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유교란 무엇인가  

맹자 공자가 살던 시대로 회귀하여 돌아가면 유교는 정말 과격한 사상이다

공자가 예법을 행하라고 그런 선비인줄아는가?? 전혀 아니다. 노나라   3환씨를  기재부장관인 시절 멸망시킬뻔한 대단한 지략가이다.

공자는 서로간의 예절을 강조하면서 또한 자질을 이야기했다. 그것이 되지않는다면 당연히 그자리는 물러나야한다고.  그리생각했기에  노나라왕이 제사를 지내지 않자  왕의 자질이 아님을 알고 사퇴했던것이다.  지도층이 부패해서 떠난거다.  공자 성질상 다 죽이고 새로 시작해야한다는 말을 돌려서 이야기한것이다. 

맹자는 대놓고 이야기한다. 왕답지 않은 왕은 물러나야한다고.

즉 혁명을 이야기한것이다. 얼마나 대단한가??? 

 

이것을 보면 유교는 나일리지따윈 개나줘버린 사상이다. 

자 오늘날 유교를 잘 지켜온 이나라는 어떠한가???

지도층에게 동일한 잣대조차 지켜지지 않는다  직원들은 온갖 스펙 다보면서   자신들은 그만한 의무조차 안한다. 그러니 어찌 그자리를 온전히 유지하는것은 말이 안된다.

마땅히 죽여야지.  이게 러시아 혁명 사회주의 운운하는데 그러면 프랑스혁명도 빨갱이인가???   

일부 미개한 틀딱들이나 자칭 보수라고 떠드는 것들이 그리 주장한다.

의무는 안하고 권리만 주장한다면 당연히 그 권리를 회수하는게 당연한것이다.

한국 지도층은 어떠한가 이중국적 병역면제등 의무를 안지고 회피한다.  그러면 당연히 그들의 권력 부를 빼앗아 의무를 지는자에게 나누어주는것이 국가유지차원에서는 이득이다. 

이게바로 유교사상에 근간한 행동이다.   선생도 관리직도 사단장도 마찬가지다. 능력이 그만한 자질이 없다면 부정해야한다. 왜 공자가 위대한지 생각해보고 유교가 모든 동양사상의 근본이 된것도 다 그속에 모든것이 있기때문이다.  

실상 그것이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어떤 사상을 떠나서 그나라는 부강해진다.   오기도 초나라 귀족들이 권리만 누리니 그만큼 재물을 빼앗고 백성들에게 나누어주니 강국이 되었다.  자본주의? 사회주의?? 다틀렸다.

그이전에도 이미 국가의 흥망성쇠는 있었고 잘만 살아온것이다.  복지 솔직히 크게 필요없다. 의무 고위층들의 의무를 제대로 한다면 결코 복지비가 들 이유가 없다 결국 현대 국가는 자본가 고위층들을 위한 시녀역할을 하면서 다시 착취하는 구조로 이어진다. 

시스템자체 문제도 있지만 머가리가 썩은게 가장 크다.  

한마디로 핼지구라고 불리워야한다. 

그래서 난 신 유교 사상을 제창한다

성리학 탈레반 말고 정말 신유교사상이야말로 21세기를 대체할 사상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 DireK
    18.06.23

    애초에 시작부터 글러먹었잖소. 한국전쟁때에 수도사수 안 하고 튄새끼덜이 집권했으니.

     
    자한당은 절대 안 된다니까. 민주당은 그 업보 하나가 없어서 조금 더 낫다는거다. 더욱이 노무현과 문재인이 배출된 부산은 한국전쟁, 월남전, 그리고 흥남철수 때에 내려온 사람들 등등 적어도 싸운 놈들의 도시지.
     
