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노인
18.05.09
조회 수 1382
추천 수 1
댓글 1








 

 

1.수시 가지고 사교육비를 줄이거나 신분 상승 일어날 거라는 망상 가지지 마라

 

수시의 큰 틀은 내신과 학생부, 입학사정관 등 면접으로 요약되는데 이런 것들이 과연 공정한 선발방식인지에 대한 의문이 끝없이 나온다. 

학생부는 상위권 몇몇 학생들에게 교내 수상실적 몰아주기가 종종 있으며 이 경우 초반에 상위권이었던 학생이 끝까지 유리한 경우가 많다. 

입학사정관의 불공정 가능성은 정유라라는 대표적인 케이스 하나로 설명 끝.

 

1)재수생 

 수시는 실질적으로 재도전의 길을 막아버린다. 사춘기를 심하게 겪고 방황하던 학생이 늦게나마 정신차리고 공부의 필요성을 느껴 봐야 엎질러진 물을 담을 수 없다. 내신이나 학생부 등은 한 번 입력되면 절대 고칠 수 없고, 재수를 한다 해도 현실적으로 대학 입장에서 숱한 현역들 냅두고 이미 한번 걸러진 몸인 재수생을 뽑을 필요성을 느끼기는 힘들다. 

 

 

2)홈스쿨러 혹은 검정 고시 출신 소외

수시 제도는 고등학교 3학년 

20대 중반 이상의 만학도나 검정고시 출신이라면 사실상 기회 자체가 박탈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수능은 재수생이나 만학도, 검정고시 출신에게도 공정하게 기회를 주지만 수시는 고3때 제대로 못 가면 만회하기가 아주아주 어렵다. 

http://m.khan.co.kr/view.html?art_id=201605022109005

 

2.변별력 낮음

아무리 학교 내신을 봐도 저 정도는 아닌데 한국의 수시는 이상하게 만들어서 변별력이 떨어진다.

미국은 내신 뿐만 아니라 GPA, SAT, AP 점수를 모두 다 반영을 하는데 한국은 내신만 반영하거나 면접/학교 본고사 등등 반영 하는 방식이 저렇다

얼마나 분별력이 없었으면 이런 사례가 나왔을 정도다.

 

1)연세대 - 창의 인재 전형

http://m.chosun.com/svc/article.html?sname=news&contid=2015031200249&Dep0=wiki.dcinside.com#Redyho

http://m.mk.co.kr/news/headline/2016/255034

 

2)학교 내신 조작

http://news.donga.com/Society/Edu/3/0301/20110117/33988973/1

 

 

3.한국의 공교육은 질이 매우 낮아 변별력을 더더욱 낮추도록 만든다 

공교육 강화를 하지 않을 거면서 왜 내신 제도를 만들었냐?

그거 때문에 학교 내 성적 사회 만들었지 않았냐?

http://ppss.kr/archives/78421

 

 

4.참고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sid1=102&sid2=250&oid=018&aid=0004087087






  • 제가 2006년도 입시할땐 대학에서 고등학교 내신점수를 신뢰하지않아서 내신반영비율이 존나 적었습니다. 고등학교에서 자기네 학생들 내신점수퍼주려고 시험 쉽게 내는일이 비일비재했으니까요. 그래서 다음년도인가 다다음년도인가에 도입된게 내신등급제였죠. 여튼 그래서 고3때 애들보면 수업시간에 수업안듣고 별로 반영도 안되는 내신점수대신 수능준비한다고 교과서대신 참고서붙들고 공부하고 선생들도 거의 묵인하는 분위기였습니다. 입시제도가 그지발싸개같아서 내신공부와 수능공부를 따로할수 밖에 없다는걸 아니까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174 0 2015.09.21
16682 헬센은 생각보다 아주 허술하고 개판인 나라다. new 전봇대 882 1 2017.07.07
16681 교사들이 요즘 교권이 추락한다고 지랄하더라? ㅋㅋㅋㅋ 7 new 전봇대 1236 5 2017.07.07
16680 역시 부모님의 파워는 강력하군요. ㅋㅋㅋㅋㅋ 113 new 슬레이브 1369 3 2017.07.07
16679 솔직히 똥차 만나는새끼가 문제있는거 아니냐 3 new 생각하고살자 934 1 2017.07.07
16678 요즘 커뮤니티 사이트 죄다 병신같다 1 new 생각하고살자 817 4 2017.07.07
16677 연예인 유민도 .. 일본으로 탈조선했더라 new 명성황후 1067 0 2017.07.07
16676 이것이 사실인가요? 1 new 탁월한전략가 1184 0 2017.07.07
16675 찌잘한 종류의 인간 1 1 new 탁월한전략가 1308 0 2017.07.07
16674 애낳지마! 2 new 탁월한전략가 1251 0 2017.07.07
16673 군대에서 고생한거 자랑하는 또라이새끼들 1 new 탁월한전략가 1180 3 2017.07.07
16672 가난의 대물림. 2 new 헬한민국 973 3 2017.07.07
16671 평가원 영어 모의고사의 문법적 오류 14 newfile 주나 981 1 2017.07.07
16670 사회주의나 공산주의 시러? 1 new 탁월한전략가 760 1 2017.07.07
16669 극우라면 반드시 가야 할 나라 : 북한 3 newfile 노인 1186 3 2017.07.07
16668 공감아 new 노인 673 0 2017.07.08
16667 헬조선은 남녀 모두에게 최악이다 8 new 탈조선성공하자제발 996 8 2017.07.08
16666 헬조선 군대갔다오면 확실한 인간쓰레기 된다 new oldanda 961 2 2017.07.08
16665 아주 좋은 사진 1 newfile 노인 992 2 2017.07.08
16664 내가 이래서 호신수단쯤은 들고다니라는거다. 15 new 블레이징 1264 3 2017.07.08
16663 G20 정상회의 반대 시위 일어났다 new 노인 839 0 2017.07.08