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안녕하세요.

 

문득 궁금증이 들어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의 답변 기다리고 있습니다.

 

대학교를 다니다보면 총학생회외에도

총여학생회라는 걸 여학생들의 투표를 통해

따로 뽑습니다.

 

한국사회 특성상 여성이 남성에 비해

불이익을 당하는 경우가 많고

저 역시도 여권신장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런 일을 하기위해 여가부라는 부처까지도

따로 두고 있습니다.

 

여가부가 잘 하고 있건 못 하고 있건

한국에서 부조리한 일을 당하고 있는 여성들의

권익신장을 위해 설립됐다는 것만으로도

의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대학교에서 총여학생회가 필요한가

에 대해서는 의문점이 듭니다.

 

대학에서는 모든 학생들의 권익을 위하는

총학생회가 존재합니다.

 

그런데 총학생회외에 총여학생회라는 걸

따로 두고 여학우들의 투표를 통해

오직 여학우들을 위한 학생회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총학생회, 총여학생회, 총동아리연합회

이렇게 세 곳이 3대 중앙조직으로 구성될 만큼

총여학생회의 입지는 탄탄합니다.

 

그런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곳에서

일부 학생들만의 이익을 대변한다면

이건 오히려 역차별의 문제를 일으킨다고 생각합니다.

 

총여학생회가 있어야 한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의

내용을 들어보면 대표적으로,

 

- 총학생회장 부회장이 둘 다 남자로 뽑힐 경우

여학우들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다.

그러므로, 여학우들의 애로사항 역시 제대로 해결해주지 못한다.

- 정부에서 여가부를 두듯이 교내에서도 여성의 권익을 위한 총여학생회는 필요하다.

 

이런 내용으로 귀결됩니다.

 

제가 먼저 궁금증이 든 것은 대학 내에서

여학생이라는 이유로 불이익을 받고

성차별을 받을 만한 것에 무엇이 있는가입니다.

그리고 만약 있다면 그것이 총학생회라는 기관을

통해서는 해결이 어려운가입니다.

 

- 위에 첫 번째 말씀에 대해 의문점이 든 것은

총학생회장이라는 자리가 남자만 뽑는 자리가 아니며,

공평한 입후보 자격과 공평한 선거로 선출해

여성 총학생회장도 충분히 나옵니다. 

 

그리고 남성 총학생회장은 여학우의 애로사항을 해결해주기 어렵다는 것도 납득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총학생회라는 게 총학생회장, 부총학생회장 이렇게 두 명으로만 구성되는 건 아닙니다.

총학생회 구성원들 안에 여학생들도 있고, 그들을 통해 여학우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총여학생회가 없는 대학교라고 여성차별적이고 여학생들의 권리가 지켜지지 않는 건 아닙니다.

 

공평한 선거를 통해 선출된 총학생회장이 남자라는 이유로 총여학생회를 따로 두어 여학생들끼리 투표해서 다시 뽑는다는 건 확실히 역차별로 생각될 수 있는 일입니다.

 

첫 번째 의견에 따라 생각하면,

총학생회장과 부총학생회장이 모두 여학생으로 선출된 경우, 이 총학은 남학생들의 어려움은 제대로 도와주지 못하는 총학이 될 것입니다.

그럼 남학생을 위한 총남학생회도 있어야할 것입니다.

 

 

- 두 번째 말씀에 대한 의문점은

 

정부가 여가부를 둔 것은 

일종의 '하위기관'을 둔 것입니다.

대학교에 이를 적용시키면,

총학생회 안에 여성을 위한 부서를 두면 되는 것입니다.

 

 

총여학생회의 존재를 굳이 정부에 비교하자면,

기존의 정부가 여권신장에 도움이 안 된다 생각되어

여성 국민들끼리 투표를 통해 여성들만의 정부를 따로 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지성인들의 산실인 대학에서

특청 층만을 위한 학생회가 있다는 건

굉장히 아이러니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총여학생회의 존재 자체가

이미 여성은 약자고 피해자다. 라는 전제를 깔고 들어가는 것이며 이건 상대적으로 권리를 대변 받지 못하는

남학생과의 위화감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 중의 일부만을 대표하는

총여학생회가 있어야 한다면,

총남학생회도 있어야 할 것이고

저소득층을 위한 학생회,

특정 종교를 믿는 학생들을 위한 학생회도 있어야 할 것입니다.

 

 

 

저는 총여학생회의 존재가 현대 흐름에 맞는 건지

궁금증이 듭니다.

 

 

출처

https://m.pann.nate.com/talk/333484498

 

 

네이트 판 유저들 같은 경우 마초같은 판 남과 메갈 같은 판 녀들이 쓸데 없는 짓거리나 해서 문제인데 이 글은 그나마도 참신하네요 

이 글 말대로 총학생회라는 기구가 문제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한국 페미들은 총학생회 폐지를 반대합니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193 0 2015.09.21
18242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란 없다 1 new 생각하고살자 1104 1 2017.04.29
18241 개성공단의 경제효과와 일자리효과가 크다는 개소리에 기가찬다 18 new 애미리스틀딱꼰대 1122 4 2017.04.29
18240 자살 (죽음)을 막는다? 7 newfile 호주뉴질랜드가고싶어 1031 1 2017.04.29
18239 헬조선인들의 착각과 헬조선의 본성 2 new 헬조선탈출하기 1243 2 2017.04.29
18238 리아트리*님, 레가투*님께 질문 13 new 호주뉴질랜드가고싶어 1129 1 2017.04.29
18237 트럼프야 말 바꾸냐? 3 new 노인 790 0 2017.04.29
18236 하 씨발 역시 개같은 센숭이 새끼덜... 11 new 교착상태 1227 9 2017.04.29
18235 도검 구입처 3 new 심영의짜씩 1135 1 2017.04.29
18234 요즘 직장에서 신경전 중입니다 7 new 베레 1116 4 2017.04.29
18233 죽음이란 끝이 없으면 삶의 의미가 있을까요? 9 new 아몬 930 3 2017.04.29
18232 한식에 대한 고찰 1 new 노인 919 0 2017.04.29
18231 솔직히 윗대가리 입장에서 좆센징 은 미개해보임 new 생각하고살자 925 2 2017.04.30
18230 부모잘만나서 탈조선 한 새끼가 가장 개새끼 6 new 생각하고살자 1211 5 2017.04.30
18229 칼빈슨호가 한반도에 기웃거리는건 2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991 1 2017.04.30
18228 저와 같은 사상을 가진 분을 찾고 있습니다 27 new 북대서양조약기구 1104 3 2017.04.30
18227 흙수저의 가장 현실적인 탈조선 방법은 워킹홀리데이 인거 같다. 3 new 허리케인조 1488 5 2017.04.30
18226 개성공단, 제대로 알고 이야기하자. 23 newfile 블레이징 1196 1 2017.04.30
18225 스페인어가 낫겠냐 프랑스어가 낫겠냐 중국어가 낫겠냐 18 new 씹센비 1120 0 2017.04.30
18224 백수의 진실 7 new 생각하고살자 1056 8 2017.04.30
18223 한국은 공군전력을 활용해야한다 3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985 0 2017.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