    물론 지금은 인서울 486새끼덜이 해운대, 수영으로 쳐 내려와서는 동부산권은 급속하게 강남화되어서 타락했고, 앞으로의 세대에는 부산출신에 대한 역사적인 메리트는 더 이상 존재치 않을 것이 되었고, 진보 역시 그에 따른 레짐 소실을 걱정해야 할 판이지만.
  • ㅇㅇ 저도 동의하는 바입니다 자한당은 내란수괴 빨갱이 2중다고요 ㅋㅋ
  • 씹센비
    18.06.23
    유가 사상은 덕치를 강조한다던데 그 덕이란 게 너무 애매하진 않음?
    이미 유가 => 유교 => 성리학 루트 타버려서...
    법가가 진나라 다 해묵고
  • 헬조선 노예
    18.06.23
    씹센비님 헬포인트 5 획득하셨습니다. 헬조선에서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 원래의 유교는 이런 뜻인데  한나라때 유철에 의해 그냥 순종하라는 식으로 바뀌어짐... 입맛에 맞게 바꾼거죠.... 심지어  일본은 아예 맹자서적은 건너오지도 못하게 했죠..... 그나마 성리학이니 좀 받아들인거죠.... 법가 조차도 유교의 한방법입니다. 자세히보면 그래요... 덕이라는게 애매하죠 그런데 법가 병가 도가등등을 합쳐 놓은 것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애초에 한나라이전엔 도가 유교가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 노인
    18.06.23

    한국에 유교 사상이 사라진 지 오래인데도 아직도 유교 타령함

    진짜 의미의 유교가 이미 사라지고 갑질만이 존재하는데 뭐만 하면 유교 타령이나 함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859 0 2015.09.21
19470 다른나라 사람들도 우리(여기)나라 사람처럼 옷을 항상 차려입고 다니나요? 4 new 백의악마센징 1077 1 2017.01.30
19469 대사 소환 20일 넘었는데…日 도발에 커지는 한일 갈등... 2 new 진정한애국이란 1029 0 2017.01.30
19468 헬센진들의 언어는 답이 없지요. 7 new 슬레이브 1071 6 2017.01.30
19467 가난한건죄다 9 new 생각하고살자 1001 2 2017.01.30
19466 그런데 영어하고 독일어는 어째서 좋다고 하냐 10 new Delingsvald 1065 2 2017.01.30
19465 중산층 붕괴 new 국뽕충박멸 1044 2 2017.01.30
19464 한국의 과로 일본의 과로 차이점. 1 new 기무라준이치로 1423 0 2017.01.30
19463 30만원 짜리 땔감 1 newfile 좀비생활 1092 6 2017.01.30
19462 그런데 존은 어디 갔냐 4 new Delingsvald 981 0 2017.01.31
19461 한국 능욕하러다 오히려 능욕당하는 일본ㅋㅋㅋ 9 newfile 김고니 1161 6 2017.01.31
19460 박근혜가 생각하는 지금 상황.. 2 newfile 김고니 916 7 2017.01.31
19459 괴물쥐..뉴트리아 이제 큰일났다 4 newfile 김고니 1243 7 2017.01.31
19458 외국의 흔한 프리스트 1 newfile 김고니 1254 7 2017.01.31
19457 헬조선에서 매너?배려?에티켓?그냥 찾지마세요. 8 new Mihel 1053 4 2017.01.31
19456 얘뜰아 제발 이 사이트 영자한테 내 예전 계정 텐구 계정 글들 복구좀 해달라해라. 3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864 2 2017.01.31
19455 익명좆병신년들 찔리니까 익명쓰는거아님? 2 new 생각하고살자 930 3 2017.01.31
19454 우리 모두가 경제학을 배워야 하는 이유 1 new fck123 1026 1 2017.01.31
19453 생각하고 살자<------????? 3 new 인생한번뿐이다. 885 3 2017.01.31
19452 언어의 우위/열위 논의에 대한 짧은 생각 2 new fck123 1046 2 2017.01.31
19451 아직도 생각나는 한 사람.. 3 new 미친거같아 1087 5 2017.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