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노인
19.01.01
조회 수 1360
추천 수 0
댓글 10








지금 한국사회에는 '헬조선'을 넘어설 자유 3.0이 필요하다

 

한국 사회는 과거 두가지 버전의 ‘자유’가 있었다. 자유 1.0은 냉전 시기 공산주의에 반대한다는 뜻의 ‘자유’였다. 반공 이데올로기가 해체되면서 유통기한이 지났다. 자유 2.0은 시장주의를 강조한다는 뜻의 ‘자유’다. 자유 2.0은 최근의 공정성 담론으로까지 이어진다. 1990년대 중반 이후 우리 사회를 뒤덮은 신자유주의는 모두에게 끊임없이 이동하며 스스로 경쟁력을 높이라고 몰아쳤다.

 

 

https://m.huffingtonpost.kr/entry/story_kr_5b6a7a4fe4b0de86f4a67aea#cb

 

헬조선은 한번도 제대로 된 자유가 보장된 적이 없는데 괴상한 소리를 하고 있다.

사실 자유는 무조건 우파적 개념이 아닌데(경제적 자유 제외) 이승만이 공산주의 싫다며 말만 자유를 내세워 본래의 의미를 왜곡시키고 말았다.

만약에 독재 정권의 잔재들을 모조리 청산했다면 독재 정권을 추종하며 자유를 내세우지만 민족주의가 없는 자칭 우파들이 생길 일이 없었는데 김영삼, 김대중, 노무현이 이들을 청산하지 못해서 일베가 생기고 말았다.

 

 






  • 나키스트
    19.01.01

    이승만 정권이 자유주의 정권이라면 김일성 정권은 공산주의 정권이 맞는 말이 됩니다.

    정당 명칭을 보고 사상을 판단하는 것은 우파의 특기인가봅니다.

    왠만한 좌파들은 정당 명칭을 믿지 않는데도 말입니다.

    극좌파들도 한반도 두 정권을 반자유, 반공산적인 극우정권이라고 욕하는게 현실입니다.

  • 노인
    19.01.01

    0AEB13EC-40C3-4AB4-A4ED-99CEFF81A656.jpeg

     

    이게 생각 나네요

  • 나키스트
    19.01.01
    베네수엘라 드립하니까 당시 우파들이 베네수엘라가 사회주의의 현실이라고 지껄인게 생각납니다. 근데 웃기건 차베스 생전에 우파들이 차베스에 온갖 폭언을 다했다는 것입니다. 팻 로버트슨은 암살드립까지 치고 말입니다. 차베스의 사회주의가 어짜피 망할거라고 말하는데 뭐가 두려워서 차베스한테 비이성적인 폭언을 했는지가 이해불능입니다.

    그건 그렇고 차베스가 한 잘못은 사우디처럼 원료수출만 했다는 것입니다. 즉 베네수엘라 경제구조를 사우디처럼 만들어서 원료가격이 폭락하면 경제가 몰락하게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근데 우파는 사우디한텐 이런 소리를 안한다는게 웃깁니다. 게다가 나우루도 인광석만 수출하다가 망한 케이스인데 나우루한테도 욕안하고 말입니다.

    근데 우파는 이런 사실을 인정안하고 사회주의의 실패사례라고 선동하고 다닙니다. 극우파들만 그런게 아니라 중도우파, 중도좌파들도 베네수엘라드립치는게 현실입니다.
  • 노인
    19.01.01
    그래봤자 어차피 구 공산진영 국가들이 변절되어 극우적으로 됐다는 거 부터 인식해라
  • 노인
    19.01.01
    현실 드립 운운할 시간에 공산주의, 보수주의가 변절됐다는 거 부터 인지해라 
  • 노인
    19.01.01

    그런데 문재인은 공산주의랑 아무런 상관이 없음 (사회주의자들이 왜 문재인 싫어하는지 다시 생각이나 해라.)

    다만 한국의 좌파들이 세계 기준으로 봤을 때 우파인 건 사실 
  • ㅋㅋㅋ ㄹㅇ 한국에서만 좌파 ㅋㅋㅋ 웃김 ㅋㅋ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622 0 2015.09.21
18965 이 족같은 나라가 전쟁 나려면... 1 new 기행의나라=헬조선 1061 1 2017.03.05
18964 닭그네 잘한다 나라 파탄나고 4 newfile 노인 1000 2 2017.03.05
18963 한국 쓰레기 나라인거 모르는 한국인도 있슴? 19 new 생각하고살자 1217 7 2017.03.05
18962 헬조선식 회사 괴롭힘 2 new 노인 1240 2 2017.03.05
18961 헬조선의 현실을 보여주는 글 2 newfile 노인 1060 2 2017.03.05
18960 일본이 한국 식민지 삼는 것이 후회되는 이유? 8 newfile 노인 1394 5 2017.03.05
18959 인생살이 가 이렇게 하찮은 거임? 1 new 생각하고살자 988 2 2017.03.05
18958 한국어른새끼들보면 너무 무책임하다 9 new 생각하고살자 1059 2 2017.03.05
18957 강제 낳음 당해서 너무 슬프다 1 new 생각하고살자 986 7 2017.03.05
18956 이 나라엔 예술과 문학은 사치다 3 new 생각하고살자 1035 3 2017.03.05
18955 센징에 대한 내 주관적인 구분 3 new 헬반도마지노선 1416 6 2017.03.06
18954 헬조선에서 사는게 힘든 이유 8 new 인생은고통 1175 4 2017.03.06
18953 수능이 제일 공정한 시험이라고 말들하는데.. 9 new 물고기는나무를오르지못한다 1058 8 2017.03.06
18952 월급이 너무 적은데 편한 회사 9 newfile 좀비생활 1168 3 2017.03.06
18951 호주 싸이코 새끼들이 많다.news 6 newfile 잭잭 1026 6 2017.03.06
18950 왜 아무도 수능이라는 시험을 변화시키려 하지 않는것이죠? 9 new 슬레이브 1185 6 2017.03.06
18949 알파수컷 되는 방법 8 new fck123 1135 1 2017.03.06
18948 중고차 이야기 나와서 나도거들어보자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166 1 2017.03.06
18947 대만의 한류 1 new Uriginal 1167 4 2017.03.06
18946 내가 왜 이나라 때문에 불행해야 하는거지? 2 new 생각하고살자 873 2 2017.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