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선생
15.09.19
조회 수 1119
추천 수 5
댓글 9








돈 내고 군 생활’ 생필품까지 ‘애국페이’ 강요한다

편도욱 기자??|??[email protected]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09.18??08:56:0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이뉴스투데이 편도욱 기자] 최근 비현실적인 예비군 훈련비로 인해 ‘애국페이’문제가 제기된 가운데 국방의 의무를 위해 입대한 병사들이 턱없이 부족한 생필품 구입비로 인해 자비를 털어 충당하는 등 '애국페이'에 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백군기 의원이 국방부로부터 보고받은 내용에 따르면 국방부는 2016년도 개인일용품 예산으로 총 259억원을 확정해 병사들은 올해보다 156원이 오른 월 5166원을 지급받게 될 예정이다. 그러나 이는 병사들이 이용하는 PX에서조차 물건을 구매하기 어려울 정도로 부족한 금액인 것으로 확인됐다.
?
앞서 국방부는 올해부터 개인일용품 8종(세수?세탁비누, 치약, 칫솔, 세제, 휴지, 면도날, 구두약)에 대한 지급을 전면 중단한 뒤 개인당 월 5,010원을 지급해왔다.
?
국방부는 개인일용품 지급을 중단한 이유를 “그간 지급하던 보급품이 장병들의 취향에 맞지 않아 미사용 방치되는 경우가 많아서 장병 개개인의 체질 및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구매선택권 보장을 위해 추진한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지만, 지급하는 금액이 실제로 드는 비용에 비해 턱없이 부족해 병사들이 부족한 금액을 모두 자비로 메워야 하는 상황이다.
?
백군기 의원이 PX에서 병사들이 많이 구입하는 물건을 직접 구매해 본 결과 총 2만4660원이 들어 1만9494원의 차이가 발생했다. 구매가격은 세숫비누 1000원, 세탁비누 990원, 치약 1960원, 칫솔 1700원, 세제 7700원(1kg), 두루마리 휴지 3030원(6개), 면도날 7600원(4개), 구두약 680원이다.
?
또한 국방부가 정한 개인일용품 기준 8종 자체가 신세대 장병들과 맞지 않다는 지적도 나온다. 샴푸, 보디클렌저 등 신세대 장병들이 군에 오기 전 사용했던 물품들을 기준으로 구매할 경우 비용은 급속히 늘어날 수밖에 없다.
?
결국 병사들은 내년에도 박봉인 상병 기준 월급 17만 8,000원으로 두 배 가까이 오른 담뱃값, 간식비, 휴가비, 개인 일용품비 등을 감당하느라 부모님들이나 친구들에게 ‘군 뒷바라지’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다.
?
이에 대해 백군기 의원은 “지역에서는 자식을 군에 보낸 부모님들이 ‘돈까지 내가며 군생활을 시켜야 하느냐’는 하소연을 한다”며 “병사들의 취향을 이유로 군의 부담을 병사들에게 떠넘기는 것은 전형적인 ‘애국페이’”라고 지적했다.
?
이어 “신세대 장병들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다시 보급하거나, 실제로 생필품 구입비가 얼마나 드는지 전수 조사해 적절한 예산을 배정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
?
?
?

icon_arrow.gif편도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헬조선 노예
    15.09.19
    선생님 헬포인트 20 획득하셨습니다. 헬조선에서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 선생
    15.09.19
    대만도 20여년전부터 사병들 월급 현실화 했다...아예 등골을 뽑아 먹는군..
  • 이민
    15.09.19
    군대2년 착실히 모으면 200정도 되나?
    어떻게든 빠져서 2년 널널히 일해도
    1000~2000은 모으겠다.. 그냥 말할 가치도 없다
  • 서울사람
    15.09.19
    예전에 농담으로 '군대갈 때 총 사서 가야한다'고 했었는데, 그게 현실이 됐다.
    총을 사가야 하는 건 아니지만, 생필품을 사야 함.
    좀만 지나면, 선임이 후임의 삥 뜯는 것이 자연스레 정착되겠군... 이맛헬
  • 둠가이
    15.09.19

