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1211C964-441B-40F5-9CBD-5FF5AC818FC5.jpeg

 

“나는 백인 문화가 다른 인종을 자신을 기준으로 해서 자신은 색깔과 무관하다는 의미에서 ‘유색 인종’이라고 부르는 것을 비판한다. 한편 구한말 조선 사람들도 갑자기 나타난 서양인을 ‘색목인’이라고 불렀다. 검은 눈동자도 분명히 색깔이므로 이 단어는 인종 차별적이다.” 양성평등에 반대한다, 32쪽

 

http://ecolounge.tistory.com/m/537

 

이 내용 보니까 서방권이라면 흑인 등과 같은 유색 인종 차별 때문에 이러한 문제가 적용 되긴 하지만 어차피 한반도에서는 한국인이 대부분인데 한국에서 외국인들이나 다름 없는 백인에게 색목인이라고 쓰는 것도 차별 아니냐?

게다가 이 책에 나오는 구절을 읽으면서 여성 권리에 대해 이상한 부분도 발견했음. (사회에서 소외받는 소수자를 위해 권리 향상이 필요하긴 하지만 말이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183 0 2015.09.21
18276 러시아 혁명사 2 1 new 트로츠키주의자. 1362 0 2017.04.26
18275 정치란? 8 new 서호 650 2 2017.04.26
18274 응답하라 1992 2 new CARCASS 1148 1 2017.04.26
18273 수입맥주에 대한 센숭이들의 대처법 2 new 애미리스틀딱꼰대 829 0 2017.04.26
18272 내년에 구조조정 15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019 4 2017.04.26
18271 좆센징은 죽어야 정신차린다 5 new 생각하고살자 1288 6 2017.04.26
18270 경유 환경세 인상예정+대선후보 경유차 억제공약 13 new 애미리스틀딱꼰대 1163 1 2017.04.26
18269 그놈의 예의범절 사회생활 좆까는 소리하고 있네 5 new perioecoe 1229 6 2017.04.26
18268 왜 이나라가 미개한나라인지 이해가 간다 2 new 탈출이답이다 1411 3 2017.04.26
18267 근데 탈조선을 해야 한다면 서양 국가로 하는게 제일 좋지 않나요? 10 new sense4545 1081 1 2017.04.27
18266 이런작은나라에서 1 newfile 좀비생활 863 0 2017.04.27
18265 너가 꼭 봤으면 해서 여기다 적는다. dd야 9 new 로만 971 4 2017.04.27
18264 안뇽 징징이들아 5 new asdfghjkl 920 0 2017.04.27
18263 동서양 차이, 오리엔탈리즘과 옥시덴탈리즘 10 new 슬레이브 1113 4 2017.04.27
18262 리아트리스 이야기가 나와서 그런데 9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250 6 2017.04.27
18261 성형이라..... 26 newfile 블레이징 1221 1 2017.04.27
18260 나, 음...이거, 그냥 여기 둘게. 1 new 정크랫 892 1 2017.04.27
18259 갑자기 생각나서 올림 7 newfile 자자 943 2 2017.04.27
18258 또 공시생 이야기만나오네 9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153 3 2017.04.27
18257 한국의 취업시장의 역사를 매슬로우 5단계욕구설을 통해 뜯어보자 10 new 국뽕애국자 973 8 2017.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