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유교란 무엇인가  

맹자 공자가 살던 시대로 회귀하여 돌아가면 유교는 정말 과격한 사상이다

공자가 예법을 행하라고 그런 선비인줄아는가?? 전혀 아니다. 노나라   3환씨를  기재부장관인 시절 멸망시킬뻔한 대단한 지략가이다.

공자는 서로간의 예절을 강조하면서 또한 자질을 이야기했다. 그것이 되지않는다면 당연히 그자리는 물러나야한다고.  그리생각했기에  노나라왕이 제사를 지내지 않자  왕의 자질이 아님을 알고 사퇴했던것이다.  지도층이 부패해서 떠난거다.  공자 성질상 다 죽이고 새로 시작해야한다는 말을 돌려서 이야기한것이다. 

맹자는 대놓고 이야기한다. 왕답지 않은 왕은 물러나야한다고.

즉 혁명을 이야기한것이다. 얼마나 대단한가??? 

 

이것을 보면 유교는 나일리지따윈 개나줘버린 사상이다. 

자 오늘날 유교를 잘 지켜온 이나라는 어떠한가???

지도층에게 동일한 잣대조차 지켜지지 않는다  직원들은 온갖 스펙 다보면서   자신들은 그만한 의무조차 안한다. 그러니 어찌 그자리를 온전히 유지하는것은 말이 안된다.

마땅히 죽여야지.  이게 러시아 혁명 사회주의 운운하는데 그러면 프랑스혁명도 빨갱이인가???   

일부 미개한 틀딱들이나 자칭 보수라고 떠드는 것들이 그리 주장한다.

의무는 안하고 권리만 주장한다면 당연히 그 권리를 회수하는게 당연한것이다.

한국 지도층은 어떠한가 이중국적 병역면제등 의무를 안지고 회피한다.  그러면 당연히 그들의 권력 부를 빼앗아 의무를 지는자에게 나누어주는것이 국가유지차원에서는 이득이다. 

이게바로 유교사상에 근간한 행동이다.   선생도 관리직도 사단장도 마찬가지다. 능력이 그만한 자질이 없다면 부정해야한다. 왜 공자가 위대한지 생각해보고 유교가 모든 동양사상의 근본이 된것도 다 그속에 모든것이 있기때문이다.  

실상 그것이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어떤 사상을 떠나서 그나라는 부강해진다.   오기도 초나라 귀족들이 권리만 누리니 그만큼 재물을 빼앗고 백성들에게 나누어주니 강국이 되었다.  자본주의? 사회주의?? 다틀렸다.

그이전에도 이미 국가의 흥망성쇠는 있었고 잘만 살아온것이다.  복지 솔직히 크게 필요없다. 의무 고위층들의 의무를 제대로 한다면 결코 복지비가 들 이유가 없다 결국 현대 국가는 자본가 고위층들을 위한 시녀역할을 하면서 다시 착취하는 구조로 이어진다. 

시스템자체 문제도 있지만 머가리가 썩은게 가장 크다.  

한마디로 핼지구라고 불리워야한다. 

그래서 난 신 유교 사상을 제창한다

성리학 탈레반 말고 정말 신유교사상이야말로 21세기를 대체할 사상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 DireK
    18.06.23

    애초에 시작부터 글러먹었잖소. 한국전쟁때에 수도사수 안 하고 튄새끼덜이 집권했으니.

     
    자한당은 절대 안 된다니까. 민주당은 그 업보 하나가 없어서 조금 더 낫다는거다. 더욱이 노무현과 문재인이 배출된 부산은 한국전쟁, 월남전, 그리고 흥남철수 때에 내려온 사람들 등등 적어도 싸운 놈들의 도시지.
     
