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1차 대전 참전 군인의 월급은 30달러였다. 그나마 절반은 고국의 가족들에게 보내졌다. 

정부나 지역사회가 군인 가족을 부양할 수 없으므로 군인 자신이 책임지라는 것이었다. 

15달러는 고국의 조선소나 탄약 공장에서 일하는 직공의 일당을 약간 넘을 뿐이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6달러는 상해보험에 들어간다. 

문명화된 국가라면 정부가 대줬어야 할 돈까지 군인에게 부담시킨 것이다. 

이렇게 해서 군인 손에 들어가는 돈은 고작 월 9달러. 이것도 끝이 아니다. 

군인들은 리버티 본드까지 사야 했다! 

1차 대전 동안 참전 군인들이 산 국채의 액수는 자그마치 20억 달러나 된다.

 

 

참전 군인의 가족들도 부담을 진다. 

사랑하는 자식, 남편, 아버지를 전쟁터에 보낸 가족들은 그의 안위를 걱정하며 밤잠을 자지 못한다. 

만일 그가 전사했거나 부상자로 돌아오면 그 고통을 나눠 가져야 한다. 

신체적 부상이 없더라도 정신적 충격에 시달리는 퇴역 군인을 지켜보며 함께 고통을 당해야 한다. 

그리고 전쟁 빚을 갚기 위해 대를 이어 세금을 내야 한다.

 

 

 

 

//

 

 

완전 개양아치 국이네 .

 

저때 다른 나라들도 저랬나??

 

 

 

 

 

 

 

 

 

 

 

 

 

 

 

 

 

 

 

 

 

 

 

1932년 여름, 1차 대전 참전 군인 및 그 가족 등 약 4만3000여 명이 수도 워싱턴에 모였다. 

자신들에게 약속한 전쟁 보너스를 조기 지급해달라고 요구하기 위해서였다. 

미국 의회는 1924년 1차 대전 참전 군인들에게 1925년 이후, 1945년 이전에 전쟁 보너스(1000달러)를 지급하겠다는 법을 제정했다. 

그러나 대공황으로 일자리를 잃고 생계가 막막해진 참전 군인들이 보너스의 조기 지급을 요구하게 된 것이다. 

당시 버틀러 장군은 이들의 농성장을 방문해 퇴역 군인들의 요구는 정당한 것이라며 격려 연설을 했다. 

그러나 이들의 요구는 의회의 거부로 무산됐고, 더글러스 맥아더(1880∼1964) 장군이 이끄는 기병대에 의해 농성은 강제 해산됐다. 

이 과정에서 어린이 1명을 비롯해 2명이 사망했다. 

당시 버틀러는 맥아더보다 훨씬 더 높은 국민적 인기를 누렸다. 

그는 현역 군인 시절, 몸소 위험을 무릅쓰는 것은 물론 부하들에게 자상한 것으로 유명했다.

 

 

 

 

//

 

 

 

 

라는데,

 

 

내보기엔 저때 전쟁보너스 조기 지급이 아니고, (이건 애초에 약속서 벗어나는 요구니)

 

 

전쟁시 월급 저따구로 삥땅친것들 달라고 주장햇어야 하는듯.

 

 

이쪽 주장햇으면 이건 지극히 정당한 요구잔아?

 

 

멋대로 가족에게 보낸 절반 15달러 + 상해보험 6달러 + 리버티본드강매?달러.

 

 

이런것들 배상금, 이자, 인플레이션율 등등 다 쳐서 달라고 주장해도 지극히 정당한 주장 아니노. 

 

 

 

 

 

 

잘나가던 미국 장군의 고백 "전쟁은 사기다"

[프레시안 books] '전쟁국가 미국' 스메들리 버틀러 장군의 통렬한 전쟁 고발

박인규 프레시안 편집인

2015.02.27 17:09:55

 

 

 

http://www.pressian.com/news/article.html?no=124246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114 0 2015.09.21
19520 여자도 데이트 비용을 내야 한다고 한 페미니스트 -> 메갈이나 워마드는 할 말 없을 것이다 newfile 노인 761 0 2019.02.22
19519 여기는 왜 이렇게 좌경화되었나 14 new 히익여기가헬조선이라고 1073 1 2019.02.22
19518 위플래쉬,사도,가버나움을 본 헬조선 꼰대들의 반응 new 불반도시민 926 0 2019.02.22
19517 이래도 헬조선 치안이 안전하다고?(기사) new 노인 1023 0 2019.02.21
19516 나의 야후재팬 블로그다 가끔씩 헬조선 사회문제를 끄적인다. 1 new 기무라준이치로 942 1 2019.02.21
19515 내가 국까가 된 이유? 13 newfile 블레이징 1742 12 2017.10.07
19514 시부랄 좆놈들아 2 new -1601 1225 2 2019.02.20
19513 태극기 집회 참가자들에게 newfile 노인 613 2 2019.02.20
19512 진정한 페미니스트 newfile 노인 842 1 2019.02.20
19511 문죄앙은 언제뒤지나 new 히익여기가헬조선이라고 880 1 2019.02.20
19510 모두 다 시발 좆잡고 한강가자 2 new -1601 1014 1 2019.02.20
19509 다음대통령은 김진태가 되야한다 new 히익여기가헬조선이라고 810 0 2019.02.20
19508 버니 샌더스가 대선출마한다고함 new 히익여기가헬조선이라고 553 0 2019.02.20
19507 낳아주면 다 부모다 1 new -1601 1134 2 2019.02.20
19506 낳아주고 길러줬다는 이유로 부모탓욕하지 말라고 생각안하고 생각없이 지껄이는 새끼들아 new 미네르바 933 1 2019.02.19
19505 미국으로치면 전라도인은 흑인이고 경상도인은 백인임 5 new 히익여기가헬조선이라고 1106 0 2019.02.19
19504 헬조선에서 나는 해커였다 2부 일본으로의 탈조선 -일본편- 3 new fantis 1060 3 2019.02.19
19503 안중근은 테러리스트맞음 ㅇㅇ 2 new 히익여기가헬조선이라고 934 1 2019.02.19
19502 어휴 헬조선에 대해 의미 이해 못하는것들이 너무 많다. 25 new 굴라크는모든것을해결한다 1389 9 2019.02.18
19501 (유튜브) 컬처쇼크 | 미국면접 vs 한국면접 비교 3 new 거대익룡 1302 8 2019.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