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노인
18.07.08
조회 수 975
추천 수 0
댓글 0








 

 

자기 계발서는 노력하면 뭐든지 이루어 진다고 한다

그렇다면 노력해도 안되는 사람은 뭘까?

잘못된 방향을 간 것도 아닌데 말이다

또 노력 안해도 모든 것이 잘되는 사람은 또 뭐라고 해야 할까?

만약에 노력해도 안되는 것이 사회 구조에 있다면 뭐라고 해야 할까?

과거에는 신분제 때문에 계급 상승을 못했다면 

현재에는 부와 직업에 따른 계급이 존재 한다

그 부와 직업은 대물림 된다

예를 들어서 돈이 많으면 그 자녀에게 유산이 되며 돈이 없으면 그 자녀에게 빚을 물러 받는다

이로 인해 부익부 빈익빈이 존재 하며 기득권층들이 약자를 부려 먹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그러기에 노력해도 안되는 것을 단순히 자신 탓으로 여기지 마라

세상에는 열심히 안하는 사람 없다

 

http://www.ulsanstar.com/blog/2014/07/29/자기계발서의-함정/

http://ideaspace.tistory.com/m/56

https://teen.munjang.or.kr/archives/34888

http://m.khan.co.kr/view.html?art_id=201803161958015

http://www.ilyoweek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8189

http://m.hankookilbo.com/News/Read/201606191183414471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601 0 2015.09.21
17404 한국 자본가의 특징 new 노인 1040 0 2018.07.22
17403 먹으면 안되는 물을 먹는 헬조선 1 newfile 노인 1047 0 2018.07.22
17402 이제와서 민주당까봐야 뭐해 5 new 굴라크는모든것을해결한다 1014 2 2018.07.22
17401 재벌가들의 진짜 횡포는 선량한 국민들에게 가혹한 빚을 추궁하는 것이다.! 1 new 기무라준이치로 959 1 2018.07.22
17400 헬조선에 제대로 된 탐정 제도가 있었으면 얼마나 좋을까? new 노인 644 1 2018.07.21
17399 한국 사람들이 그 이상형인 핵가족을 못하는 이유 new 노인 870 1 2018.07.21
17398 서울역의 시위 1 newfile 서호 1219 2 2018.07.21
17397 한국은 민족내전이 일어나야 한다 3 new Uriginal 917 0 2018.07.21
17396 허핑턴 포스트가 이야기 하는 결혼하지 않아도 괜찮은 8가지 이유 3 new 노인 1159 2 2018.07.21
17395 한국인들은 대안 우파 인사들 한테 잘 속는 듯 하다 1 new 노인 931 1 2018.07.21
17394 신정아 게이트를 보면 한국의 예술계가 얼마나 부패되었는 지 알 수가 있다 new 노인 807 0 2018.07.21
17393 결혼을 포기한 남성 이야기 newfile 노인 1042 1 2018.07.21
17392 트람프가 무역전쟁해서 노무 좋다 new 좆반도 917 0 2018.07.21
17391 6개월 이상 장기실업자 14만 4000명 newfile CARCASS 908 1 2018.07.21
17390 한국과 이란의 공통점 new 노인 861 1 2018.07.20
17389 한국인들이 키 얼마 인지 특징 지으면 안되는 이유 new 노인 977 0 2018.07.20
17388 솔직히 주가는 노무현때에 제일 많이 올랐지. 2 newfile DireK 1103 2 2018.07.20
17387 솔직히 말해서 한 치 앞도 안 보인다. new DireK 1156 2 2018.07.20
17386 자한당에게 - 이름 여러번 바꿔봤자 득이 되는 거 하나도 없다 2 newfile 노인 1144 0 2018.07.20
17385 개성 공단 관해서 토론해봅시다 new 노인 1121 0 2018.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