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내 나이 30대 중반

회사에 나이대가 어린 20대 중후반,, 30대 초반도 많은데,,

같이 어울리고 친해지기가 너무 힘들다.

한국은 존댓말 언어문화에 나이로 서열따지고 형,동생 하다보니깐

나이가 어린 사람들은 자기보다 나이가 많은 사람한테 엄청난 거리감을 느끼고

노땅이네. 나랑 안맞네. 편하게 대하기가 어렵게 느끼고. 공감대도 없을꺼 같고

자연스레 멀리하는 그런 현상이 한국은 심한거 같다.

그래서 나이많아도 좀 자연스레 젊은 세대층처럼 얘기하고 다가가도

저 형님은 나이처먹고 철이 없네 한심하네 이렇게 생각하기도 하는거 같더라.

하기야 나도 대학교다닐때 군대갔다와서 복학한 26,27살 먹은 선배들 보면

와 나이 엄청많은데 막 그렇게 생각하고 거리감이 느껴졌거든

지금 젊은세대들이 그렇게 생각하는거 같더라고,,

나이는 30대 중반이지만 그래도 마음만은 젊고

요즘 인터넷 세상에 트렌드 다 따라가고 오픈마인드고 꼰대짓하는 선배도 아닌데도

좀 친해지고 다가가기 어렵더라고,,

진짜 한국은 존댓말 문화자체가 미개하게 만들고

갑질문화, 서열문화, 딱딱한 상하수직관계를 만드는거 같더라

직장만 보더라도 말이지

만약에 너네들이 사무직 생산관리 신입으로 지원한다고 쳐,,

그 업무 가르치고 알려줄 사수가 니보다 나이가 어리면 안뽑힌다.

나이 존댓말문화때문에 한국은 나이가 좀만 차도

진짜 취업도 힘든 나라임 ㅋㅋ,,

진짜 존댓말 문화 심각한건데,,,

?

?






  • 헬조선 노예
    15.09.19
    미개한헬조선님 헬포인트 20 획득하셨습니다. 헬조선에서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 shittygooks
    15.09.19
  • 전 그래서 친밀감이 높을수록 나이많은사람한태 말놓고
    나이 어린사람한태는 존대함

    첨에는 님글처럼 불편하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었는데

    신경안쓰고 그냥 밀고나갔음
    이제는 다들 그러려니 내가 이러는게 당연한건줄 암

    ?

    웃긴게 이렇게 하니까

    떨어져나갈 사람은 떨어져나가고

    붙어있을 사람은 그래도 붙어있다는거

    ?

    여태까지의 인간관계가 명백하게 드러남 ㅋ

    진짜 친한 사람과 친한척하는 사람이 바로드러남 ㅋ

    최고 나이차이많은 사람이 11살 위 최고 나이 어린 애가 9살 아래

    형누나들하고는 서로 반말
    동생들한탠 아우님
    ?

    갠적으로 원래 인간관계라는게 수평적인 관계에서 더?건강해진다고 보기땜시

    존칭어로 인한?심리적 서열감의 벽을 허물기 위해 선택한 방법이었음..

    ?

    남자보다 여자들이 더 빨리친해져요 오히려 더

    ?

    글고
    누나들이 좋아함

  • shittygooks
    15.09.19
  • Iloveuk
    15.09.19
    제 친구도 고등학교나와서 무진장 공부해서 운 좋게 겨우 취직했습니다. 회사에서 자신도 처음에 상사가 존댓말로 대하는 걸 보고서 엄청 힘들어 한적이 있다더군요. 지금은 좀 나아졌다지만요... 서로에게 힘든점 같네요.
  • ㅇㅀㄴㅇㅎ
    15.09.19
    존댓말로도 다 친해집니다.
    니들이 못하는 거!
  • ㅁㄴㅇㄹ
    15.09.19
    이 댓글 쓴 사람인데 추가 댓글 쓴다.
    몇 살 어려도 내게 반말 하라고 했더니 막 행동하더라. 말 놓으랬지 존중하는 마음도 버리랬나.
  • CH.SD
    15.09.19
    나이 차이나면 밑에도 힘들어요
    나이로 이기려드는 ㅁㅊ놈 존나 많아요
  • 이건 존댓말이아니라 사람이 문제인거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872 0 2015.09.21
1670 미국 개새끼덜 전투기 잘 만든다는 야그도 옛말. newfile John 963 1 2024.03.18
1669 일본 개새끼덜 땅에 상륙까지 할 것도 없이 도요타 공장만 미사일로다가 조지면 끄~읏. new John 1098 0 2024.03.18
1668 일본 AV 병신가튼 것도 존나게 노잼임. 쪽발 새끼덜의 인간기만매체. new John 904 0 2024.03.18
1667 독소전쟁 야그도 죄다 가짜. 서구 전쟁 프로퍼겐더의 허구성! 죄다 개구라. newfile John 947 0 2024.03.18
1666 헬쥬신 갱제의 전망은 나쁘지 않다. 다만 국가가 말아먹을 뿌~운. 헬쥬신은 가난하지 않다. 되려 실상은 부... 2 newfile John 1046 0 2024.03.18
1665 대가리가 나쁜 틀딱이 비정하면 요따구가 된다. newfile John 862 0 2024.03.19
1664 마스터스 오브 디 에어 요지랄하더니 보잉 비행기 벽 뜯기고 씹창남. new John 735 0 2024.03.19
1663 트럼프 vs 바이든 new 노인 734 0 2024.03.19
1662 지젝 - 독일의 이스라앨 지지의 실태 new 노인 777 0 2024.03.19
1661 통일을 하려면 일본을 먼저 정복해야 한다. newfile John 1315 1 2024.03.19
1660 통일을 하려면 일본을 먼저 정복해야 한다.(2) new John 1118 0 2024.03.20
1659 일본 금리 인상, 엔화 가치 상승 가능성. new John 943 0 2024.03.20
1658 엔화가 오르는 것이 아니라 달러 약세가 이미 선반영되는 것. newfile John 983 0 2024.03.20
1657 미국 버러지들은 로마와는 쨉도 안 되지. 쳐 말아먹는 속도가 말이다. newfile John 1083 0 2024.03.20
1656 조조가 칠성보도로 동탁을 쳐 죽였다면? new John 895 0 2024.03.20
1655 히틀러=기렌=타노스, 서방진영 틀딱 새끼덜 세계관. new John 835 0 2024.03.20
1654 국민연금 개혁의 본질. 이재용, 정의선 경영권 방어해주는 씹사기질. newfile John 840 1 2024.03.20
1653 전설 서화숙 기자 건국전쟁 참교육. new John 1115 0 2024.03.21
1652 헬쥬신 파시스트 개새끼덜이 쳐 세운 HUG 주택도시보증공사. newfile John 1095 1 2024.03.21
1651 헬쥬신 노오예들을 기만하는 노오력송들. 가요계 씨발 새끼덜의 청년팔이 행적들. new John 1011 2 2024.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