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노인
18.07.19
조회 수 1002
추천 수 0
댓글 0








 

 

1.학문의 특징을 고려하지 않은 교육

1)이론과 실기를 구별 하는 교육 

예술은 무용, 음악, 연극, 디자인, 미술, 조각에 따라 교육 방식이 달라진다

그런데 이론과 실기를 따로 한다는 거다

예술은 이론 따로 실기 따로 할 수 없는데 말이다 

이러한 방식은 이론을 주입식 교육으로 만든다 

 

2)종합대학 중심의 순수 예술 교육 

만약에 무슨 계열 마다 각각 따로 대학 있었으면 좋겠지만 그놈의 종합 대학 시스템 때문에 특정 학과들이 피해 본다

예술, 디자인 교육 특정 상 완성 하는데 오래 걸리는데 인문계와 이공계 편의로 시험 발표 기간을 빨리해서 일부 학과 입장에서 불편하다

계열마다 각각 따로 움직이면 좋겠는데 종합학교 시스템 특성 상 그런 것이 불가능 하다

발레 학교, 음악 학교, 패션 학교, 예술 종합 학교, 디자인 학교 등 계열과 학문마다 다 분리 시키고 세분화 했었다면 저렇게 될 수가 없었다

 

3)학과명에서 ‘디자인’ 용어 남발

학과명 지을 때 쓸데 없이 ‘디자인’ 용어를 남용한다

시각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패션 디자인, 공예 디자인, 산업디자인 등등

그런데 공예는 디자인이라고 할 수 없다

(시각 디자인 같은 경우 미술의 한 분야 이다)

한국 미술 교육은 디자인, 미술, 공예를 완전히 구별 못한다

게다가 쓸모 없는 분류를 만들어 진정한 예술 교육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뭘 알고 디자인 용어 썼으면 저런 일이 없었다 

 

4)예술과 체육은 완전히 분리 해야 한다

한국인들은 예술과 체육을 묶으려고 하지만 예술과 체육은 관련이 없을 정도로 엄청 다르다

따라서 예술과 체육은 교육 방식과 체계를 완전히 분리해야 한다

 

4)동서양으로 나뉘는 이분법적 사고

한국 예술은 동서양으로 나뉘어서 교육 하는 성향이 있다

그런데 이 두개를 굳이 나누어야 할까?

현대 예술에는 장르가 중요한 거 아닌데 굳이 서양과 동양으로 나눌 필요가 없다 

 

3.소극적인 예술 영재 교육

한국에서는 과학 영재는 육성할 생각이 있으면서 예술 영재나 같은 다른 영재들을 발굴하고 육성을 할 생각이 없다 

예술 영재들을 잘 활용 해야 예술 발전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모른다

 

4.창작자의 의견을 무시하는 교육 

1)창작 교육에 있어 학생의 의견을 존중 안하고 교수님 취향에만 맞추다 보니 예술가들 사이에서 가장 중요한 창의성을 말살 한다

게다가 창작하면서 서로 토론하고 존중하는 모습은 전혀 없다

 

2)문제 많은 입시 시험

지나치게 천편일률적이고 형식화된 시험으로 인해 창의성을 무시하고 입학 사정관이나 그 대학이 원하는 것들만 받아 들인다

그 결과 대학에서 미술 실기 시험을 없애 버리는 짓을 하게 되었다 

 

3)실용성이 하나도 없는 ‘실용음악과’

천편일률적이고 형식화된 음악 교육으로 인해 양산형 문화를 만들게 한 주범

게다가 모든 스타들이 실용 음악과 나오지 않아도 실력을 인정 받는 경우도 있는데 왜 이런 학과를 만들어 음악 교육을 형식화 시키는 것일까? 

 

 

 

 

참고 

http://star.ohmynews.com/NWS_Web/OhmyStar/at_pg_m.aspx?CNTN_CD=A0002370668

http://m.hankookilbo.com/News/Read/201712271547475523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404220028g#Redyho

http://choomin.sfac.or.kr/zoom/zoom_view.asp?type=IN&div=&zom_idx=316&page=&mode_opts=&cmt_idx=&reg_user_nm=&cmt_pwd=&cmt_cont=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070 0 2015.09.21
17518 무분별한 야근이 줄고 있다 만세 new 노인 745 0 2018.08.02
17517 그 많던 태극기는 다 어디로?…돈줄 끊기자 종적 감춘 보수단체들(기사) 2 new 노인 943 0 2018.08.02
17516 27년살면서 가장 병신같은사람 본 썰(어쩌면 헬조선에 가장 충실하고 최적화된 사람) new 학생 1082 0 2018.08.02
17515 헬조선 k팝의 문제점 new 노인 906 1 2018.08.02
17514 헬조선 관련 좋은 논평글이라서 스크랩했습니다."한국은 사회도 개인도 망했다." 1 new 학생 893 0 2018.08.02
17513 한국의 눈치 문화, 체면 문화 때문에 new 노인 984 0 2018.08.02
17512 젊은 꼰대 newfile 노인 857 0 2018.08.01
17511 이번에 자한당이 퀴어 혐오나 하다가 욕 먹었다 7 new 노인 1236 0 2018.08.01
17510 부동산 뇌관, 29조 원금 상환 시작됐다. ㅋㅋㅋ 올게 온다. 대환영이다. 2 new DireK 1225 1 2018.08.01
17509 개성공단 재개 해봤자 의미 없는 이유(퍼옴) new 노인 1087 0 2018.08.01
17508 조선은 국가가 아니라 기업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2 new 수면제 1159 0 2018.08.01
17507 한 젊은 의대생 이야기. 2 new 천기누설 853 0 2018.08.01
17506 아무렇지 않다는듯이 理, 상궤, 범주, 기본예의 에서 아예 벗어난 언동 언행 하면서.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733 0 2018.08.01
17505 한국의 종교 개종과 이단 1 new 노인 665 1 2018.08.01
17504 누가 예전에 난민 반대 집회에 워마드 끼어들었다고 의심함 2 newfile 노인 729 1 2018.08.01
17503 메쭉여웜=페미들 왜 천주교만 건드리고 이슬람에는 아무것도 못하냐 4 new Uriginal 1001 1 2018.08.01
17502 이미 세상이 바뀐지가 언젠데 기무대? ㅋㅋㅋㅋㅋ 개가 웃는다. 3 new DireK 877 1 2018.08.01
17501 헬조선 여경 제도가 개판인 이유 newfile 노인 947 0 2018.08.01
17500 따지고보면 한국 욕설은 전부 약자, 소수자를 비하하는 말들뿐이다. 6 new 소수자민주주의 1349 2 2018.08.01
17499 94년도에 미제가 북폭 햇어야 햇는데 아쉽네. 부시면 했을라나? 92대선 부시가 이겻어야 햇는데 아쉽네. ... 6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672 0 2018.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