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매경포럼] 박정희, 민족주의, 그 업보

 

박정희는 민족의 자주·자립을 절대 가치로 내세워 전 국민이 똘똘 뭉치게 했다. 민족 관념은 그 전에 이미 생겨나 있었지만 박정희는 여기에 선을 그리고 색깔을 입혔다. 그것은 다른 근대국가에서 보기 힘든 배타적, 종교적 국가민족주의였다. 박정희 반대 진영은 전체주의적 개발국가 체제에는 분노하면서도 그 바탕에 있는 민족주의는 비판 없이 수용했다. 민족해방론에 탐닉한 1980년대 운동권이야말로 그런 점에선 '박정희 키즈'라 할 수 있다. 그들 이후 박정희 민족주의에서 반공을 뺀 변종 민족주의가 한국 좌파 운동의 지배 이데올로기가 되었다. 

 

북 비핵화 국면에서 현 정권 주도세력은 미국의 견제를 무릅쓰고 '민족'을 관철시키려 하고 있다. '남과 북은 우리 민족의 운명은 우리 스스로 결정한다는 민족 자주의 원칙을 확인했다'고 되어 있는 4·27 판문점선언 제1조 1항은 그 모든 것을 응축하고 있다. 민족 앞에서 인권과 자유, 정의, 기타 보편성에 기반한 상식이 다 뒷전으로 밀려나고 있다. 

 

 

http://m.mk.co.kr/news/headline/2018/665036

 

 

 

친일파 다카키 마사오는 민족주의를 이용해서 사람들을 조정했고 이로 인해 진정한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좌파 이념과 우파 이념을 무너뜨리게 했다.

그가 남긴 민족주의 세뇌는 좌우 상관없이 민족주의를 이용하게 했고 좌파가 추구하는 가치들은 민족주의 앞에서 무력화 되고 말았다.

이러니 한국의 좌파는 진짜 좌파가 아니라는 것이다 






  • 솔직히 박정희없었어도 경제발전이 됐다는주장은 못받아들이겠네요 . 그렇다고 박정희 개인이 경제발전시켰다고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수구세력은 청산하지않는이상 뭘해도 거의 의미가 없어요 . 근본적인문제를 해결하지 않은거니까요

  • 노인
    18.11.27
    사실 한국의 경재 성장은 JFK에 의해 경제 성장이 된 거라서 박정희가 없어도 충분 했음 
    왜냐하면 60년대 시기 전 세계적으로 경제 성장이 지속되어 있었고 이에 따라 미국이 가난한 아시아국가에게 개발 정책을 한 거라 박정희 신화가 사실인 양 착각하는 것임 
    만약에 박정희 대로 한다면 새마을 운동은 왜 실패하고 경부 고속도로는 자꾸 무너졌을까?
  • 그건 아니라고 생각하네요 .

    박정희정부에서 추진했던정책들중에서 미국의건의가 있어서 그걸 수용한것도 많지만 ... 그사람이 독자적으로 한것도 많긴해요

    근데 그 독자적으로 한것중에서 새마을운동이 대표적인데 .... 그 운동이 일제강점기때 농촌진흥운동하고 비슷했다죠 .

    박정희그사람이 독자적으로 하든 ... 미국의건의로 하든 ... 헬조선사람들한테는 별로 그렇게 도움이 되진 않았습니다

    미국은 한국을 경제적으로 성장시킴으로서 , 아시아공산화를 막는데에있었고 , 박정희는 권력을 장기적으로 유지하는데에 주목적이 있었죠

  • 노인
    18.11.27

    그런데 새마을 운동 같은 경우 산업화로 인해 실패해서 의미가 없습니다 

    게다가 Direk 말대로 박정희는 미국에서도 욕 먹는 인간이 됐는데 의미가 없습니다 
     
  • 제생각엔 새마을운동은 .... 도시와 농촌을 확실하게 분리하기위해서 벌인운동같애요

    만약 농촌하고 도시와 격차를 줄인다고 그랬다면 .... 도시못지않은 사회적인혜택수준으로 높여줘야하는데 그렇게 하지도 않았었죠


    새마을운동을 해서 농촌이 발전했다면 왜 시골의 젊은사람들 대부분이 도시로 올라왔을지 이런의문도 제기해봐야된다고 생각하네요

  • 노인
    18.11.27
    새마을 운동 때 온갖 노동 동원으로 문제 있었고 굴라크 말대로 일제시대 보다 더 오래 일했다며 비판 했지요
    그래서 이를 겪은 사람들도 주민들이 도시로 떠났다며 비판하죠  
  • 참 안타깝죠 ..... 무료장시간노동이라고 봐도 전혀 무관하지 않다고봐요


    저도 예전엔 박정희대통령 정말 존경했었는데 ..... 그사람이 추진했던 정책들내막을 보면 말이 안나오더만요

    물론 의료보험정책은 잘했다고봐요 .. 거의유일하게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338 0 2015.09.21
18682 급식충 몰이하는 개혁주의자에게 new 노인 1143 0 2018.12.11
18681 노인네새끼랑 급식충새끼의 병신들상태 new 개혁주의자 787 0 2018.12.11
18680 개혁주의자의 인지 상태 new 노인 1085 0 2018.12.11
18679 여기 개혁주의자인가 뭔가 하는 일베충새끼 1 new 선지국밥말아드시네 1197 1 2018.12.11
18678 병신들 대거유입ㅋㅋㅋㅋ 1 new 개혁주의자 965 0 2018.12.11
18677 근년 2년만에 복귀합니다... 5 new 선지국밥말아드시네 954 1 2018.12.11
18676 계혁주의자에게 : 반박 빼애액 해봤자 뭐함? ㅋㅋㅋㅋㅋ new 노인 811 0 2018.12.11
18675 정치적 편향성 개오지네 new 개혁주의자 819 0 2018.12.11
18674 그놈의 적화통일 너무 역겹다 2 new 파라냐쟈냐냐 1013 1 2018.12.11
18673 노인아 ㅋㅋㅋ 알고말해 new 개혁주의자 881 0 2018.12.11
18672 진영 논리에 빠진 개혁주의자에게 new 노인 732 0 2018.12.11
18671 노인새끼 ㅋㅋㅋ new 개혁주의자 969 0 2018.12.11
18670 미개한 헬센징들 ㅋㅋㅋ new 개혁주의자 632 0 2018.12.11
18669 외국인 운운 해봤자 완전히 국뽕 사고에 못벗어나고 있는 국뽕 개혁주의자 new 노인 872 0 2018.12.11
18668 외국인보고 국뽕운운하는 진짜 국뽕좌파 노인 ㅋㅋㅋ new 개혁주의자 904 0 2018.12.11
18667 개혁주의자는 사실 국뽕입니다 new 노인 915 0 2018.12.11
18666 좌파들 ㅋㅋ new 개혁주의자 801 0 2018.12.11
18665 서로 홀로코스트를 저질러 놓고도 아직도 사죄하지 않는 남괴와 북괴 두 개새끼덜 2 new DireK 1333 2 2018.12.11
18664 문재인이고 나발이고 파업을 하나 지를려해도 자한당은 공권력과 경찰의 편이잖냐. 3 new DireK 1503 2 2018.12.10
18663 사람들은 왜 가부장제로 인한 병폐를 모를까? 3 new 노인 1271 0 2018.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