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lily
19.01.17
조회 수 952
추천 수 0
댓글 1








5.개인주의

미국의 개인주의 문화는 정말 이해하기 힘들었던 미국 문화중에 하나예요.

옆친구가 음식을 먹고 있지 않으면 음식을 권하고 나눠먹는게 예의인 우리나라에서는 보통 친구들이 먹을 것을 권했을 때 처음엔 예의상 한두번 거절하는 경우도 있고 권하는 사람도 진짜 안먹을 꺼냐고 한두번 물어보지만 음식을 보통 나눠 먹는 것이 예의가 아닌 미국에서는 예의상 한두번 거절하면 안돼요. 간혹 진짜 안먹어볼꺼냐고 여러번 물어보는 친구도 있지만 안먹는다고 하면 대부분은 다시 물어보지 않아요. 이 차이를 미국친구들에게 점심시간에 설명해 준 적 있는데 미국친구들이 한국은 정말 예의 바른 나라라고 웃었던 기억이 나네요ㅋㅋㅋ이 얘기를 해준 뒤로는 미국친구들도 저에게 음식을 권할 때 여러번 물어보았답니다ㅋㅋ미국친구들이 먹을 것을 권할 때는 바로 먹어본다고 해야돼요~ 

음식을 권하는 것 말고도 미국이 정말 개인주의라는 것을 느꼈을 때가 있는데요, 미국여학생들은 한국학생들과 다르게 같이 화장실에 가는 일이 거의 없어요. 또, 수업끝나는 종이 치면 같이 얘기하고 있다가도 바로 헤어집니다.

영어 단어에서도 미국의 개인주의를 알 수 있는 단어들이 있어요.

예를들어 exceptional (예외적인), extraordinary(extra여분의+ordinary평범한=비범한), remarkable (주목할만한) 이 세개의 단어들 이에요.

남들과 다른 것을 선호하지 않고 공동체 의식을 가진 많은 한국인들은 남들과 구별 된다는 뉘앙스인 "예외적인", "주목할 만한" 이란 단어는 부정적인 뜻을 가진 단어라고 생각 할 수도 있답니다. 하지만 미국에서 남들과 구별된다는 뜻을 가진 단어들은 대부분 굉장히 좋은 뜻 이랍니다:) 오히려 ordinary(평범한) 라는 단어를 이용한 "You are an ordinary person. (너는 평범한 사람이야.)" 라는 문장은 좋지 않은 뉘앙스를 풍기는 문장이래요~

 

 

6. 선배? 후배?

미국에서는 선배, 후배의 개념이 없습니다. 학년에 상관없이 그냥 "친구" 예요.

미국학교에 다니기 시작했을 때 같은 반 내 옆에 앉은 친구가 Senior(12학년) 라는 사실이 신기했고 내가 나보다 나이 많은 사람의 이름을 막 불러도 되나 혼란스럽기도 했어요.

우리나라에서는 선배의 이름을 부르는건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니까요.

선배, 후배의 개념도 없고 9학년 freshman부터 12학년 Senior까지 모두는 친구이기 때문에 편했고 너무 좋았어요~ 

체육관에 모여 학년별로 게임을 할 때도 선배라고, 후배라고 봐주는거 없이 정정당당하게 게임하고, Freshmen go home! Sophomores go home! 이라고 외치면서 같은 학년, 동갑 친구들하고 놀듯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나보다 나이 많은 사람, 나이 어린사람과 함께 허물없이 지내는게 저에게는 정말 부러웠던 미국 문화 중 하나였어요.

 

 

http://stelladiary.tistory.com/m/entry/받아들이기-힘들었던-미국문화학교생활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879 0 2015.09.21
19390 이런저런 레토릭들에 대한 기계적 학습은 가능. TXT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045 0 2019.02.02
19389 국가가 통계를 조작하는 날조와 조작의 나라 '일본' 1 new 프리글루텐 1345 7 2019.01.29
19388 여기 존님 없나요? 12 new Rogue 1315 0 2019.02.01
19387 선을 넘으면, 불구가 되거나, 장기간 병원신세를 질 수 있다는 걸,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225 0 2019.01.31
19386 일본은 2차대전 피해국이다 new 히익여기가헬조선이라고 1011 0 2019.01.30
19385 페미니즘에 의하면 성적 행복은 인간의 기본권이 아님 new 쿠소춍 689 1 2019.01.29
19384 일본은 조선보단 모든게 우월한나라다 new 히익여기가헬조선이라고 1147 1 2019.01.29
19383 위안부는 날조다 4 new 히익여기가헬조선이라고 887 0 2019.01.29
19382 1차대전 미국 완전 개양아치 국 이네. TXT 1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170 0 2019.01.28
19381 여기사이트 이용자들아 하나만 묻자 4 new 헬조선씨발쳐망해버려라개한민국 1297 0 2019.01.28
19380 페미니즘은 뷔페미니즘, 꿀빠니즘 맞다. new 쿠소춍 1008 0 2019.01.28
19379 이래도 러시아 여성 인권이 높다고?(헬센징들의 흔한 착각과 실체) newfile 노인 1067 0 2019.01.28
19378 반일친중좌파들이 득세하기시작했다 2 new 히익여기가헬조선이라고 1225 1 2019.01.28
19377 또라이 질량보존의 법칙이란거 개소리같음. new 미띤헬센 820 0 2019.01.27
19376 진화론은 틀렸다 2 new 쿠소춍 1282 0 2019.01.27
19375 공감 1년만에 복귀예정!일뽕들 다 죽었어! 2 new 프리글루텐 882 6 2019.01.27
19374 군에서 얻은 병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이에 청원을 올려봅니다. new 눈비 812 0 2019.01.27
19373 누가 정권잡아도 다 똑같다 . 1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995 0 2019.01.27
19372 차별은 용인되어야 한다. 2 new 멍뭉이 1099 0 2019.01.26
19371 문재인은 문재인이고, 꼰대들은 꼰대들이다. new 멍뭉이 1031 0 2019.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