    물론 지금은 인서울 486새끼덜이 해운대, 수영으로 쳐 내려와서는 동부산권은 급속하게 강남화되어서 타락했고, 앞으로의 세대에는 부산출신에 대한 역사적인 메리트는 더 이상 존재치 않을 것이 되었고, 진보 역시 그에 따른 레짐 소실을 걱정해야 할 판이지만.
  • ㅇㅇ 저도 동의하는 바입니다 자한당은 내란수괴 빨갱이 2중다고요 ㅋㅋ
  • 씹센비
    18.06.23
    유가 사상은 덕치를 강조한다던데 그 덕이란 게 너무 애매하진 않음?
    이미 유가 => 유교 => 성리학 루트 타버려서...
    법가가 진나라 다 해묵고
  • 헬조선 노예
    18.06.23
    씹센비님 헬포인트 5 획득하셨습니다. 헬조선에서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 원래의 유교는 이런 뜻인데  한나라때 유철에 의해 그냥 순종하라는 식으로 바뀌어짐... 입맛에 맞게 바꾼거죠.... 심지어  일본은 아예 맹자서적은 건너오지도 못하게 했죠..... 그나마 성리학이니 좀 받아들인거죠.... 법가 조차도 유교의 한방법입니다. 자세히보면 그래요... 덕이라는게 애매하죠 그런데 법가 병가 도가등등을 합쳐 놓은 것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애초에 한나라이전엔 도가 유교가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 노인
    18.06.23

    한국에 유교 사상이 사라진 지 오래인데도 아직도 유교 타령함

    진짜 의미의 유교가 이미 사라지고 갑질만이 존재하는데 뭐만 하면 유교 타령이나 함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141 0 2015.09.21
19601 평화다 뭐다 지껄이던 대깨문들 어디갔죠? newfile 히익여기가헬조선이라고 844 1 2019.03.08
19600 (속보)문재인 미세먼지 대책 발표 13 newfile 잭잭 1236 7 2019.03.05
19599 철의여인 newfile 히익여기가헬조선이라고 1056 1 2019.03.07
19598 조선일보가 드디어 약을 처빨고 기사를 쓰는구나 5 new 헬조선극혐 1279 1 2019.03.07
19597 문재인의 잘못한점 10 new 굴라크는모든것을해결한다 1001 2 2019.03.07
19596 세계적 과학자 이승만 대통령 업적 new 굴라크는모든것을해결한다 863 1 2019.03.07
19595 익룡아 그만울고 ㅋㅋ 아라써 히익이만 까줄게 2 new 굴라크는모든것을해결한다 1211 1 2019.03.07
19594 싱크로율 100% 15 newfile 히익여기가헬조선이라고 1332 2 2019.03.07
19593 박정희의 위대한점 심도한 이해가 요구되니 주의바람 14 new 굴라크는모든것을해결한다 1192 6 2019.03.07
19592 극단주의자들에겐 굴라크행이 답이다 1 new 굴라크는모든것을해결한다 1064 2 2019.03.06
19591 가장 심한 정신병은 뭘까 바로 흑백논리라는거지 5 new 굴라크는모든것을해결한다 959 6 2019.03.06
19590 도요토미히데요시처럼 . 1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1206 2 2019.03.05
19589 뭐 인생에 있어서 정답은 없다고 생각한다 .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871 2 2019.03.05
19588 탈조선 레전드.jpg newfile 잭잭 1058 9 2019.03.05
19587 대륙식 창조경제.jpg newfile 잭잭 894 1 2019.03.05
19586 범쥬신 연합 결성해야 함 1 new 쿠즈춍 1083 0 2019.03.04
19585 새누리당 전성기시절에도 안하던 발언.jpg 1 newfile 잭잭 1063 8 2019.02.28
19584 모든 "꼰대"새끼들이 나라를 망친다, 청소년 자해편 new 미네르바 932 3 2019.03.04
19583 좌좀들의 내로남불 new 히익여기가헬조선이라고 903 1 2019.03.03
19582 공산국가가 영원할꺼라고 믿는 좌빨 특 (공산주의가 망할수밖에없는이유) 3 new 히익여기가헬조선이라고 1282 0 2019.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