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19.02.23
조회 수 1006
추천 수 4
댓글 5








신자유주의 연장선이었던 tpp가 폐기된거보면 신자유주의가 실패하고있다는게 사실로 드러났다

 

신자유주의는 80년대 세계경제가 호황일때 많이 통했지만 .... 지금은 거의 무의미해졌다

 

fta도 마찬가지고 .

 

tpp.fta 다 신자유주의의 산물이고 증표였지

 

그리고 국제화시대의 표본이었고

 

국가대국가간의 협력 그리고 친한국가들끼리의 그런 연합체형성 등등

 

근데 신자유주의가 실패한 근본적인원인 재앙적인 양극화때문이란거다

 

자국내에 다른기업들상품이 마구 들어오고 .... 당연히 자국경기는 타격입겠지

그러나 헬조선만큼은 아직까지 자국기업들이 경쟁력 있기에 남의나라 일이겠지만

 

미국같은경우가 대표적인경우지

 

어쨌든 신자유주의가 있는자만 더 배불려준다는 그런 경제적사상이론에 불과하다고 생각한다

 

신자유주의덕분에 복지가 약화가 되었고 , 국가가 시장개입하는경우가 많이 줄어들었다

냉전시대때는 자국산업과 기술보호를위해서 국가가 어떻게해서든 시장개입을 많이했었는데 . 공산주의국가든 자본주의국가든

 

하지만 냉전이 끝나고 , 경제가 호황이니 국가가 손해보면서까지 시장개입할이유가 사라졌기에

오늘날같은 상황이 이르게 되었다

 

 






  • leakygut
    19.02.23
    많이컸네 한솔이 
  • 영국과 미국에서 부흥하고 주요적인 경제체제가 신자유주의다 이걸부정한다면 사회주의국가로 가라
  • 노인
    19.02.24
    ㅋㅋㅋㅋ 야 몇년대냐? 
    진짜 무식하네 
  • ㅋㅋㅋㅋㅋ 병신이야 놔둬 점마 내가 그래서 말했잖아  새로운 사상으로 무장해야한다고 앞으로 내가계속 말하잖아 좀 처들어라 나는 이미 10년전부터 대처랑 레이건이 세계를 말아먹었다고 했다. 그거 제대로 나오지????  그런거다 바로
  • 레이건이랑 대처가 말아먹어? 빨갱이들 선동하지마라 두사람은 위인이다 븅신 종북꺠시민들아 대처리즘으로 경제회복하고 강성빨갱이귀족노조폐지후 사회주의좌익세력 전부 참교육시킨거 모르냐? 칠레에 빨갱이들 때려잡고 경제살린 좋은지도자인 피노체트정권도 미국과 영국덕분에 나와서 포클랜드전쟁도 승리하고 남미씹창나는꼴도 그나마 막았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6993 0 2015.09.21
19656 외국인도 ㅇㅈ하는 한국은미쳤다 1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265 4 2017.01.12
19655 日本 대기업 미쓰비시도 사원 혹사.."한달 이틀 휴무..손이 떨렸다" 25 newfile 프리글루텐 1084 0 2017.01.12
19654 유일호 뉴욕서 한국경제설명회…"탄핵소추 시장 영향 별로 없다" 1 newfile 좀비생활 1045 2 2017.01.12
19653 5·18 계엄군 '헬기 총격' 37년만에 드러난 이유는 2 newfile 좀비생활 987 5 2017.01.12
19652 친일은 필요없어도 반일은 견제해야하는이유 2 newfile 다이쪽본시대 842 6 2017.01.12
19651 이미 북한이라는 나라가 존재하는한 한민좆은 절대 자학적이지않는데? 8 new 다이쪽본시대 1183 0 2017.01.12
19650 학자금대출? 1 new 호프리스 986 3 2017.01.12
19649 그럼 당신들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삶이란? 3 newfile 인생한번뿐이다. 923 2 2017.01.13
19648 한국인들 보면 스스로를 북망 기마민족과 관련시키려고 안달하는 새끼들 많은데 3 new Uriginal 1160 3 2017.01.13
19647 국뽕싫다고 일뽕하는 역센징 혼모노새끼들 ㅋㅋㅋ 13 newfile 갈로우 988 0 2017.01.13
19646 진심 또라이같은 마인드 일뽕 원탑 13 newfile 갈로우 1148 2 2017.01.13
19645 "부조리한 한국사회에 대한 한국인의 대한 나의 생각" (진지하게 읽어주삼) 3 newfile 프리글루텐 1138 4 2017.01.13
19644 헬조선식 오지랖의 근원 3 new 불타오른다 1072 7 2017.01.13
19643 천재교육도 국뽕... 5 new Noooooo력거리지마라틀딱충들아 1082 3 2017.01.13
19642 너네 몸관리 잘해라. 한국에서 40대 되면 대부분 건강이 맛이 간다. 3 new 불타오른다 1077 5 2017.01.13
19641 역갤 일뽕종자새끼들 신천지냐 하는짓거리가 신천지같냐 ㅋㅋ 9 newfile 갈로우 1224 1 2017.01.13
19640 헬조선 여러분 우리 같이 우리만의 이상적인 나라로 갑시다 new 파크라슈 921 2 2017.01.13
19639 일까건 일뽕이건 관계가없다 3 new 다이쪽본시대 993 2 2017.01.13
19638 선원 구하지 않은 선장 4 new oldberry1800 860 5 2017.01.13
19637 헬조선인 필독서 주갤문학 아프니까 결혼이다. 2 new 불타오른다 1084 2 2017.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