐) 3 new 호주뉴질랜드가고싶어 912 1 2016.11.29
20165 잘못안해도 욕심이 많으면 헬조선 환생 4 new 감옥안의사회 1067 1 2016.11.29
20164 진독수와 이광수 : 한-중 신문화운동에 있어서의 유교 비판 4 new 볼온한개인주의자 1074 5 2016.11.29
20163 조 센 징 새끼들은 말야. 6 new 박멸장인세스코 1037 3 2016.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