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과거 한국에서 인구 조정 계획이 있었는데 출산율을 줄이기 위해 낙태와 피임이 권장되었는데 이 시기 여아 낙태 같은 젠더 사이드가 일어나 남성 인구가 비정상적으로 늘어나게 됐다.

이에 대해 한국 정부에서 제재를 했지만 효과가 전혀 없었다.

그 결과 남성의 비율이 지나치게 늘어났다.

한국의 페미니스트들은 여아 낙태 사례를 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호주제 폐지 운동을 하게 되었고  2008년에 1월 1일에 겨우 폐지했다.

그런데 한국의 페미니스트들이 단지 군가산점제, 호주제 폐지에만 집착만 하니 근본적인 성차별 문제를 해결하지 않았다.

물론 호주제가 가부장제를 정당화 시키는 수단 중 하나이기에 문제가 되지만 진짜 근본적인 원인은 호주제가 아닌 가부장제이다.

가부장제 사회에서는 여성은 남성한테 종속되는 형태를 지녀 여성을 억압하면 남성한테 남성성을 강요해 모든 책임, 의무를 너무 많이 요구 하여 남성을 억압한다.

게다가 가부장제는 권위주의적 성향이 있어 가족제도와 결혼제도를 이용해 성억압을 일으킨다.

만약에 과거 한국의 페미들이 젠더이분법적인 관념을 버리고 아들을 선호하는 가정들을 찾아 성평등 관념을 전파하여 남아만 선호하는 문화를 타파하고 여성 사회 진출, 교육권 요구 등과 같은 권리를 외쳤다면 좋았을텐데 

그런데 정작 저런 것은 안하고 전근대적 관념이나 유교 잘못인 줄 착각하거나 가정폭력으로 위협받은 여성들만 구출했지. 이들에 대해선 전혀 구원하지 못했다.

직접 남아만 편애하는 사람들에게 일침을 가해 여성들이 남성에 대한 의존을 줄일 수도 있는데도 이를 하지 않았다.

이러니 매스큘리스트 한지환이 반쪽짜리 평등에 대해 비판했다.






  • DireK
    18.11.25

    당시에는 산업성장을 통한 분배를 통한 남성중심 핵가족이 정착될 것이라는 믿음이 좌파에서도 일반적이었음.

     
    당시의 좌파의 관점에서 분배라는 것은 돈을 벌어오는 '남성중심의' 남자는 돈 잘 벌고, 여자는 아이 잘 키우고, 아이는 잘 크면 된다라는 면에서 한국은 상류층이 어느 정도 기여를 하면 잘 된다는 개념이었음.
     
    물론 기만적이었고, 수도 중심 엘리트 중심의 실지로는 지방착취사회였지만 말이다. 뭐 지금도 그렇고.
  • 다만 그때는 남자 혼자서 벌어도 처자식 먹여살리고 공부시킬수 있었는데 지금은 맞벌이해도 입에 풀칠하는것조차 버겁다는 차이는 있다 봅니다. 멀쩡한 놈이 왜 공장 안 들어가고 선생하냐고 타박하던 시절인데 뭐....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212 0 2015.09.21
18662 만화가 카광 페미 고소후기.jpg newfile 헬조선뉴스 951 0 2018.12.10
18661 헬조선 예산 근황.news 1 newfile 헬조선뉴스 1171 6 2018.12.10
18660 서강대학교 게시판 근황.jpg 1 newfile 헬조선뉴스 1100 0 2018.12.10
18659 오늘도 역사이야그-위화도 회군 이야기 1 new DireK 1043 0 2018.12.10
18658 도대체 누가 이런 끔찍한 혼종을 만들어냈단 말인가? newfile 헬조선이낳은괴물 954 0 2018.12.10
18657 개하고는 대화를 안 하는게 상책이다. 그냥 죽창이나 박으면 된다. 개가 덧글 1빠를 먹고 싶단다. 개가 똥을... 1 new DireK 1125 2 2018.12.10
18656 사실 빈부격차는 당연한거다 1 new 개혁주의자 1101 0 2018.12.10
18655 꼭 외국나가보지도않고 11 new 개혁주의자 1190 0 2018.12.10
18654 박근혜 = 문재인 = 홍준표 new 파라냐쟈냐냐 1023 1 2018.12.10
18653 시작이 잘못됐지 .. 1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1017 0 2018.12.09
18652 지금 헬조선경제는 단군이후 최고임 . 6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1385 4 2018.12.09
18651 보수가 아니라 도둑놈이지 개새끼 경제장난 치는 걸 봐라. 2 newfile DireK 1229 2 2018.12.09
18650 홍준표 늙다리 쓰레기가 핵개발한단다. 캬캬캬 존나 웃겼다. 2 new DireK 1181 2 2018.12.09
18649 한국은 가장 덜 한국스러울때 가장 잘나간다. 3 new 국뽕애국자 961 2 2018.12.09
18648 개혁주의 좋아하네 미친 또라이새끼지. 2 new DireK 841 1 2018.12.09
18647 홍준표 재평가 7 new 개혁주의자 1158 0 2018.12.09
18646 서방과 무슬림이랑 갈등이고 뭐고 테러리스트 난민이 많아지는 현상황이 그거랑 긴밀한 상관이냐? 185 new 개혁주의자 1735 0 2018.12.09
18645 요즘 유럽 꼴 글 올린자는 모르는 서방과 무슬림의 진짜 갈등 원인 1 new 노인 1295 0 2018.12.09
18644 요즘 유럽 꼴 1 new 개혁주의자 981 1 2018.12.09
18643 문재앙정부의 실책으로 인한 헬화작용 1 new 개혁주의자 1034 0 2018.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