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일본이랑 한국이랑 소득차이 엄청크던 20세기에 일본취업 하는 사람들 왜 별루 없엇던거야?

 

 

그때 일본기업 취직하면 한국취직이랑 소득차이 넘사벽이잔어.

 

 

 

 

 

 

 

IE001748429_STD.jpg

 






  • 내가알기론 그때는 일본회사에서 한국인들을 고용안하는걸로 알고있었음 .
  • 아그래?
    산업스파이짓거리 할거라 생각해서 그랫나..?
  • 그것도 그렇고 , 외국인들에게 취업허용한지 얼마 안된걸로 알고있음
  • 그래? 80년대 일본 구인난이었다는데 특이하넹.
    구인난이면 일단 외국인들 들여오잔음. 
  • 80년대 일본 아주 심한 구인난에,
    임금도 천정부지로 치솟았던 시기라는데.
    대체 왜 외국인 취업허용을 안한건지. 
    정말 특이하네 예전 일본...
  • 그땐 구인난이 그렇게 심하진 않앗다 . 그리고 일본경제가 잘나갔던시점이었으니 .... 어느정도 노동력이 있었기에 가능했겠지

    90년대 버블불황오면서 , 그때부터 구인난이 심해졌다고 보면되겠지 . 그때 금융증권회사들 많이 부도나고 망했었잖아 .

    구인난보다는 일자리가 버블이후 급격히 줄어들면서 ..... 실업률이 심해졌다고 보면되겠다

    물론 3d산업같은 질이낮은일자리가 많아졌지만 , 그런일을 기피하는 일본인들이 많아져서 구인난이 심해졌다고 보면된다

    한국이랑 비슷하지 ...

    그래서 일본이 최근에 국회에서 외국인들도 3d산업쪽만큼은 취업할수있도록 법을 개정했다 . 영주권도 외국인이 따기 전보다 쉬워졌고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628 0 2015.09.21
18965 이 족같은 나라가 전쟁 나려면... 1 new 기행의나라=헬조선 1061 1 2017.03.05
18964 닭그네 잘한다 나라 파탄나고 4 newfile 노인 1000 2 2017.03.05
18963 한국 쓰레기 나라인거 모르는 한국인도 있슴? 19 new 생각하고살자 1217 7 2017.03.05
18962 헬조선식 회사 괴롭힘 2 new 노인 1240 2 2017.03.05
18961 헬조선의 현실을 보여주는 글 2 newfile 노인 1060 2 2017.03.05
18960 일본이 한국 식민지 삼는 것이 후회되는 이유? 8 newfile 노인 1394 5 2017.03.05
18959 인생살이 가 이렇게 하찮은 거임? 1 new 생각하고살자 988 2 2017.03.05
18958 한국어른새끼들보면 너무 무책임하다 9 new 생각하고살자 1059 2 2017.03.05
18957 강제 낳음 당해서 너무 슬프다 1 new 생각하고살자 986 7 2017.03.05
18956 이 나라엔 예술과 문학은 사치다 3 new 생각하고살자 1035 3 2017.03.05
18955 센징에 대한 내 주관적인 구분 3 new 헬반도마지노선 1416 6 2017.03.06
18954 헬조선에서 사는게 힘든 이유 8 new 인생은고통 1175 4 2017.03.06
18953 수능이 제일 공정한 시험이라고 말들하는데.. 9 new 물고기는나무를오르지못한다 1058 8 2017.03.06
18952 월급이 너무 적은데 편한 회사 9 newfile 좀비생활 1168 3 2017.03.06
18951 호주 싸이코 새끼들이 많다.news 6 newfile 잭잭 1026 6 2017.03.06
18950 왜 아무도 수능이라는 시험을 변화시키려 하지 않는것이죠? 9 new 슬레이브 1185 6 2017.03.06
18949 알파수컷 되는 방법 8 new fck123 1135 1 2017.03.06
18948 중고차 이야기 나와서 나도거들어보자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166 1 2017.03.06
18947 대만의 한류 1 new Uriginal 1167 4 2017.03.06
18946 내가 왜 이나라 때문에 불행해야 하는거지? 2 new 생각하고살자 873 2 2017.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