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이랑 한국이랑 소득차이 엄청크던 20세기에 일본취업 하는 사람들 왜 별루 없엇던거야?
그때 일본기업 취직하면 한국취직이랑 소득차이 넘사벽이잔어.

일본이랑 한국이랑 소득차이 엄청크던 20세기에 일본취업 하는 사람들 왜 별루 없엇던거야?
그때 일본기업 취직하면 한국취직이랑 소득차이 넘사벽이잔어.

그땐 구인난이 그렇게 심하진 않앗다 . 그리고 일본경제가 잘나갔던시점이었으니 .... 어느정도 노동력이 있었기에 가능했겠지
90년대 버블불황오면서 , 그때부터 구인난이 심해졌다고 보면되겠지 . 그때 금융증권회사들 많이 부도나고 망했었잖아 .
구인난보다는 일자리가 버블이후 급격히 줄어들면서 ..... 실업률이 심해졌다고 보면되겠다
물론 3d산업같은 질이낮은일자리가 많아졌지만 , 그런일을 기피하는 일본인들이 많아져서 구인난이 심해졌다고 보면된다
한국이랑 비슷하지 ...
그래서 일본이 최근에 국회에서 외국인들도 3d산업쪽만큼은 취업할수있도록 법을 개정했다 . 영주권도 외국인이 따기 전보다 쉬워졌고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 수 | 추천 수 | 날짜 |
|---|---|---|---|---|---|
| 공지 |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
헬조선 | 177835 | 0 | 2015.09.21 |
| 18850 |
사회주의 시절의 소비에트 연방의 시민들의 삶
5 |
트로츠키주의자. | 1138 | 4 | 2017.03.14 |
| 18849 |
블레이징 님의 의견에 대한 보충. ㅡ 자본주의야말로 진짜 실패한 체제.
39 |
트로츠키주의자. | 1130 | 6 | 2017.03.14 |
| 18848 |
소비에트가 망한 진짜 이유.
11 |
공산주의자 | 1130 | 7 | 2017.03.14 |
| 18847 |
한국 자살율이 감소한이유
9 |
국뽕애국자 | 1010 | 7 | 2017.03.14 |
| 18846 |
지지하는 후보가 포퓰리스트인 것이 무척 좋다.
2 |
다프 | 1118 | 1 | 2017.03.15 |
| 18845 |
정당방위 수단으로서의 나이프.
48 |
블레이징 | 1322 | 9 | 2017.03.15 |
| 18844 |
일베는 가짜뉴스에 놀아나는 박사모와 동급
1 |
다프 | 884 | 3 | 2017.03.15 |
| 18843 |
한국은 유불도를 잘섭렵해서 발전해왔다
2 |
좀비생활 | 1050 | 1 | 2017.03.15 |
| 18842 |
헬조선의 예루살렘.jpg
8 |
허경영 | 996 | 6 | 2017.03.15 |
| 18841 |
일제때 좆선 왕가는
4 |
oldberry1800 | 1277 | 5 | 2017.03.15 |
| 18840 |
얘들아.! 직장생활을 하면서도 상사꼰대새끼가 별 특별한 잘못을 안저질렀는데도 욕하고 지랄하면 망설이지 ...
5 |
기무라준이치로 | 1127 | 5 | 2017.03.15 |
| 18839 |
오늘의 헤븐조선 프로젝트 명언(3/15)
3 |
지옥불치QUEEN | 1149 | 6 | 2017.03.15 |
| 18838 |
효도사상의 실체 및 폐해에 대하여.
21 |
볼온한개인주의자 | 1108 | 7 | 2017.03.15 |
| 18837 |
생산직 이야기
3 |
서호 | 960 | 3 | 2017.03.15 |
| 18836 |
가난한새끼들 부터 뒤지는거다 이제는 ㅋㅋ
77 |
갈로우 | 1254 | 9 | 2017.03.16 |
| 18835 |
문학작품 속 헬마인드
8 |
불타오른다 | 1391 | 4 | 2017.03.16 |
| 18834 |
내부모가 인간취급 못받는이유
1 |
하마사키 | 1007 | 4 | 2017.03.16 |
| 18833 |
치킨값 인상좌절시킨 정부새끼들이 착해보이냐??
31 |
블레이징 | 1123 | 5 | 2017.03.16 |
| 18832 |
흔한조센ㅈ 출산문제인식
1 |
생각하고살자 | 942 | 0 | 2017.03.16 |
| 18831 |
흔한조센ㅈ 이중성
|
생각하고살자 | 957 | 0 | 2017.03.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