    구조선화 되어가고 있는 헬조선이다.
    조선시대에도 병역을 위해 끌려온 군인에게 조정에선 월급한푼 안줬다.
    그런주제에 검열은 심해서 병사 개개인이 의복이나 장구를 직접 사가지고 참여해야 했지.
    양반들은 그냥 면제였고...이것도 지금과 별반 차이가 없지.

  • 조선 국적 버리고 일본이나 미국 국적으로 자위대나 미군에 입대하는 것이 훨씬 인간답게 사는 길이겠지요.
  • CH.SD
    15.09.19
    군에 배정되는 돈은 어디다 쓰는지 ....
  • 요즘 군대 가는게 대입보다 어렵다면서요? ㅋㅋㅋ 징병관에게 "꼭! 가고싶습니다!"해야겠네
  • 이럴거면 차라리 목숨걸고 마브니 지원해야한다 시발놈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135 0 2015.09.21
1681 미국 개새끼덜 전투기 잘 만든다는 야그도 옛말. newfile John 964 1 2024.03.18
1680 일본 개새끼덜 땅에 상륙까지 할 것도 없이 도요타 공장만 미사일로다가 조지면 끄~읏. new John 1098 0 2024.03.18
1679 일본 AV 병신가튼 것도 존나게 노잼임. 쪽발 새끼덜의 인간기만매체. new John 906 0 2024.03.18
1678 독소전쟁 야그도 죄다 가짜. 서구 전쟁 프로퍼겐더의 허구성! 죄다 개구라. newfile John 947 0 2024.03.18
1677 헬쥬신 갱제의 전망은 나쁘지 않다. 다만 국가가 말아먹을 뿌~운. 헬쥬신은 가난하지 않다. 되려 실상은 부... 2 newfile John 1048 0 2024.03.18
1676 대가리가 나쁜 틀딱이 비정하면 요따구가 된다. newfile John 864 0 2024.03.19
1675 마스터스 오브 디 에어 요지랄하더니 보잉 비행기 벽 뜯기고 씹창남. new John 736 0 2024.03.19
1674 트럼프 vs 바이든 new 노인 735 0 2024.03.19
1673 지젝 - 독일의 이스라앨 지지의 실태 new 노인 779 0 2024.03.19
1672 통일을 하려면 일본을 먼저 정복해야 한다. newfile John 1318 1 2024.03.19
1671 통일을 하려면 일본을 먼저 정복해야 한다.(2) new John 1118 0 2024.03.20
1670 일본 금리 인상, 엔화 가치 상승 가능성. new John 944 0 2024.03.20
1669 엔화가 오르는 것이 아니라 달러 약세가 이미 선반영되는 것. newfile John 985 0 2024.03.20
1668 미국 버러지들은 로마와는 쨉도 안 되지. 쳐 말아먹는 속도가 말이다. newfile John 1084 0 2024.03.20
1667 조조가 칠성보도로 동탁을 쳐 죽였다면? new John 899 0 2024.03.20
1666 히틀러=기렌=타노스, 서방진영 틀딱 새끼덜 세계관. new John 836 0 2024.03.20
1665 국민연금 개혁의 본질. 이재용, 정의선 경영권 방어해주는 씹사기질. newfile John 843 1 2024.03.20
1664 전설 서화숙 기자 건국전쟁 참교육. new John 1116 0 2024.03.21
1663 헬쥬신 파시스트 개새끼덜이 쳐 세운 HUG 주택도시보증공사. newfile John 1095 1 2024.03.21
1662 헬쥬신 노오예들을 기만하는 노오력송들. 가요계 씨발 새끼덜의 청년팔이 행적들. new John 1012 2 2024.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