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예전에 누군가 묻더군. 이제야 그 대답을 찾았다.

누가 지배계급이고, 누가 개돼지 피지배계급이냐고.

 

인류역사는 그 시작과 함께 지배계급과 피지배계급으로 나누어졌다.

 

부족국가시대 (대략 BC 1만년 ~ BC 5천년, 역사학자들마다 기간은 다르더라)에

정복전쟁을 통해, 정복부족은 피정복부족의 살아남은 부족민을 피지배 노예로 길들이기 시작했다.

 

정복전쟁은 부족의 인구를 크게 만들어, 사회규범과 제도가 필요하게 되었다.

그래서, 고대국가시대 (대략 BC 5천년 ~ AD 500년)에 들어서,

성문화된 규율로 계급을 명확하게 만든다.

고대 이집트는 7계급으로 나눴다고 하고, 고대 인도는 5계급 카스트제도를 만들었다고 한다.

고대 바빌론은 정복된 유대민족으로 노예로 분류했고,

우리가 아는 유대교 최초의 경전이 이 시대 노예의 삶에서 희망을 찾고자 만들었다고 한다.

 

고대국가시대가 끝나고 중세봉건시대에는 노예라는 계급대신 평민과 소작농라는 계급을 만들었다.

그러나, 이름만 바꿧을 뿐.. 평민과 소작농은 노예와 같은 생산과 납세의 의무를 담당했다.

물론, 지배계급은 생산도 납세도 하지 않았다.

 

그리고, 근대 자본주의가 중세봉건시대의 계급을 대체하면서,

계급을 나누는 척도는 이제, "자본"이 되었다.

"자본"을 가진 자와 그 "자본"에 종속되는 자.

여기까지는 칼 막스의 공산주의 이론에 기반이 되었다.

 

그러나, 현대의 지배계급과 개돼지 피지배계급은 공산주의사상에 주장하는 "자본"만이

그 척도가 아니다.

"법"위에 군림하는 자와 "법"아래에 지배받는 자.

"착취 시스템을 구상하고 만드는 자"와 "착취 시스템에 대상이 되는 자"

"뇌를 조정하는 자"와 "뇌가 조정되는 자"

 

여러 복합적 관점에 의해 지배계급과 개돼지 피지배계급이 나눠진다.

 

 

 






  • 노인
    18.08.02
    계급제에 대해 연구 하시나요? 멋지네요 
  • 천기누설
    18.08.02
    인류사를 부전공으로 공부했었죠. 전혀, 도움이 안되는 거라는 걸 그때는 몰랐죠.ㅋㅋㅋ
  • DireK
    18.08.02
    라고 개소리하면서 극단주의라고 유도해볼려고? ㅋㅋㅋㅋㅋ 개도 안 속아 이 븅신아. ㅋㅋㅋㅋ 니가 븅신일 뿐.
  • 반헬센
    18.08.25
    추천받아 마땅한 글이다.
    다만, 부족국가시대의 시초가 대략 1만년전인지는 불분명하다. 아직의 일반사적 주장으로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634 0 2015.09.21
17525 서열을 나눠야만 직성이 풀리는 헬센숭들 6 newfile Hell고려 998 5 2017.06.07
17524 헬조센에서 결혼은 무덤이다 13 newfile Hell고려 1105 5 2017.06.07
17523 군대에서 뭐가 과연 직업 갖는데 도움이 될까? 3 newfile Hell고려 986 2 2017.06.07
17522 군인을 노예취급 하는 증거 15 newfile Hell고려 1133 6 2017.06.07
17521 (팝콘준비 콜라도 함께)평균 1억원 들인 가게.. 한해 2만4000개 폐업 4 newfile 썩어빠진조선에천벌을내려 1190 2 2017.06.07
17520 솔직히 차단 기능이 의견 공유를 막는 데 악용될 수 있다고 본다 11 new Delingsvald 921 3 2017.06.07
17519 갓본의 베스트 셀러 12 newfile 갈로우 1432 1 2017.06.07
17518 갓본 칭하는 일뽕들아 33 new 프리글루텐 1304 2 2017.06.07
17517 공감 저 씹새끼는 중립적인 척 하지만 반일인 것이 7 new Delingsvald 989 1 2017.06.07
17516 공감아 한국 와서 교포라는 이유로 차별 받았냐? 9 new 노인 921 1 2017.06.07
17515 야 솔직히 우리가 헬조선인도아닌데싸우지말자. 2 new 시발넘아 849 3 2017.06.07
17514 혼혈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15 new 노인 1447 2 2017.06.07
17513 헬조선에 살면서 가장 아쉬웠던 것 5 new 헬조선탈출하기 926 5 2017.06.07
17512 풍자와 해학의 민족은 무슨 ㅈ같네요 4 new kuise 1451 7 2017.06.07
17511 닭그네는 자기가 연약한 줄 알고 있음 ㅋㅋㅋㅋ 5 newfile 노인 1026 4 2017.06.07
17510 그냥 일본에 대해서 지나치게 의식하고 토론의 핵심 주제가 되는것 자체가 니들이 일뽕이거나 반일인거다 36 new 로만 1143 6 2017.06.07
17509 전문적으로 토론을 하는장이 되어야하는데 9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926 1 2017.06.07
17508 헬조선은 롤모델을 일본보단 유럽으로 해야 합니다 44 new 프리글루텐 1386 2 2017.06.07
17507 반일 오타쿠 센징들 제발 좀 언행일치 지키고 살자. 14 new 安倍晴明 1191 5 2017.06.07
17506 여기 헬이라는 나라에서 좋은 점이 있다면 5 new 헬조선붕괴협회 965 1 2017.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