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바로 경제때문이거든

 

신자유주의에대해선 내가 아까전에 이야기했을거야

 

있는사람은 더 잘살고 없는사람은 더 못살고 그런 경제적구조 .

 

1차세계대전때 미국과 유럽경기는 더 잘나가게돼 . 일본도 마찬가지고

 

근데 세계경제대공황으로 경제가 엄청 침체되면서 미국도 안좋아지고 , 유럽국가들도 일본도 안좋아지게된다

 

미국은 그래도 루즈벨트라는 사람이 뉴딜정책 펴면서 , 미국이 전체주의화 되는걸 막을수있었는데

유럽국가들은 정치권이 부재한경우가 많아서 .. 전체주의가 많이 대두됐다

 

대표적으로 독일히틀러.이탈리아무솔리니 지

 

결국에 무능력한 정치권때문에 ..... 경제도 악화됐고 국가의체면이 더 안좋아졌으니 자국민들 자존심까지도 내려갈수밖에 없었어

그러니 그런 자존심을 치켜세워주고 나라의체면을 기강을 확실하게 바로잡아줄 강력한 지도자들이 필요했던거지

 

그러니 전체주의가 생겼고 .... 더 나아가 독재자가 나온거고

 

일본도 군부가 집권하면서 , 전체주의가 심화되었지

 

근데 그런 과거의 상황이 지금 비슷하게 흘러가는것같아 걱정되긴하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795 0 2015.09.21
19549 역사는 역사일뿐이다. 2 new 좀비생활 1175 0 2017.01.22
19548 한국이 경제 산업 기술 발달한건 일부 머리 좋은 영혼들이 태어나서  발전시켜놓은거고. 4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020 6 2017.01.22
19547 개,돼지 취급하는 놈들과 싸워서 반드시 이런 늪에 빠뜨려 버려야 된다.! 3 new 기무라준이치로 791 1 2017.01.22
19546 한국인은 머리가 좋다? 4 new 노호호호력 1346 3 2017.01.22
19545 친일 망각이래 ~ 키야ㅠ 1 new 좀비생활 828 1 2017.01.22
19544 한글 자체가 속국의 언어 6 new 좀비생활 1286 1 2017.01.22
19543 구미는 정말 어메이징한 지역이다 ㅋㅋㅋ 13 newfile 불타오른다 1029 8 2017.01.22
19542 교착상태 야 들어바 4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145 1 2017.01.23
19541 중궈가 낫다 4 new 노호호호력 1187 1 2017.01.23
19540 지금이야 상관없다지만 회사 휘청하면 2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089 3 2017.01.23
19539 개, 돼지 취급이나 하는 놈들과 싸워서 반드시 이런 늪에 빠뜨려야 된다.! 2 new 기무라준이치로 1012 4 2017.01.23
19538 헬조선 교회 1 new 좀비생활 952 7 2017.01.23
19537 같이 군대 나온사람이 중꿔였다니 3 new 좀비생활 1089 2 2017.01.24
19536 중궈를 왜까지? 이해안됨 14 new 노호호호력 1045 3 2017.01.24
19535 분수에맞게살아라벌레새끼들아 7 new 생각하고살자 1339 0 2017.01.24
19534 정유라가 무슨잘못임? 맞는말아님? 9 new 생각하고살자 1365 3 2017.01.24
19533 뇌물이나 원정출산 등 으로 자기 아들 징집 빼주는 부모.txt 9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070 8 2017.01.24
19532 코미디 국가 12 newfile 이거레알 1063 4 2017.01.24
19531 헬조선 금수저들은 아주 살판나겟죠? 4 new 파크라슈 1083 3 2017.01.24
19530 우와 헬조선정치인놈들.. 2 new 파크라슈 1194 0 2017.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